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19 / 2016.01.19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200원 3,36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NEXON 넥슨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넥슨 현재 문제점및 해결방안제안과 나의견해 레포트입니다.
- 목차
-
I. 서론
II. 넥슨 기업소개
1. 넥슨 기업연혁
2. 게임업계동향분석
Ⅲ. 넥슨의 경영전략분석
1. 넥슨의 차별화전략
2. 관련다각화전략
① 전략적 제휴
② 인수전략
3. 비관련다각화전략
4. 넥슨의 해외진출전략
IV. 넥슨의 경영전략평가
1. 넥슨 경영전략에 대한 성과평가
⓵ 차별화 전략
⓶ 다각화 전략
2. 넥슨의 한계점 및 해결방안 제안
⓵ 5 Force Model 분석
⓶ 모바일 게임시장 진출
⓷ 해외시장 진출
V.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 본문내용
-
하지만, 넥슨이 향후에도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아시아 지역을 제외하면 유럽과 북미 시장의 경우 아직 넥슨의 투자에 대한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고 있고, 다소 뒤늦은 모바일게임시장에 대한 진출도 주요한 요인이다. 일본 최대의 모바일게임사인 Gloops를 인수하여 모바일게임시장에 뛰어들었지만, 당초 기대와는 달리 넥슨만의 플랫폼구축에 실패했고 기대했던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시장의 성장률이 점차 한계효용곡선에 접어들었고 판도가 기존의 FPS와 MMORPG 상품에 대한 수요에서 AOS 장르로 바뀌고 있는데, 넥슨이 투자하고 있는 도타2는 현재 LOL(League of Legends)에 가려서 두각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이다.
이에대한 해결책으로 넥슨이 취할 수 있는 전략은 기존의 FPS와 MMORPG 사업부를 점차적으로 줄여나가는 동시에 AOS장르에 대해서 LOL보다 더욱 높은 우승상금을 내걸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하면서 시장침투전략을 펼쳐야 한다. 모바일게임 사업부에 대해서는 카카오톡의 강력한 경쟁사인 네이버의 라인(LINE)이나 와츠앱(Whatsapp)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서 플랫폼을 구축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
- 참고문헌
-
최진아·김동원, “한국 온라인게임업체의 국제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 일본에서의 현지와
유통, 촉진을 중심으로”, 2010년, 『한국유통학회』
문화관광부, “2013년 대한민국 게임백서”, 2013년
디스이즈게임닷컴, “2013년 국내 게임산업 규모 12조 원 넘는다”, 2013년
Nexon.com 기업연혁 참조
Global Online gaming market, 2014 (Ystars.com GmbH & Co. KG) 참조
OSEN, 2013년 5월 8일자 기사 “게임사 그들의 처음은?....유명게임사 '처녀작' 열전”
Etnews, 2012년 9월 19일자 기사 “[창간 30주년특집4-서비스/콘텐츠한류]넥슨”
더게임스, 2004년 9월 16일자 기사 “넥슨, 엔비디아와 전략적 제휴”
아이뉴스, 2006년 11월 09일자 기사 “넥슨, 콘솔버전 개발 등 사업다각화 추진”
인벤, 2013년 12월 29일자 기사 “넥슨의 전략, 미래 대비한 키워드는 '확장'"
게임 인사이트, 2013년 12월 30일자 기사 "넥슨, 한국e스포츠협회, 스포티비 등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한경닷컴 2013년 09월 10일자 기사 “넥슨, 북미 ‘쉬버 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제휴 체결”
undertherader, "게임 분야 회사가치 1,000억원 이상의 초대형 M&A 사례들"
게임동아 2007년 06월 05일자 기사 “넥슨, 한국 코카콜라와 제휴 사업 확대”
조선비즈, 2013년 12월 16일자 기사 “넥슨, 名品유모차 노르웨이 '스토케' 인수”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넥슨코리아
넥슨-회사소개-BUSINESS-해외 법인
MoneyWeek, 2013년 2월 26일자 기사 “해외시장 제패? 현지화가 '답'”
넥슨 재무제표 http://ir.nexon.co.jp/kr/highlight/index.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 경쟁사 분석을 통한 자사의 경쟁력 방안
- CJ CGV 기업분석과 CGV 마케팅 4P,SWOT,STP전략분석및 CGV 경쟁사전략(롯데시네마,메가박스)과 비교분석 PPT레포트
- 도브 Dove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및 도브 마케팅과 광고전략 연구 - 도브 한국시장 전략연구 레포트
- [국제무역론] 생산요소의 국제이동
- CHIP4 추진배경 및 가입에 따른 문제점 [CHIP4,반도체,CHIP,시스템반도체,미중]
- [경영전략] 넥센타이어의 기업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