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분석] 아웃백 스테이크 Outback House의 간판과 현재 집행되고 있는 TV광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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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연구목적과 연구문제
A.연구 목적
B.연구문제 및 가설


2.SURVEY 방법
A. 참여자들의 인구통계학적 특성과 예상 참여 인원
B. 샘플링 방법
C. 자료수집방법
D. 자료분석방법


3. SURVEY 결과 분석
A. 빈도분석결과
B.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C. 교차분석결과


4. 시사점


5. 연구의 한계


<첨부>설문지

1.연구목적과 연구문제

A.연구 목적

본문내용
C. 교차분석결과

TV
● 아웃백 광고는 소비자의 태도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 아웃백 광고에 대한 호감도와 방문의향의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 소비자들은 아웃백 광고에 대해 전반적으로 좋은 느낌을 가지고 있었으며 이것이 추후 방문의향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 아웃백 광고 전체 느낌과 방문의향의 상관관계가 있을 것이다.
• 소비자들은 아웃백광고가 특이하며, 동적이고, 즐겁고, 친근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으며 이러한 이미지가 방문의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보인다.








































- 아웃백 이미지와 로고는 어떠한 관련성이 있는가?
• 아웃백 로고를 보고 느낀 친근한 감정이 아웃백과 어울린다는 의견이 많았으며, 로고를 본 후 귀여움의 정도, 방문의향, 신뢰감은 로고와 상관관계가 미비한 것으로 나타났다.








- 경쟁사와 뚜렷한 차이점을 보일 것이다.
•아웃백간판과 다른 간판은 대체로 ‘비슷하다’라는 의견 48% ‘다르다’라는 의견 40%로 ‘비슷하다’는 의견이 조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 퍼센트
비슷하다
24
48
48
48
다르다
20
40
40
88
잘모르겠다
6
12
12
100
합계
50
100
100



- 아웃백 이미지와의 조화를 이룰 것이다.
• 간판이 아웃백의 전체적인 이미지와 대체로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나타났다.

빈도
퍼센트
유효 퍼센트
누적 퍼센트
안어울린다
1
2
2
2
조금 안어울린다
3
6
6
8
보통
10
20
20
28
조금 어울린다
26
52
52
80
어울린다
10
20
20
100
합계
50
100
100



B. 타당성과 신뢰성 분석결과
신뢰성 및 타당성 분석결과 광고에 사용된 색채에 대한 느낌에서 Q13-3문항 그리고 로고에 대한 느낌 Q9-5에 대한 타당도의 값이 마이너스가 나왔기 때문에 추후 교차분석에서 제외하였다.

• 아웃백에 대한 이미지의 타당도 및 신뢰도
Correlation Matrix

이미지1
이미지2
이미지3
이미지4
이미지5
이미지1
1.0000




이미지2
.3354
1.0000



이미지3
.4302
.2561
1.0000


이미지4
.3573
.2451
.2992
1.0000

이미지5
.0062
.2271
.2996
.1368
1.0000

Reliability Coefficients
5 items
Alpha
.6298






•로고느낌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로느낌1
로느낌2
로느낌3
로느낌4
로느낌1
1.0000



로느낌2
.5416
1.0000


로느낌3
.1544
.2554
1.0000

로느낌4
.0312
.2411
.5984
1.0000
Correlation Matrix
Reliability Coefficients
4 items
Alpha
.6329



•색채 느낌에 대한 타당도 및 신뢰도

색느낌1
색느낌2
색느낌4
색느낌5
색느낌1
1.0000



색느낌2
.4892
1.0000


색느낌4
.6056
.2567
1.0000

색느낌5
.4461
.2497
.5096
1.0000
Correlation Matrix

Reliability Coefficients
4 items
Alpha
.7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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