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링과 자료수집의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2.1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샘플링
제 2절 서베이 자료수집

본문내용
자료수집 및 처리
<샘플링, 서베이 자료수집, 관찰, 비반응성 자료수집, 자료처리 및 통계분석>

제 1절 샘플링

○ 조사연구 과정 :
연구문제와 가설 설정
⇒ 연구디자인과 측정방법 결정
⇒ 자료수집 착수
♠ 자료수집과정의 첫 과업이 샘플링을 고려하는 것
○ 표본조사연구의 장점
① 효율적(시간, 비용)
② 정확성
♠ 대부분 학술연구의 조사 자료는 표본

1. 샘플링 용어
1) 모집단(population)
- 모든 분석 단위들이 모인 집단

2) 모수(parameter)
- 모집단이 갖고 있는 값
예: 빈도, 평균, 표준편차, 집단간 평균차이 등의 무수한 값들

3) 통계치(statistic)
- 표본이 갖고 있는 값
예: 빈도, 평균, 표준편차, 집단간 평균차이 등의 무수한 값들

참고문헌
김 영종 사회복지조사방법론 학지사 1999
열린교육-사회복지사1급기본서사회복지조사론
박문각-감이좋은사회복지학개론
김기원, 『사회복지조사론』, 나눔의 집, 2001
김병진, 『사회복지조사방법론』, 법문사, 2006
김치영, 『사회복지조사론』, 교문사, 2007
김훈, 『사회복지조사방법론』, 대왕사, 2006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양라면 FGI 분석 및 전략제안
  • 삼양라면의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fgi 보고서목 차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연구목적연구문제Ⅱ. 연구진행방법표적집단면접 참여자 구성샘플링방법자료수집방법Moderating GuideⅢ. 자료 분석소비자 분석브랜드 분석Means-end chain model광고전략 제안Transcript 전문-1-Ⅰ.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1. 연구목적앞서 실시한 상황분석보고서를 살펴보면, 우리나라 라면시장은 2013년 라면 매출액이 2조를 넘어섰고, 현재 약 150개의 라면 브랜드가 경쟁하

  • [광고효과분석] 아웃백 스테이크 Outback House의 간판과 현재 집행되고 있는 TV광고 분석
  • OUTBACK STEAKHOUSE 목 차1.연구목적과 연구문제A.연구 목적B.연구문제 및 가설2.SURVEY 방법A. 참여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예상 참여 인원B. 샘플링 방법C. 자료수집방법D. 자료분석방법3. SURVEY 결과 분석A. 빈도분석결과B.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C. 교차분석결과4. 시사점5. 연구의 한계설문지1.연구목적과 연구문제A.연구 목적우리는 본 연구를 통해 Outback House의 간판과 현재 집행되고 있는 TV광고가 Target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 [인사] [인사] 직무분석하는 방법
  • 인사 직무분석하는 방법1인사 직무분석하는 방법I. 직무분석이란 무엇인가1. 직무분석의 정의2. 직무분석의 목적3. 직무분석의 산출물II. 직무분석의 방법1. 직무조사서 질문지법(Questionnaire method)2. 면접법(Interview method)3. 관찰법(Observation method)4. 워크 샘플링법(Work Sampling Method)5. 임상적 방법(Clinical method)6. 중요 사건법(Critical Incidents Method)7. 경험법(Empirical Method)8. 혼합법9. 대표직무법(Key Job Analysis)III. 직무분석시 자료수집 방법1. 인터뷰(In

  • 청소년 문화 활동 프로그램 활성화 방안을 위한 연구조사계획서-조사 설문지포함
  • 방법을 사용한다.※ *구지역 중고등학교 중학교고등학교학교수학생수학교수학생수1411,4131414,701출처: 동남지방통계청Ⅱ. 연구조사개요6) 샘플링중ㆍ고등학교 각 학년 100명씩 600명을 조사하고 조사는 군집 샘플링을 사용한다. 즉, *구지역 중ㆍ고등학교에 대한 무작위로 학교를 정하고 (고등학교는 각 특성에 따라 나누어 정함) 각 학교마다 각반대비 각 학년 대비로 학생들을 무작위로 추출한다. 7) 자료수집도구 - 구조화된 질문지8) 조사방법 -

  • [국제마케팅조사] 국제마케팅조사의 필요성과 특성, 문제점, 영역, 대상, 조사과정
  • 방법의 선정4. 국제마케팅믹스 조사1) 소비자 조사2) 상품 조사3) 가격 조사4) 유통경로조사5) 마케팅촉진조사5. 국제마케팅 운영에 대한 평가, 분석을 위한 조사Ⅴ. 국제마케팅조사과정1. 문제의 정의2. 가설의 설정3. 비설문조사방법에 의한 1차 자료수집4. 설문조사에 의한 1차 자료수집5. 조사도구설계1) 설문내용2) 질문의 방법3) 응답측정과 척도6. 샘플링1) 표본의 조건2) 표본추출방법(1) 모집단 설정(2) 표본프레임 설정(3) 표본추출바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