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 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1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의 활용방법이 다양해 짐에 따라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방법
2.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방법이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
3.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방법이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영향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방법
아동문학을 활용하는 유형으로는 융판동화, 구연, 비디오테이프, CD, 텔레비전, PPT 자료를 활용한 동화 등 다양한 제시 방법들이 있다. 이러한 다양한 제시방법 중 최근에는 컴퓨터를 활용한 전달매체의 방법이 부각되면서 어떠한 방법으로 전달하느냐 하는 문제가 유아교육 현장에서 매우 중요한 교육적 가치를 가지게 되었다. 왜냐하면 컴퓨터를 활

.
.
2. 아동문학의 다양한 활용방법이 유아들에게 미칠 수 있는 긍정적인 영향
첫째, 개인차를 고려한 개별화 학습이 가능하며 학습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현재 학습당 학습자가 상당수에 이르는 교육 현실을 감안할 때 개인차를 고려한 수준별 수업이나 개별화된 학습은 쉬운 일이 아니다. 그렇지만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비교적 용이하게 개별화 학습이 구현될 수 있다. 속도가 빠른 유아는 좀 더 심화된 내용이나 진도를 앞서 나갈 수 있으며 보충학습이 필요한 학습자는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에 담겨져 있는 보충 자료를 학습하면서 학습을 진행해 나갈 수 있다.
둘째, 컴퓨터를 이용할 때 유아와 컴퓨터간의 끊임없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기존의 방법을 통하여 유아는 수동적인 자제로 학습에 임했고 우리나라의 다인수 학습에서는 교사와 학습자간의 상호작용이 많이 제한되어 온 것이 현실이다. 그러
참고문헌
- 이성은, “아동문학교육”, 교육과학사, 2004
- 설지은, “동화전달방법 및 내용이 아동의 자기이해지능 발달에 미치는 효과”, 공주대, 2009
- 차은경, “동화 전달매체유형과 질문유형이 유아의 창의성과 자아개념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 김정아, “컴퓨터 그림이야기책을 활용한 이야기나누기가 유아의 대인문제해결사고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0
- 박근하, “동화 전달매체가 유아의 동화구조이해도와 어휘표현력에 미치는 영향”, 광주대, 200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언어지도-기말 레포트
  • 활용한 유아언어교육의 특성컴퓨터는 이제 매체일 뿐만 아니라 바로 학습환경 그 자체라고도 말할 수 있게 되었음 따라서 멀티미디어의 활용은 교수학습의 과정에서 단순한 교수 방법의 변화 그 이상이라고 보아야 함멀티미디어는 문자, 이미지, 도형, 오디오, 비디오 등의 장점 외에 하이퍼미디어와 인터넷 기반 교육의 장점을 살림으로써 언어학습을 더욱 효과적이게 함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수업은 유아들이 가장 좋아하는 수업 중의 하나이며,

  • [졸업][언어습득론] 아동의 언어습득과 언어사용 양상에 관한 연구
  • 따라지는 자극의 성질에 따라 그 발생빈도가 영향 받는다고 스키너는 주장하였다. 즉, 작동적 행동은 어떤 자극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스스로 방출하는 행동을 말하는데, 이러한 행동은 뒤따라가는 후속자극(강화자극, 강화물)에 의해 증가되기도 하고 또한 감소, 제거되기도 한다. 아동이 어떠한 행동을 했을 때 긍정적인 반응이 수반되면 아동은 앞으로 그 행동을 다시 할 확률이 높아진다. 반대로, 어떤 행동에 불쾌한 부정적인 후속자극이 수반되면

  • [유아기 아동발달] 아동의 성역할 발달
  • 방법우리 연구 조는 문헌조사의 방법으로 다양한 책과 연구 자료들, 논문 등을 조사하였고, 인터넷을 이용한 조사도 병행하였다. 또한, 현실에서 유아들이 어떠한 성역할 고정관념을 가지고 있는지, 유아들의 고정관념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직접 현장에 가서 설문조사를 하였다. 이 연구를 위하여 우리 연구조는 on-line과 off-line을 병행하여 연구에 참여하였다.  off-line 의 경우 전체 8차례 정도의 만남을 가졌으며, 아동 발달

  • [사회교육] 다문화 교육
  • 수 집단들 간의 상호작용에 대해 연구하는 단계이다. 네 개의 국면에 따라 다문화교육은 흑인 중심에서, 인디언, 라틴계, 히스패닉 계를 포함한 다양한 인종과 소수 민족 뿐만 아니라, 여성, 장애인 등의 사회 소외집단을 포함하는 교육적 요구로 범위가 확대되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가 위에서 살펴본 정의들이 의미하는 것과 같이 현재 다문화교육은 인종, 문화, 언어, 사회계급, 성, 장애 등과 관련된 포괄적인 개념으로 이해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 정서장애 - 인지적 모델
  • 아동은 지시사항을 자신에게 속삭인다. ⑤ 내면적 자기교시: 아동은 사적인 언어를 통해 과제수행을 안내하면서 과제를 해결한다. 행동수정가들이 일반적으로 다른 심리학적 접근들(예, 프로이드식의 정신분석)을 거부해왔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치료방법과 행동수정을 연결 지어 인지적 치료라고 불리는 독특한 치료법을 고안해 냈다. 인지란 말은 ‘신념’, ‘생각’, ‘지각’ 등을 의미한다. 따라서 인지치료자들은 환자들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