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4 / 2015.01.14
- 3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모레 퍼시픽 기업 소개
2. 아모레 퍼시픽의 글로벌화
1)해외진출 과정
2)해외 진출 국가에 따른 전략
- 프랑스
- 중국
미국
3. 아모레 퍼시픽의 현재 해외 사업 운영
1) 진출 국가에서의 사업 현황
- 진출 국가별 경쟁구조
- 아모레 퍼시픽의 인수
중국 시장 진출의 가속화
4.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화 방향
아모레 퍼시픽의 위기
아모레 퍼시픽의 기회
아모레 퍼시 픽의 성장 전략
5. 결론
- 본문내용
-
1. 기업의 역사
1945년, 국내 최초의 화장품 회사로 창립
현재까지 업계 1위 고수.
1950년 후반, 프랑스 코티 사와의
기술제휴로 기술적 도약
1990년대, 연이은 브랜드 성공으로 강력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
<중략>
1. 진출 국가별 경쟁구조 - 중국
중국 시장
업체 간 고도한 경쟁으로 특정 브랜드가
시장에서 우세를 보이는 경우는 거의 없음.
다양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진출한 상태
프랑스, 일본, 미국, 한국 등의 외자업체와
합자 업체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
중국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주요 화장품
상위 10개 브랜드 중 8개는 유럽 및 미국 브랜드
중국 시장에서 한국 화장품의 동향
프랑스 - 일본 – 미국 – 한국 4위에 선전.
저렴한 가격에 비해 효과가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
- 참고문헌
-
▪ 아모레퍼시픽 www.amorepacific.co.kr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코트라 한국 무역협회 http://www.kotra.or.kr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 - 정구현, 위즈덤하우스
▪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 ㈜태평양, 『태평양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 ㈜태평양, 『(주)태평양 소개자료』
▪ ㈜태평양 롤리타렘피카 프랑스 진출 사례분석, 김선, 2009
▪ 롤리타 렘피카 홈페이지(http://www.lolitalempicka.co.kr/)
▪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대한화장품공업협회
▪ “세계의 여심을 잡아라”, KBS 신화창조의 비밀
▪ “한국기업의 성공적 해외진출 전략: 아모레 퍼시픽 사례”, 조휴경, 서울대학교, 2010
▪ “한국 화장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한미숙, 서울시립대학교, 2010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佛, 향수미용화장품 시장 동향’ 참고
▪ 태평양 글로벌 브랜드 “롤리타 램피카” 육성전략
▪ ㈜태평양의 글로벌 전략, 김주현,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