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학습 전략과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20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자기주도학습의 개념 및 의의
2. 자기주도학습의 구성요인
3. 자기 주도 학습의 과정
4. 자기 주도 학습의 전략
5. 자기주도 학습의 사례
6. 학습계약
7. 학습활동
본문내용
1. 자기주도 학습의 개념 및 의의

Knowles - 타인의 주력 여부와 상관없이
학습자가 자신의 학습요구를 진단
학습 목표를 설정
인적 물적 자원을 확보
적합한 학습 전략을 선택 실행
자신이 성취한 학습 결과를 평가
주도권을 갖는 과정

Vygotsky - 학습은 사회적인 수준에서 개인적인 수준으로 진행
학습자는 교사나 동료의 도움을 받으면서 사고 과정을 모방
스스로 문제를 해결
학습자는 스스로 자신의 지식을 사용,학습계획을 세우고 실천
=> 자기주도적 학습 형성

질문!!

자기 자신의 자기주도 학습 경험?

EX) 자기 자신의 시험공부 방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율형 사립고 자사고 외고 자기소개서 작성하는 방법과 작성사례0k
  • 학습과정자기주도학습과정을 작성할 때, 대개 관심 교과 및 분야에 대해 자세히 언급하면서 지원하고자 하는 고교에 대한 관심과 진로계획을 풀어낸다. 하지만 학교생활기록부에 기재된 내용 중 누가 읽어도 관심 교과 및 분야의 활동이 우수하다고 인지할 정도로 자세히 기재되어 있는 내용이라면, 굳이 해당 부분을 언급하는데 많은 문장을 할애할 필요가 없다. 대신 취약해 보이는 부분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에 더 공을 들이는 것이 하나의 전략이

  • 영어교육(영어수업)특징,목표, 영어교육(영어수업)과 ICT활용교육,또래학습,게임활동학습, 영어교육(영어수업)사례, 영어교육 학습전략,제언
  • 학습1. 이론적 배경1) 왜 ꡔpeer tutoringꡕ인가2) ꡔpeer tutoringꡕ의 학습 이론적 접근2. 실제 적용Ⅴ. 영어교육(영어수업)과 게임활동학습Ⅵ. 영어교육(영어수업)의 사례1. 적용1) 멀티미디어 교육자료 활용2) 어학실을 매 시간마다 이용3) Classroom English 제작4) EBS 수준별 자기주도적 학습지 제작5) 아침 방송 활용6) 주간 학습 자료와 파일 철 활용7) Homepage 활용8) 원어민 활용수업 9) 칭찬카드 , 모둠카드 제작10) TPR(전신반응)자료 제작2. 신바람 수업

  • 자기 주도적 학습론을 각자의 생애학습사와 관련시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
  • 학습사와 관련시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하며 설명하시오.자기주도적 학습이론자기주도적학습은 1960년대 이후 성인학습의 관점에서 출발하여 발달해온 자기주도학습(Self-directed learning)과 1980년대 이후 사회인지주의적 관점에서 발달해온 자기조절 학습(Self-regulation learning)이 있다. 이 둘은 서로 다른 배경 속에서 발전되어 왔지만 그 과정이나 개념 및 구성요인은 일치하고 있으며 차이점이라 한다면 자기조절학습은 자기주도학습 전략이 중심이라면

  • 감상문 ‘열려라 공부’ 10회 자기주도학습법 완전정복 편을 보고
  • 자기주도학습이 도움이 되냐는 인터뷰 내용에서 아이들 스스로도 공부를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 지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자신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반응이였다. 자기주도학습의 핵심적 내용이 바로 학습자가 스스로 자신의 학습에서 주도권을 갖고 자신의 학습욕구를 진단하고 자신의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전략을 짜서 실천해 결과를 스스로 평과하는 과정들의 활동을

  • 감상문 열려라 공부 10_ 자기주도학습법 완전정복 편을 보고
  • 자기주도학습이 도움이 되냐는 인터뷰 내용에서 아이들 스스로도 공부를 하고 싶어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할 지 시간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게 되어 자신의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반응이였다. 자기주도학습의 핵심적 내용이 바로 학습자가 스스로 자신의 학습에서 주도권을 갖고 자신의 학습욕구를 진단하고 자신의 학습목표를 설정하고 학습전략을 짜서 실천해 결과를 스스로 평과하는 과정들의 활동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