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제환경과 지역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국제경제환경과 지역시장
Ⅰ. 지역 발전과 변화
Ⅱ. 외국시장과 환경
Ⅲ. 시장의 특성
1. 인구
2. 시장과 인구
3. 경제발전과 기구
4. 도시화와 소비 패턴
- 본문내용
-
국제경제환경과 지역시장
I. 지역 발전과 변화
세계적인 미래학자들은 아시아가 북아메리카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경제지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아시아는 1993년에 세계 24개 산업 경제 선두 국가의 성장률을 6배 이상 능가했으며 1990년대에 들어서서는 해마다 최소4배 이상 급성장했다. 어떻게 해서 유럽, 일본과 미국이 겨우 평균2% 성장하는 동안 아시아가 평균 7%(일부 국가는 더 빠른 성장을 보이는데, 예를 들어 중국은 12%이다)나 성장할 수 있었을까?
피터 드러커(P. Drucker)가 21세기의 주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라고 했듯이, 아시아는 새롭게 솟아나는 태양으로 표현되기도 한다. 그 이유로는 아시아 자체가 시장으로서 신속하게 출현하여 외국투자자로 하여금 매력을 느끼게 만든 것 등을 들 수 있다.
보수적인 가설은 30억 아시아인 전체(북아메리카, 남아메리카, 유럽의 인구 전체와 맞먹는)가 어떤 소비 적인 힘을 지닌 가정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이 말은 그들이 컬러 TV냉장고, 오토바이 등의 기본 상품 정도는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아마4억 명에 이르는 소비자가 적어도 1993년의 선진국 평균과 대등한 수입이 있어서 집, 자동차, 컴퓨터, 휴가, 건강관리, 교육 등에 지출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이 모든 소비자 수요가 발생한다면 이를 가능케 하기 위해 어마어마한 투자가 필요할 것이다. 전력 시설, 도
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공항. 일본의 장기신용은행은 이러한 투자 수요가 다음 10년
간 1조 달러에 이를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수많은 시장 담당자가 아시아에 대한 생각을 조정해야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