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관광의 발달과 개념] 생태관광의 개념(정의)과 특성(특징), 생태관광개발의 효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2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생태관광의 발달과 개념
Ⅰ. 생태관광 개관
Ⅱ. 생태관광의 배경
1. 자연환경에 대한 인식의 변화
2. 관광시장의 변화와 생태관광
Ⅲ. 생태관광의 개념
Ⅳ. 생태관광의 특성
1. 관광측면에서의 특성
2. 산업적 측면에서의 특성
Ⅴ. 생태관광 개발의 효과
- 본문내용
-
생태관광의 발달과 개념
1) 생태관광 개관
지난 30여년간 관광개발은 경제논리에 의해 지배되어져 왔다. 그러나 환경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됨에 따라 관광개발 분야도 인간과 자연의 조화와 공존을 동시에 추구해야 한다는 새로운 시대에 접어들고 있다. 1990년 "Globe '90 Conference"에서는 자연환경 없이는 관광이 존재할 수 없음을 강조하면서 관광개발은 경제적,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 영향이 균형을 이루는 상태에서 개발되어야 한다고 선언하였다. 그 대안으로 지속가능한 관광개발 즉 환경파괴의 위험이 없는 환경친화적 관광개발이 천명되었다. 이런 맥락 속에서 1990년대 이후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관광형태가 생태관광이며, 이는 환경문제와 관광개발을 적절하게 결합한 대안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2002년은 국제연합(UN)이 정한 '생태관광의 해(International Year of Eco tourism 2002)'로서 5월 19일부터 22일까지는 캐나다 퀘벡에서 생태관광 세계대회가 개최되어 전 세계적으로 생태관광에 대한 관심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국내적으로도 각 지방정부는 지역의 환경을 보호함과 동시에 관광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두 가지 목적을 동시에 달성하기 위하여 생태관광 상품을 경쟁적으로 개발하고 있는데, 서울시의 셋강 생태공원과 길동 생태자연공원, 전남 함평의 나비대축제 등이 그 예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