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제주항공 경영전략과 서비스전략분석및 제주항공 SWOT분석과 제주항공 미래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서론
1.1 제주항공 기업선정배경
1.2 제주항공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취항노선
3) 조직도분석

2.본론
2.1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과 SWOT 분석
1) 외부환경분석
① 기회
② 위협
2) 내부환경분석
① 강점(Strength)
② 약점(Weakness)
3) 제주항공의 저원가전략
(1) 제주항공사 주요타겟 (Target)
(2) 제주항공사의 LCC유형
(3) 제주항공 저원가전략의 원천
4) 제주항공 차별화전략
(1) 안전, 경제(합리성)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전략
(2) 자사만의 독특한 서비스실시

2.2 제주항공의 경영전략 평가

3.결론
3.1 제주항공 향후전략 제안
3.2 나의의견

4.참고자료
본문내용
최근 기존 항공시장의 대표주자인 아시아나와 대한항공이 지속적으로 시장 점유율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이와는 반대로 저가항공은 꾸준한 상승을 이어가고 있다. 이중 제주항공의 성장이 두드러지는데, 전체 저가항공사의 여행객 확보에 있어 상위권을 다투고 있으며 성장세에 있어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가져왔다. 또한 일본을 비롯하여 동남아에 이르는 아시아권역으로 사업 규모를 확장하고 있으며, 국내 마케팅에서는 SNS 페이지 운영으로 국내 항공사 가운데 가장 많은 팔로워를 확보하는 등 현재에 이르러 비주류가 아닌 주류 기업의 면모를 갖춰가고 있다.
참고문헌
<기사>
- 헤럴드경제 2010.04.03 “제주항공 운임료가 싼 이유”
- 한국경제 2011.04.24 "'절반의 성공' 저가항공, 요금 더 낮춰야 도약"
- 한국경제 2011.09.15 “제주항공의 비용 절감 노하우 배우자”
- 이데일리 2013.08.20 “국내 저가항공 ‘거품 쏙 빼자’ 원가 절감 노력”
- 한국경제 2013.09.22 “제주항공 조종사 비행 경력 가장 짧다”
- 한국경제 2013.09.05 “ 대형항공 ‘인건비 절감’-저가항공 ‘기내식 유료화
- 아시아경제 2013.09.12 “저비용항공사 CEO 수익창출 대작전”
- 조선비즈 2014.05.09 "저가항공사 정비불량 위험수위…해외 나갔다 부품 없어 29시간
발묶인 사고도"
- mbc뉴스 2014.7.14 "저가항공 안전 문제 없나?…대형사보다 사고 3배 더 높아"
- 컨슈머타임스 2014.11.24 "저가항공사 ‘기체 결함’ 소비자는 불안하다"

<논문>
- 국내 저가항공산업의 경쟁력 제고 전략에 관한 연구
신선영, 경남대학교 경영대학원, 2011
- 대형항공사와 저가항공사 간 이용고객의 관여도에 따른 가격 형성 차이에 관한 연구
정지훈, 세종대학교 관광대학원, 2013

<사이트>
- 제주항공 : http://www.jejuair.net/
- 아시아나항공 : http://flyasiana.com/
- 대한항공 : kr.koreanair.com
- 한국공항공사 : http://www.airport.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와우 굿! 정말 감사합니다!!
  • sky10***
    (2015.01.21 21:24:36)
회원 추천자료
  • (제주항공 마케팅사례 PPT) 제주항공 성공비결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제주항공 미래방향제언
  • 제주항공 마케팅 발표1. 제주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목표(3) 경영철학2. 제주항공 성공비결3. 제주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제주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제주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제주항공 미래전략방향7. 결론 및 시사점INDEX1. 제주항공 기업소개우리나라 대표적인 저가항공사한성항공에 이어 두 번째로 진출 저비용 구조의 중형 항공기 도입,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항공과 더불어 국내 항공 산업시장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오랜 시간 독과점 형태를 유지해온 항공 산업시장은 현재 저가 항공사 & 외국 항공사의 출현으로 경쟁시장으로 바뀌며 2013년에는 영업 손실을 기록하였고 시장점유율 또한 낮아지고 있다. 이에 보고서를 통해 아시아나 항공이 속해 있는 항공 산업시장을 알아보고 아시아나 항공의 5 Forces Model를 통한 외부 환경 분석과 SWOT분석을 통한 내부 환경 분석, 그리고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한 주

  • 저가항공 진에어(Jinair) 마케팅
  • 항공사란 기존의 항공운임이 고가인 것과는 달리 기존 운임의 50~60%정도의 저가 운임을 핵심 전략으로 하며, 기내식의 유료화, 정시도착 및 출발, 인터넷예약, 지상직원최소화 등을 통해 대형 항공사들의 틈새시장을 공략하고 있는 항공사 혹은 항공 운송 사업을 통칭한다.❶. 기존의 대형항공사보다 30%이상 저렴한 항공요금저가항공사의 가장 큰 장점은 저렴한 요금이다. 불필요한 서비스나 과정 등을 최소 화하면서 원가를 절감하고, 이 이윤을 소비

  • [관광경영전략론] 제주항공 경영전략
  • 항공협정에서 오픈스카이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기로 하였다. 오픈 스카이란 해당 국가 간 별도 항공협정 없이 항공사의 형편에 따라 운항 횟수를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것으로 해당 국가 간 하늘길이 완전 개방되는 것으로 의미한다. 이를 활용하여 올 3월 제주항공은 국내 저가항공사 사상 최초로 인천-키타큐슈/오사카 비행편을 취항하였고, 타 저가항공사에서도 올 가을부터 점차적으로 국제선 노선을 개설 및 취항할 예정에 있다. 이는 항공사

  • 에어부산 마케팅전략 제안및 에어부산 기업전략분석과 에어부산 SWOT,3C분석및 에어부산 문제점분석
  • 제주노선 증편 매일 20회 운항(부산-김포노선 28회→ 30회 운항) - 8월 제주상공회의소와 업무협약 체결, 취항 299일 만에 1만 회 운항 - 9월 탑승객 100만 명 돌파 - 10월 취항 1주년 - 11월 고객만족경영대상 서비스혁신부문 최우수상 수상 ▣ 2008- 2월 에어부산㈜ 로 사명 변경부산국제항공, 부산광역시, 아시아나항공㈜ 투자협약체결 - 4월 항공기 도입협약 체결 (B737 5대) - 5월 부산광역시 주주 참여 확정, 제 1차 신입 및 경력직원 채용 - 6월 정기항공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