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진출사례 -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의 러시아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27 / 2015.01.27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러시아 내 스마트폰 시장의 동향
Ⅲ. 삼성 스마트폰의 진출 및 성과
Ⅳ. 삼성전자의 마케팅 전략
Ⅴ. 맺음말
본문내용
Ⅰ. 서론

현재의 휴대폰 시장은 스마트폰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 세계 스마트폰 보급률을 보아도 2013년 1분기 기준 49.3%로 스마트폰이 보급되기 시작한지 단 5년만에 전체 휴대폰 시장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스마트폰 시장 내의 삼성의 입지이다. 굴지의 휴대폰 1위 기업 노키아를 제치고 삼성은 2012년 처음으로 휴대폰시장의 1위를 차지했는데 이는 피쳐폰의 꾸준한 판매증가와 더불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탄탄대로를 달리고 있기 때문이다. IT분야의 리서치 회사인 가트너의 조사에 따르면 삼성은 2013년 1분기 스마트폰 업계점유율 30.8%를 보였으며 이는 전년 동기 27.6%의 점유율과 비교해도 큰 폭으로 상승한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2012년 세계시장 1위차지 이후에도 삼성의 성장세가 계속되고 있다는 증거이다.
이러한 삼성전자의 휴대폰시장 내의 강세는 러시아 시장에서도 예외가 아니다. 2013년도 삼성은 러시아시장에서 역시 노키아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이에 따라 세계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러시아 시장에서까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삼성전자의 전략과 그에 따른 성과를 알아보고자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삼성전자의 러시아진출’을 연구과제로 설정하게 되었다.

Ⅱ. 러시아 내 스마트폰 시장의 동향

1.2008년~2010년

2008년부터 2010년까지의 시장동향을 한 줄로 요약하자면 스마트폰 판매량의 급증과 보급기에 따른 스마트폰 가격의 감소로 볼 수 있다.
2010년 러시아 스마트폰 판매량은 약 3000만 대로 전체 모바일 판매량의 3분의 1을 차지했다. 물량규모면에서는 2008년 160만 대, 2009년 294만 대, 2010년에는 1193만 대가 판매되었다. 특히 2010년은 작년 대비 4배가량 판매량이 증가하였는데 이는 스마트폰 평균가격이 소폭 감소했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1. Janessa Rivera, 「Gartner Says Asia/Pacific Led Worldwide Mobile Phone Sales to Growth in First Quarter of 2013」, 『Gartner』
http://www.gartner.com/newsroom/id/2482816

2. 삼성, 노키아 제쳤다…세계 휴대전화 시장 1위 '우뚝, SBS CNBC, 2012.12.20
http://sbscnbc.sbs.co.kr/read.jsp?pmArticleId=10000516487

3. 임진열, 「러시아 휴대전화시장 동향」, 『KOTRA 해외비지니스정보포털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

4. 김동묘, 「[신성장산업기술]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현황」, 『KOTRA 해외비지니스정보포털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

5. 우상문, 「러시아, 스마트폰 거대시장으로 부상」, 『KOTRA 해외비지니스정보포털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

6. 김수진, 「[SW] 러시아, 스마트폰 시장 동향」, 『KOTRA 해외비지니스정보포털 global window』, http://www.globalwindow.org/gw/overmarket

7. 삼성, 러시아의 노키아 매장 40여곳 ‘접수', 경향신문, 2012.05.13.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205132127195&code=930201

8. 삼성 갤럭시S3 러시아 시장서 열풍, 파이낸셜 신문, 2012.07.03.
http://www.efnews.co.kr/sub_read.html?uid=28913

9. 갤럭시 S4 완판 행진 … 현대·기아차, 독일·일본 아성 위협, 중앙일보 , 2013.05.29,
http://articl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11649825&cloc=olink
|article|default

10. 볼쇼이 극장도 삼성이 지켜냈다, 문화일보, 2006.10.30.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061030010315051060041

11. 삼성전자 “러시아서 문화마케팅 이어가요”, etnews, 2009.10.08.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174070_1482.html

12. 글로벌 삼성, 어디까지 가봤니, 삼성이야기, 2011.03.02. http://blog.samsung.com/859

13. 삼성전자, ‘제4회 삼성 톨스토이 문학상’ 開催, newswire, 2006.10.04.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191835

14.삼성전자, 샤라포바 러시아홍보대사 선정, 뉴데일리, 2012.04.03.
http://www.newdaily.co.kr/news/article.html?no=110542



15. 삼성전자, 모스크바서 갤럭시S4 런칭행사, 연합뉴스, 2013.04.18.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
aid=0006212619

16. 친근함으로 만나는 인터넷 속 삼성전자 in 러시아!, 삼성투모로우, 2012.04.21
http://samsungtomorrow.com/2558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생산관리 사례연구
  • 해외공장의 품질불량2) 유형 2. 해외 부품업체로 인한 품질불량3) 유형 3. 자사 해외 공장에서 경쟁기업으로 기술유출 4) 유형 4. 해외 부품기업에 대한 의존으로 협상력 약화5) 유형 5. 해외 정부 및 여론과의 마찰3.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문제점과 시사점1)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특징과 문제점2) 우리나라 기업의 해외진출의 시사점 4. LG의 생산 리스크 극복과 해외진출사례1) LG전자의 생산리스크 극복방법 2) LG전자의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 LG 전자 마케팅 분석
  • Ⅰ. LG 전자 소개1. 회사개요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출발한 이래로 40여 년간 전자정보통신 분야에서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개발하여 한국의 전자산업을 이끌어 왔으며 세계 전자 통신 산업의 중심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과감한 R&D 투자와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통해 세계적인 제품 리더십과 마켓 리더십을 확보하고 디지털 TV, 인터넷 가전, 차세대 이동통신 단말기 등 첨단 디지털 제품을 선출시킴으로써 세계 전자 정

  • 네이버의 SWOT 및 4P 분석과 일본 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
  • 네이버의 SWOT 및 4P 분석과 일본 진출 실패사례와 향후 전략목 차선정이유기업소개마케팅사례SWOT분석4P분석해외진출사례앞으로의 방향포털사이트?정기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고정 방문객 확보인터넷 비즈니스 연결수익 창출포털사이트란?인터넷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사이트.포털(Portal)은 현관문이라는 의미이다. 인터넷 포털사이트는 정보검색 서비스나 커뮤니티와 같이 사용자가 정기적으

  • 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세계화 전략과 사업영역II. 본론1. 삼성전자의 중국 진출(1)삼성 Anycall의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1)마케팅 믹스 전략2) 브랜드 강화 전략 3) 경쟁자와 차별화 전략4)R&D 전략5) 재고관리6) 고가정책전략 삼성전자 애니콜의 중국시장 성공요인2. 삼성전자의 브라질 진출3. 삼성전자의 러시아 진출 마케팅 전략 1) 고부가가치의 공격적 마케팅 4. 삼성전자의 유럽시장 진출1)주요 성과2) 성공요인 분석 III. 결 론삼성전자의 해외진출 현황과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Ⅰ. 서 론1. LG전자 소개1) 회사 개요2. 연구목적 타당성 Ⅱ. 본 론1. 해외직접투자 이론적 타당성1) 입지우위력2) 내부화우위력2. 해외직접투자 전략적 타당성1) 사례를 통한 행태분석3. 해외직접투자 과정 및 절차1) 절차의 타당성 검토4. LG전자 해외진출 성공 요인5. 해외직접 투자의 효과 및 영향1) 투자 성과 비교 및 분석  Ⅲ. 결 론1. LG 해외직접투자 문제제기와 해답과 정답2. 총평Ⅳ. 참고문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