영유아와의 상호작용이란 무엇인지와 필요한 상호작용만이 일어나는 환경 조성하기는 무엇인지 설명하시오 또한, 자신이 생각하는 좋은 상호작용에 대해 쓰시오 (상호작용에 대한 설명과 상호작용이 잘 이루어지는 좋은 환경에 대해 쓰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9.10 / 2022.09.10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직접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참고용으로 사용하세요.
본문내용
1. 영유아와의 상호작용.
상호작용이란 둘 이상의 사물이나 개체가 서로 영향을 주고받는 행위를 말한다. 즉, 한측에서만 영향이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양측에서 모두 영향이 나타나야 한다는 것이다. 정서적으로 안정된 양자적 상호작용이면서 조화로운 반응간의 상호 관계여야 한다.
교사와 영유아, 영유아와 영유아, 영유아와 교재교구 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을 하게 된다. 교사는 영유아와 행위적, 언어적, 비언어적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직간접적으로 상호작용하며 때때로 영유간의 상호작용에 개입하기도 하고 영유아와 개별적·집단적으로 상호작용하게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의사소통` 영역 지도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 필요를 충족시켜 주는 수단이 된다. 어린이집 등 보육시설에서 교사는 영유아와의 의사소통에 관심을 가지고 영유아와의 언어적 상호작용에 힘써 영유아의 언어발달에 기여해야 한다. 이에 본론에서는 의사소통 영역 지도 원리에 대해 설명하고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고자 한다. Ⅱ. 본론1. 의사소통 영역 1) 의사소통 영역의 내용의사소통 영역은 듣고 말하는 것을 즐기고, 상황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과 기초적인 읽고 쓰는 능력을 익히는 데 필요한

  • 교사와 영유아간의 상호작용이 지니는 중요성과 교육적 의미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와의 부정적 상호작용을 적게 한다. 또한, 교사와 영유아간 상호작용이 높을수록 유아는 높은 수준의 개념발달을 보이고 학교에서의 학업성취와도 관련을 보인다. 이는 교사와 영유아간 상호작용의 질이 유아의 인지적, 사회․정서적 발달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유아의 긍정적 자아지각 발달에도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며 특히, 교사와 영유아간 상호작용에 따라 유아의 자아지각의 관계를 밝힐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교사와

  • 교과 논리 및 논술 C형, 영유아교사의 직무 스트레스와 폭력적인 태도의 관계
  • 지영, 2012년). 보육교사의 직무 스트레스가 적절히 해소되지 않을 때는 개인의 반응을 무감 각하에 만들고 의욕을 약화함으로서 스스로 우울을 선택하게 되고, 영유아와의 상호작용에서도 보육교사의 반응성이나 민감성을 저하할 수 있다(정다워, 2007년). 이러한 영유아에 대한 폭력적인 행동이 아동 보육시설에서 최근 많이 발생하고 이러한 문제가 사회문제가 되면서 학대와 관련된 시설 종사자들의 직무 여건과 스트레스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

  • [사회복지] 장애인 통합교육의 발전방안
  • 상호작용의 촉진, 교사들에 의한 수용으로 모든 학생들이 소속감과 공동체 의식을 가질 수 있어야 함.(3) 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지향- 통합교육은 궁극적으로 성인기에 지역사회의 가정에서살고, 비장애인과 함께 지역사회의 통합된 다양한 환경들의 활동에 참여하며 지역사회 서비스를 이용하고 직업을 가지고 여 가생활을 하는 기회와 능력을 최대화하는 것임.(4) 특수교육과 일반교육의 불필요한 이원화의 지양- 모든 학생들의 교육에 대해 일

  • [유아교육학과] 영아보육프로그램의 구성과 바람직한 운영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필요성 등 각각의 요구에 맞게 개발되어 시행되고 있다. 지금까지 보육의 필요성 증대와 그에 따른 보육의 방향 그리고 보육프로그램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다. 이제부터 보육 프로그램의 현황과 그의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영아 보육과정의 정의와 목표 및 내용1) 영아 교육보육 프로그램의 정의(1) 광의로 정의 영유아기의 전인적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무엇을 가르칠 것인가 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