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화
1)해외진출 과정
2)해외 진출 국가에 따른 전략
- 프랑스
- 중국
미국

3. 아모레 퍼시픽의 현재 해외 사업 운영
1) 진출 국가에서의 사업 현황
- 진출 국가별 경쟁구조
- 아모레 퍼시픽의 인수
중국 시장 진출의 가속화

4.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화 방향
아모레 퍼시픽의 위기
아모레 퍼시픽의 기회
아모레 퍼시 픽의 성장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기업의 역사

1945년, 국내 최초의 화장품 회사로 창립

현재까지 업계 1위 고수.

1950년 후반, 프랑스 코티 사와의
기술제휴로 기술적 도약

1990년대, 연이은 브랜드 성공으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중략>


1. 진출 국가별 경쟁구조 - 중국

중국 시장

업체 간 고도한 경쟁으로 특정 브랜드가
시장에서 우세를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음.

다양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 상태

프랑스, 일본, 미국, 한국 등의 외자업체와
합자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화장품
상위 10개 브랜드 중 8개는 유럽 및 미국 브랜드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동향

프랑스 - 일본 – 미국 – 한국 4위에 선전.

저렴한 가격에 비해 효과가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
참고문헌
▪ 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코트라 한국 무역협회 http://www.kotra.or.kr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 ㈜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 ㈜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김선, 2009
▪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 “세계의 여심을 잡아라”,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한국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조휴경, 서울대학교, 2010
▪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한미숙, 서울시립대학교, 2010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과 SWOT분석 및 4P분석0k- 목 차 -1. 기업선정이유2. 기업소개1)기업연혁2)해외진출현황3. 해외시장에서 거둔 성과4. SWOT분석1)강점분석2)약점분석3)기회분석4)위협분석5. 4P분석1)상품(Product)전략2)가격(Price)전략3)유통(Place)전략4)촉진(Promotion)전략6. 해외시장(중국시장)에서 성공을 거둔 또 다른 이유1)치밀한 시장조사2)현지 인력고용7. 향후 전망8. 느낀점*참고자료아모레퍼시픽은 우리나라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대표

  •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
  • “글로벌 조직 구성 전략을 중심으로”아모레퍼시픽의해외진출 성공 사례 분석 Ⅰ. 서론1. 기업소개아모레퍼시픽은 태평양의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부문 등 주요사업부문을 분할하여 2006년 6월 7일 신설된 법인이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 60여년간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으며, 54년 업계 최초의 연구실 개설,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그리고,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 구

  • [경영전략]화장품 산업 2013 아모레퍼시픽 해외시장진출,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비젼, SWOT,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 전략경영
  • 해외주요 사업현황2. 해외사업 경영실적2. 해외사업 경영실적인도네시아 시장에 진출할 대표 브랜드3. 주요 화장품 사업부분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역량 고객에게 이롭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 하며, 지역사회의 조화를 추구하는 지속가능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고객, 환경,사회친화적인제품+ 외부인증기준4. 인도네시아 시장 진출을 위한 핵심역량 인공피부 기술개발 및 동물실험 대체법 연구아모레퍼시픽 기술연

  •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성공요인*SWOT분석과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 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 레포트
  • 경영전략과해외진출전략-목차-1. 아모레퍼시픽 기업소개2. 아모레퍼시픽 기업 성공요인3. 아모레퍼시픽 주요브랜드 소개4.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1) 혁신경영전략(2) 사회공헌활동 (CSR)(3) 차별화, 집중화 전략 (4) 공격적인 확장전략6.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진출전략(1) 해외진출 배경(2) 해외진출전략- 프랑스- 중국(3) 브랜드별 해외진출현황- 설화수- 라네즈- 에뛰드하우스-

  • 아모레퍼시픽 경영전략,해외진출전략,마케팅사례분석*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 아모레퍼시픽 미래방향제언
  • 아모레퍼시픽경영전략해외진출사례마케팅전략1. 아모레퍼시픽 기업분석(1) 기업소개(2) 주요 사업분석(3) 주요 계열사2. 아모레퍼시픽 기업정신3.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아모레퍼시픽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윤리경영(2) 품질경영와 R&D전략(3) 브랜드 관리 전략-설화수 사례(4) 디자인 경영전략5. 아모레퍼시픽 해외진출전략(1) 유럽진출 전략(2) 중국진출 전략6.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분석(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