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8 / 2016.01.18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편의점 CU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CU 기업분석과 CU 전략평가및 CU 미래전략전망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I. CU 기업개요
1. CU의 비전
2. CU의 사명

II. CU의 경영목표
1. CU의 경영목표
2. 사업목표

Ⅲ. CU 기업환경분석
1. 외부환경 분석
2. 내부환경 분석
1) CU의 가치사슬분석
2) CU의 핵심역량
3. 경쟁사분석
1) 전략군 분석
2) 편의점시장의 진입장벽
3) 경쟁사 분석
4) 잠재적 경쟁사 분석
4. 고객분석

Ⅳ. CU의 경영전략
1. CU 기업전략
2. CU의 경쟁전략
3. CU의 전략실행방안
4. CU 전략의 핵심 및 쟁점
1) 마케팅전략
-지역별 차별화 마케팅
-인지도 구축 마케팅
2) 연구개발 전략
3) 생산 전략
4) 물류 전략
5) 인적자원관리 전략
6) 정보시스템 전략

Ⅵ. CU의 전략평가 및 향후전망
1. CU의 전략실행평가
- CU의 현재성과에 대한 간략한기술
- CU의 주요 성공/실패 요인 분석
1) 성공요인
2) 실패요인
2. CU의 미래예측 및 향후전망

Ⅵ.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내용
① 변화를 지향하는 조직문화
BGF리테일의 조직문화는 현재에 안주하지 않으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지향한다. 이러한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편의점 산업에서 선두의 위치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새로운 시도를 펼쳐 전환비용이 전혀 들지 않는 편의점 산업의 고객들에게 강하게 어필할 수 있었다.

② 효과적인 수직 계열화
BGF리테일은 편의점에서 필요한 물품 및 서비스에 관련된 항목에 대하여 효과적인 수직 계열화를 진행하였다. 첫 번째로, ATM 전문 제조업체인 케시넷을 인수하여 전국 CU 내부에 케시넷의 ATM기기를 설치하였다. 두 번째로, 디지털 시대를 맞이하여 디지털 광고판넬을 제작하는 디에스넷을 인수하여 옥외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하였다. 세 번째로, 식품분야에 자체 PB상품 생산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BGF 푸드로의 다각화를 진행하였으며 마지막으로 전국 통합물류센터를 통해 물류공급을 좀 더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BGF 로지스를 신설하였다. BGF리테일은 이러한 효과적인 수직 계열화를 통해서 CU의 내실을 다질 수 있는 기반으로 활용하였다.
참고문헌
편의점 운영동향, 2012 / 한국편의점협회
편의점 성장과 함께한 생활의 변화 / 견병문
편의점 이용 관련 조사, 2010 / 트렌드모니터

BGF리테일 http://www.bgfretail.com/
CU http://www.bgfcu.com/
한국편의점협회 http://www.cvs.or.kr/
금융감독원 www.fss.or.kr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세븐일레븐 http://www.7-eleven.co.kr/
GS 리테일 http://www.gsretail.com/
미니스톱 http://www.ministop.co.kr/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잘정리되어있습니다.
  • wogud0***
    (2018.09.28 14:09:10)
회원 추천자료
  • CU편의점 기업분석과 한국시장 마케팅,경영전략 분석과 CU의 해외진출 마케팅방안 연구(세븐일레븐 해외 성공사례와 비교분석) 레포트
  • CU의 해외진출 마케팅 전략방안INDEX1. CU 기업소개(1) CU의 비전(2) CU의 기업사명(3) CU 사업목표(4) CU의 기업핵심역량2. 편의점 시장상황분석3. CU편의점 SWOT 분석4. CU편의점 국내시장 경영,마케팅 전략5. 세븐일레븐 기업소개(1) 세븐일레븐 기업개요(2) 세븐일레븐 기업특징6. 세븐일레븐 필리핀 진출 마케팅 사례분석(1) 필리핀 시장으로의 진출(2)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성공요인 분석(3) 세븐일레븐 필리핀시장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 CU 편의점 기업분석과 CU 마케팅전략 제안및 CU 핵심역량분석
  • 편의점 가맹점 별 연 매출 비교3. CU의 시장 분석5 forces 분석SWOT 분석4. CU 핵심 역량 분석상품 및 서비스 기획력매장기획력브랜드파워광역의 고객채널 확보5. CU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시대학생 할인카드상권 별 특화 매장 개설미니믹스(소형제품)요일 별 도시락 할인PB상품 개발1. CU 기업 소개언제 어디서나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가치를 실현하고 사회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으로 성장매출 10조원의 종합유통서비스 그룹경영이

  • CU편의점 경영전략분석
  • CU편의점 경영전략분석-목차-1. CU 모기업 (BGF리테일) 기업소개2. 편의점 시장환경분석 (5 Forces Model분석)3. CU 기업전략 분석(1) 마케팅전략 (2) 전략적제휴 전략(3) 조직관리전략 (인사관리)(4) 차별화전략(5) 아웃소싱전략(6) 유통물류전략4. 결론 및 시사점1. CU 모기업 (BGF리테일) 기업소개BGF리테일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함과 동시에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협력회사와의 동등한 신뢰관계를 통한 공정한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단순히 상품

  • 세븐일레븐 기경영전략,기업분석및 세븐일레븐 SWOT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레포트
  • 및 평수, 월 매출액④ 가맹점 창업절차 및 창업비용⑤ 메뉴 구성 및 가격⑥ 가맹점 사장님과의 대화⑦ 방문후기4. 세븐일레븐의 경쟁우위 전략 (경쟁사와 비교)① 경쟁사분석- GS 25 - CU② 세븐일레븐 SWOT 분석③ 세븐일레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타겟마케팅PB상품의 다양화와 확대상생 경영 –가맹점 간 관계개선5. 결론 및 나의의견1. 세븐일레븐의 탄생세븐일레븐 선정배경우리 주변에는 24시간 편의점들이 즐

  • BGF리테일전략기획자소서 BGF리테일응시자기소개서 BGF리테일합격자소서+ BGF리테일면접후(1차,최종면접) CU편의점자기소개서자소서
  • CU에 가본 적이 있습니까? 다른 편의점과 비교해 느낌이 어땠습니까?-자기소개서에 밝힌 것 외에 단체활동 경험이 또 있습니까?-아르바이트 경험에 대해 말해보세요.-CU 지점이 몇 개인지 알고 있습니까?최종면접1. 면접관이 3인인데, 그중에 회장님도 있습니다. 2. 5~10분 동안 진행됩니다.3. 역시 편안한 분위기입니다. 질문내용 (역시 지기소개서 내용을 위주로 질문합니다)-자신의 장점 세 가지를 말해보세요.-이곳에 입사하기 위해서 어떤 준비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