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HP의 경영이념과 `HP Way` 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HP의 발전 과정
경영요건과 공유가치
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
‘HP Way’ 기업문화
환경변화와 HP문화
HP의 기본가치와 경영목적
결론
본문내용
4. 공유가치와 인적자원관리
선발 시스템
하부 신규사원 채용에 전적으로 의존
입사시험 생략 & 면접 결과 중시
직접 면접을 통한 HP에 맞는 지원자들 선발
팀워크 중시 & 함께 일해 시너지 효과
를 높일 수 있는 품성을 갖춘 사람 선호
평등 고용 방침에 의한 고용

배치 시스템
신규사업 단위를 주로 기존 구성원들로
충원

HP 제품개발 기사들의 소매상점 실제
근무  소비자들의 반응 직접 체험(고객
중심적 실현)

인사고과 시스템
회사의 목표뿐만 아니라 구성원의 개인 목표까지 인사고과에 적용
HP의 기본 가치(구성원의 자유, 개성, 개발) 실현
구성원들에게 HP의 신뢰와 적극적, 창의적인 조직 분위기 조성

HP의 인사고과는 집단 수준에도 적용
팀들 간의 과다 경쟁을 지양
ex) 우수부서나 우수그룹을 선발하지 않음
집단성과에 대한 책임을 명백히 하여 팀들 간에 HP Way를 조성

‘HP Way’ 란?

HP의 기업 문화를 표현하는 상징어

“HP의 경영 이념과 경영 목적을 달성하고 HP의 기본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적용되는 구체적 경영 스타일, 경영 관행, 실제 구성원의 행동”
개인 존중
고객 서비스 정신
주주에 대한 철저한 봉사 정신
기업 시민 (Corporate Citizen) 정신
장기부채 지양, 자기 자본 투자 강조
관리자들의 리더십 역할 중시

HP 문화의 중심 인물들
& 창업자 William R. Hewlett & David Packard
John Young (1977~1992 대표이사 사장 역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전략론] 컴퓨터업계의 다국적기업 `HP`
  • (다국적 기업 전략론)제출일 : 2004. 11. 3. 1. HP에 대하여2. HP의 CEO3. HP의 기업문화 (HP way)4. HP의 강점 & 약점5. HP의 현황6. 한국 HP 지사7. HP의 경쟁사 분석8. HP의 위기상황과 해결책9. HP의 새로운 화두1. HP에 대하여(1) HP의 기업정보* 국가 : 미국* 업종 : 컴퓨터, 사무기기* 설립자 : 데이비드 패커드, 빌 휴렛* 설립일 : 1939년* 본사 : 캘리포니아주 팰러알토* 한국지사 : 한국 휴렛팩커드(주)* 총자산 : 352억

  • [기업조직][기업][조직][지엠 기업조직][포스코][휴렛패커드][도요타][애플]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
  • GM(지엠) 기업조직, POSCO(포스코) 기업조직, HP(휴렛패커드) 기업조직, 도요타(토요타, 도요다) 기업조직, 애플 기업조직 분석Ⅰ. GM(지엠) 기업조직1. 생산조직2. 기술과 인간의 관계3. 인간공학 엔지니어4. 팀5. 일본식 경영Ⅱ. POSCO(포스코) 기업조직1. POSCO의 현황1) 1960년대-1970년대2) 1980년대3) 1990년대4) 2000년대2. 조직 문화 개발의 계기1) 민영화가 가져온 패러다임의 변화 : 고객으로 가자2) 급변하는 포스코의 국제외부 환경3. 조직 문화 개발Ⅲ. H

  • [경영전략] 다국적기업 `hp`경영전략
  • 기업 + 2001년 새로운 사업 조직인 HP Services 탄생 + 2002년 Compaq Computer와 합병 기업소개HP WAY(경영이념)+ 자율적 창의적인 조직 풍토로서 사원과 고객을 소중히 관리하는 인본주의적 경영철학 기업소개HP WAY가치관경영목표전략및관리방식+ 신뢰와 존중 + 정직과 성실 + 업무성과향상 및   기여에 초점 + 유연성과 창의성 + 협력을 통한 공동목표의 성취+ 사원존중 + 자율경영 + 고객만족 + 사회적 책임 + 이윤추구 + 사업영역 + 성장 + 개방적

  • [경영학] 조직문화 의 경쟁력 구축방안 연구
  • 문화1. 포스코 정신의 형성2. 포스코 조직문화의 오늘3. 포스코와 기업혁신4. 미래를 향해가는 포스코제3절 맥도날드(McDonalds)의 조직문화1. 7S를 통해 본 맥도날드의 조직문화2. 맥도날드의 상징제4절 휴렛팩커드(HP)의 조직문화제4장 논의 - 경쟁력 있는 조직문화 구축 방안제1절 체계적인 조직문화의 관리제2절 글로벌 기업문화 구축1. 원칙은 글로벌(Global), 운영은 지역적(Local)2. 글로벌 인재확보3. 인재의 순환교육4. 최고 경영자의 관심과 참여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국제기업 성공 사례- NOKIA -- I N D E X -Ⅰ. 노키아 연혁 및 기업소개1. 회사소개 2. 노키아 역사 및 연혁 3. 기업이념 (1) 평등하고 간결한 조직의 핵심 - 노키아 웨이(Nokia Way) (2) 기업문화 4. 노키아 그룹 조직도 (1) 원거리 통신 사업부 (2) 이동전화 사업부 (3) 통신장비 사업부 (4) 벤처 사업부(5) 연구 센터 5. 노키아의 인적관리 6. 재무분석 7. 노키아의 사회공헌도 Ⅱ. 노키아의 국제경영전략1. 글로벌 전략 (1) 세계속의 노키아 - 노키아의 발전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