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 시장의 이해 및 시장 진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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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종교색채가 강했던 라마단 기간이 축제로 재해석되며 최대 소비시즌으로 변모
- 이슬람력 아홉 번째 달인 라마단 기간은 원래 신께 순종하고 이웃의 고통을이해하기 위해 일출에서 일몰까지 단식하고 경건하게 보내며, 일몰 후에는가족, 이웃과 함께 식사를 하며 삶에 대해 감사하는 기간
- 최근에는 라마단 기간을 일몰 후 최대소비가 창출되는 시즌으로 인식해모든 기업들이 할인행사 진행 및 영업시간 연장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
- 식료품은 일몰 이후 포식하게 되고 부유층이 자선활동 품목으로 다량구입함으로써 다른 달에 비해 매출이 4배 이상 증대되며, 이외에도 자동차,가전, 의류, 문구 등이 최대 매출 품목으로 부상
목차
1. 무슬림 시장이 거대시장으로 부상
2. 소비성향이 높아 고성장이 예상되는 시장
3. 개인적인 친분관계인 '와스따(wasta)'를 중시하고 집단의식이 강해4. 유행 확산에 유리
5. 남성중심의 사회에서 제약이 많았던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6. 면서 여성의 소비 파워도 증가하는 추세
7. 소비의 축제 시즌으로 변모하는 '라마단'
8. 무슬림 시장의 독특성 및 성공사례
9. 무슬림 정서를 반영한 한국 최초의 아랍어 온라인 게임업체, 갈라랩
10. 식음료: '할랄(허락)' 식품
11. 할랄식품 개척의 선구자, 네슬레
12. 금융: 이자 금지 율법을 따르는 금융방식
13. 이슬람 금융의 주요 유형
14. 샤리아
15. 무슬림 금융의 대명사, HSBC Amanah
본문내용
종교색채가 강했던 라마단 기간이 축제로 재해석되며 최대 소비시즌으로 변모
- 이슬람력 아홉 번째 달인 라마단 기간은 원래 신께 순종하고 이웃의 고통을이해하기 위해 일출에서 일몰까지 단식하고 경건하게 보내며, 일몰 후에는가족, 이웃과 함께 식사를 하며 삶에 대해 감사하는 기간
- 최근에는 라마단 기간을 일몰 후 최대소비가 창출되는 시즌으로 인식해모든 기업들이 할인행사 진행 및 영업시간 연장 등 마케팅 역량을 집중
- 식료품은 일몰 이후 포식하게 되고 부유층이 자선활동 품목으로 다량구입함으로써 다른 달에 비해 매출이 4배 이상 증대되며, 이외에도 자동차,가전, 의류, 문구 등이 최대 매출 품목으로 부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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