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포와 소비자행동] 대형할인점환경에 따른 소비자행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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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주제 선정 동기와 전체 개요
본론
-대형할인점의 정의, 종류 및 특징
-대형할인점의 등장배경과 현재,미래
-(할인점)환경의 중요성
-할인점의 환경 종류와 소비자 행동 유형
-할인점 탐구 - 롯데 마트
결론
- 할인점 환경에 따른 소비자 행동 정리
본문내용
서론

대형 할인점은 유통업태중 가장 큰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사람들의 생활. 문화적 공간으로 자리잡음
&소비자 행동 연구에 적합한 환경

대형할인점의 정의

철저한 셀프서비스에 의한 대량 판매방식을 이용하여, 제조업자가 지시한 가격표상의 정찰가격을 보다 낮은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 면적 합계가 3000㎡이상인 신규소매업태

대형할인점의 종류 및 특성

1.할인점(discount store)
2.대중 양판점(general merchandising store)
3.회원제 창고점(membership wholisail club)
4.하이퍼마켓(hypermarket)
5.전문 양판점(special discount store)
6.아울렛(outlet)

할인점의 등장배경과 현재

등장 배경
96년 유통시장의 완전개방
97년 유통산업 관련 법률의 전면개정을 통한 영업활동 관련 규제 완화. 철폐
98년 할인특매기간 철폐. 경품제도 구제 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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