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新)한류, K-POP의 해외진출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7 / 2016.01.17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한류의 개념과 신한류, K-POP의 해외진출 사례로 중국과 일본 미국과 유럽 등 4개로 구분하여 각각에 대한 성공전략을 분석하였으며, 강남스타일의 성공요인과 K-POP 4C분석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한 자료임
목차
한류(韓流)란?
한류 성장 3단계
신(新) 한류란?
세계속의 K-POP
K-POP S.W.O.T
K-POP in China
K-POP in Japan
K-POP in U.S.A
K-POP in Europe
WHY GANGNAM STYLE?
K-POP 4C분석
HOW CAN WE ADVERTISING K-POP?
본문내용
* 신(新) 한류란?

- 드라마가 중심이었던 과거 한류와는 다르게 K-pop이 중심.

- 처음에는 TV드라마와 대중음악 등 대중문화를 중심으로 발생했으나, 시간이 지나며 한국의 다양한 문화로 범위가 확산.

- 한류 현상에 힘입어 문화 상품이나 서비스 외에 정치·경제적 부가가치의 상승, 즉 관광, 수출, 국가 브랜드 등의 상승효과를 말하기도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소녀시대의 일본 진출과 이에 대한 AKB48의 대응전략
  • 진출 성공에 힘입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대한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이들이 일본에 진출하면서 생긴 신(新)한류열풍은 과거와는 새로운 양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시사하는 바도 크다. 왜냐하면 한류의 수요층이 중 장년 여성에서 젊은 여성 그리고 남성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규모가 작은 국내 내수시장의 한계 때문에 많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해외로 눈을 돌리고 있는 시점에서 이들 소녀시대, 카라로 대표되는 한국의 콘텐츠가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와 제2의 한류 성공전략(아이돌가수 중심)
  • 신디케이트를 통해 자금과 품질 문제를 해결 구분내 용1협업을 통해 대형 자금과 고품질 콘텐츠 다량 확보2방송사가 주도하고 음악, 미술, 애니메이션, 캐릭터, 마케팅, 전략, 금융 등 각 관련 부문의 전문 기업들이 함께 특정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신디케이트(Syndicate)체제를 형성하는 것이 바람직함제도 원작자와 사업자를 함께 보호, 육성하는 정책 필요 구분내 용1원작자 발굴과 집중 육성 없이는 방송물의 세계시장 진출은 불가능 2저작권

  • [국제경영성공사례] 보아의 일본진출 성공전략
  • 해외진출과는 다르게 처음부터 일본진출을 염두에 두고 기획한 그룹이었다. S.E.S는 한국에서의 성공과 SM엔터테인먼트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일본에 진출하였다. S.E.S는 98년부터 해체될 때까지 두 장의 정규앨범과 여러 개의 싱글, 믹스앨범, 베스트 앨범까지 발표했지만 기대와는 달리 일본 싱글차트 50위권에도 들지 못했다. 대부분의 일본인들이 S.E.S의 존재를 모르며, TV프로그램에서조차 자신들의 노래가 아닌 지나간 일본의 옛 히트곡을 불렀다

  • 신한류 K-POP의 현황과 K-POP의 성공요인
  • 신한류 K-POP의 현황과 K-POP의 성공요인목 차Ⅰ. 한류의 발생과 新 한류 K-POPⅡ. 新 한류 K-POP의 유래 및 특성Ⅲ. 新 한류 K-POP의 현황Ⅳ. K-POP의 성공요인Ⅴ. K-POP의 한계점 및 장애요인Ⅵ. 결론 및 시사점Ⅶ. 참고문헌Ⅰ. 한류의 발생과 新 한류 K-POP1. 한류의 발생 과정‘한류’는 한국의 대중문화 즉 영화, 방송, 대중음악, 패션 등이 해외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현상을 말한다. 애초 한류라는 말은 우리나라에서 나온 말이 아니다. 일반적으로

  • 강남스타일 열풍과 K-POP의 발전방향
  • K-POP의 발전과정 5(1) K-POP의 정의와 유래(2) K-POP의 해외진출 사례 2. K-POP의 시장평가 7(1) K-POP의 해외 시장현황(2) 전 세계 음악 시장 규모3. K-POP의 성공요인 9(1) 시각성(2) 육성시스템(3) 현지화 전략4. K-POP의 한계점 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