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GI 서비스 품질경영분석 및 개선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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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1-1. T.G.I FRiDAY'S 소개
1-1-1. Brand Story 및 연혁
1-1-2. FRiDAY'S BAR 및 MENU
1-2. 기업 선정동기
1-2-1.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분석
1-2-2. 경쟁사 분석

2. 본 론
2-1. T.G.I FRiDAY'S 품질경영
2-2. T.G.I FRiDAY'S “From Food To Marketing”
2-1-1. Plan
2-1-2. Do
2-1-3. Check
2-1-4. Action

3. 결 론
3-1. 서비스 품질관리와 개선의 중요성

□ 참고문헌
본문내용
In New York
1965년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T.G.I.FRIDAY'S 비즈니스의 중심지, 뉴욕 맨하탄 1번가에 작은 Pub으로 처음 탄생했다. 이 후 끊임없는 개발과 노력 끝에 1986년 영국 버밍햄에 처음 해외 지점을 개점하여 유럽인들도 T.G.I.FRIDAY'S의 독특함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이 것을 시작으로 지금은 한국과 필리핀을 비롯한 전 세계 63개국 약 1000여개의 지점을 가진 세계적인 레스토랑 체인으로 발전하였다.
“맛이 즐거운 곳! 프라이데이스로 오세요.”
T.G.I.FRiDAY'S(이하 T.G.I) 는 지난 1992년 패밀리 레스토랑이란 새로운 외식 문화를 한국에 최초로 도입하여 양재1호점을 개점한 이래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하고 있는 명실상부 국내 최고의 패밀리레스토랑이다.
(주)롯데리아에서 운영하는 T.G.I는 “맛이 즐거운 곳! 고객 환희를 창출하는 캐주얼 다이닝”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고객의 기대이상을 실현하는 고객의 최대 만족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경영 철학으로 한다. 이를 위해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

1-1-1. Brand Story 및 연혁

“THANKS GOD IT'S FRiDAY'S.”
FRiDAY! 금요일은 의심할 바 없이 우리가 손꼽아 기다리는 한 주 최고의 날이다. 서울이든, 런던이든, 뉴욕이든, 장소와 상관없이 어디에서나 금요일이 주는 설레임은 매한가지 일 것이다.
T.G.I는 이렇게 금요일을 기다리는 설레임이 시작 되는 곳, 언제나 금요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 되기 위해 T.G.I FRiDAY'S라 브랜드를 명명하였다.

Where did we get our stripes?
T.G.I FRiDAY'S의 상징인 Red & White 스트라이프 무늬는 미국의 BARNUM & BAILEY'S CIRCUS에서 영감을 얻어 이와 같이 FUN한 분위기를 전달하고자 생겨났다. 실제로 고객들에게 코끼리를 데려오지는 않지만 “방문할 때마다 기억에 남을 FUN한 FRiDAY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 T.G.I.FRiDAY'S의 연혁

발돋움 하다.
1965년~1986년
날개를 펴다.
1992년~2000년
더 높이 날다.
2003년~2012년
● 1965년 뉴욕 맨하탄 1번가에서 새로운 감각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으로서 탄생
● 1971년 미국 달라스에 첫 지점 오픈
● 1986년 영국 버밍햄에 처음 해외지첨 오픈
● 1992년 한국 양재1호점 오픈
● 1993년 어린이날 매출 $49,301으로 세계 T.G.I FRiDAY'S매장 中 1일 매출 신기록 달성
● 1995년 뉴욕 맨하탄 본점 오픈 30주년기념행사
● 1997-1999년
KOREA TIMES 'Popular Brand Name Awards' 패밀리 레스토랑 부 문 1위
● 2003년 인터네셔널 200호점 국내 23호 울산 롯데마트점 오픈
● 2006년 한국능률협회선정 고객만족도 1위와 한국생산성본부 선정 국가고객만족도 1위 수상
● 2012년 전세계 61개국 1000개나 넘는 매장 운영 중. 한국은 현재 37개 매장 운영중
표 2 T.G.I FRiDAY'S의 연혁

참고문헌
▶ 인터넷 사이트
● T.G.I FRiDAY'S 공식 홈페이지 : www.tgif.co.kr
● (주) 롯데리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lotteria.com/CompanyA
◆ 네이버 위키백과 사전
◆ 한국은행 홈페이지
◆ 국가고객만족도(NCSI) 홈페이지
◆ 아웃백스테이크 하우스 공식홈페이지
◆ VIPs 공식 홈페이지

▶ 참고문헌
● TGI프라이데이, 외식서비스 교육센터 개설...국내 최고수준 / 한국경제 / 윤성민기자
● 고객만족과 창의적서비스, 공생, T.G.I FRiDAY'S의 GEM SYSTEM / 프래그머티스트9기홍보부장 SLUG
● 미국산 소고기 품질 논란? 한국인 기업가가 깬다. / 뉴스핌 / 이슬기 기자
● 요일 마케팅으로 불황 뚫어볼까, 외식업계 요일별 할인 서비스 후끈 / 스포츠조선 / 전상희 기자
● 아웃백, 소셜 기능 강화한 홈페이지 선보여 / 매일경제 / 김윤영 기자
● [이거 먹어봤니?]아웃백 "참나무로 구운 스테이크" / 이데일리 / 정재웅 기자
● 프레시안 by VIPS 딜, 소셜커머스 기록 세워 / 아크로팬 /
● TGI 프라이데이, 오픈 20주년 온라인 이벤트 풍성 / 일간스포츠 / 김소라 기자
● T.G.I.프라이데이스, 품격있는 할인 프로모션 '스페셜 웬즈데이' / 한국경제 / 키즈맘 김예량 기자
● SKT, TGI프라이데이 서비스 제휴 맺어 / EBN / 최일권 기자

▶ 참고자료
● 한국은행 통계자료 : 2012국민계정(잠정)_통계표(최종)_책자용
● 패밀리_레스토랑_아웃백의_경영전략사례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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