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 이론이 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적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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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동수학지도] 피아제(Piaget) 이론이 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적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피아제(Piaget) 이론

2. 피아제(Piaget) 이론이 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

3. 피아제(Piaget) 이론에서 수학교육의 내용적 측면

4. 피아제(Piaget) 이론에서 수학교육의 방법적 측면

5.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구성주의는 Piaget의 발생론적 인식론을 바탕으로 한다. 인간이 지식을 구성하는 것은 외부의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자신의 기존 구조에 부합시키는 동화와 이미 가지고 있는 구조를 변화시키는 조절 사이에서 평형을 유지하려는 적응의 기능이 작용한다. 이 동화, 조절, 평형화의 역동적인 과정을 통해 인간의 인지 구조는 변화하고 발달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피아제(Piaget)이론이 유아 수학교육에 주는 시사점은 무엇인지 수학교육의 내용과 방법적 측면으로 나누어 설명해 보겠다.

Ⅱ. 본론

1. 피아제(Piaget) 이론

Piaget는 인지 변화를 사고 발달의 결과로 본다. Piaget에 따르면 사고의 발달은
참고문헌
김양희(2008). 수학교육론 특강. 웅진 패스원.
이기숙(2008). 유아교육과정. 교문사.
박영배(2004). 수학 교수·학습의 구성주의적 전개. 경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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