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독후감] ‘천원짜리 콜라를 만원에 파는 방법’을 읽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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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본문내용
천원짜리 콜라를 만원에 파는 방법 제목부터 황당하고 어떤 방식으로 이야기를 풀어낼지 궁금한 책이었다. 천원짜리 콜라를 어떻게 만원에 팔 수 있을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치로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다.
여기에 나오는 등장인물은 베테랑 영업사원이자 마케팅부서로 전근을 오는 쿠미라는 캐릭터와 뛰어난 마케팅 지식을 가지고 있는 요다라는 두명의 인물이 새롭게 ‘시장의 회계’라는 제품을 기획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첫째 장에서는 화장품 회사의 비교 분석을 통해 제품지향적인 사고방식과 시장지향적인 사고 방식에 대해서 배운다. A라는 회사는 화장품의 제조판매에 초점을 맞추고 어떻게 하면 자기의 제품이 좀 더 좋고 제품 제조라인의 혁신을 통해서 좀 더 싼값에 제품을 제공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고민하고 B라는 회사에서는 자신이 사업정의를 라이프스타일과 자기표현, 그리고 꿈을 파는 것이라느 정의를 내리고 시장에 접근하다. 그렇다면 과연 미래에 어떤 기술혁신으로 인해 화장품보다도 더 뛰어난 미용기술이 탄생한다면 어떤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을까? 당연히 시장지향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B회사라고 요다는 말한다. 신기술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고 시장지향적으로 생각하는 것 그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설명한다. 두 번째 장에서는 쿠미는 영업사원 출신이기 때문에 회계관련 소프트웨어를 만들면서도 오직 고객의 입장만을 생각하려 한다. 잠재구매자와의 미팅에서 쿠미는 요구조건을 다 들어줄 수 있다고 섣부르게 말하고 어떻게 하면 다 들어줄 수 있을지 고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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