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다단계판매의 유통현황과 발전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다단계판매의 개념
다단계판매의 특성
다단계판매의 유통특성
다단계판매의 유통현황
다단계판매의 문제점
다단계판매의 발전을 위한 논의
- 본문내용
-
서론
◇ 다단계판매는 인터넷쇼핑몰, TV홈쇼핑, 통신판매, 직접판매와 더불어 신유통
혁명을 이끌어갈 주역이다.
◇ 유통산업의 성장과 더불어 새로운 유통방식이 커가고 있는 다단계판매 유통의
성장은 사회경제적으로 우리생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사회적 측면에서는 다
단계판매와 관련한 피해가 끊이지 않고, 더욱 지능적으로 확대됨으로 인해 법규
가 제정된 이래 몇 차례의 개정을 거치면서 오늘날에 이르고 있는 실정이다.
◇ 다단계판매는 향후 유통산업의 한 축이 될 뿐 아니라 무점포 영역을 넘어 유점포
부문에도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미래의 유통의 정보와 지식기반의 유통이라
는 면에서 다단계 판매는 더욱 커다란 영향을 미칠 것이다. 따라서 올바른 유통마
케팅 수단으로 다단계 판매를 건전하게 육성,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사회적으로 폄
하기보다는 유통채널의 한 축으로 성장할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연구하여 소비자
보호 뿐 아니라 경쟁을 촉진하고 업체들의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