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소비자 아프리카 개황 아프리카 소비 트렌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아프리카 경제상황 소비 시장 규모 확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아프리카 소비자
글로벌 소비자 이해
CONTENTS
INTRO
01
02
03
04
아프리카 개황 및 경제 상황
세그먼트
아프리카 소비 트렌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진출 장애요인 및 전략방안
- 지속가능 에너지
- FABA
- ECO
INTRO
개황 / 경제 상황
아프리카 개황
면적
30,221,532㎢ (지구 육지의 1/5)
국가 수
54개
인구
약 10억명(전 세계 인구의 약 15%)
종교
유입 종교와 토착신앙 혼재
- 북부: 이슬람교 강세
- 동부ㆍ중부ㆍ남부: 기독교 강세
- 서부 : 이슬람교가 다소 우세
언어
2천여개의 종족 언어, 구 식민지국 언어
(영어/불어/포르투갈어) 혼재
- 영어권 국가: 남아공, 나이지리아,
케냐, 가나 등
출처 : ICAK 해외건설협회
아프리카 경제상황
“ 낙관적인 부분 ”
1. 소비 시장
규모 확대
2. 중산층의
증가
3. 높은 브랜드
충성도
Opportunity
1. 소비시장 규모 확대
[ 동아프리카 ]
약 $500억 → $1500억
[ 남아프리카 ]
약 $2000억 → $4500억
[ 서아프리카 ]
약 $1500억 → $4000억
출처 :http://www.frallain.com/luxury-industry-in-africa/
2. 빈곤층 감소 및 중산층의 증가
Opportunity
출처 : http://www.silkinvest.com/investment-case/the-case-for-private-equity-in-africa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H&M 브랜드분석과 SWOT분석/ H&M 마케팅 사례분석/ H&M 미래전략방향제안
  • 경제불황에 따른 저가격제품선호-점점 짧아지는유행주기-국내SPA시장의확장- 제품군의 확장- 시장 내 경쟁 심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저가의류 시장의 확대- 국내 시장에 관한 지식 상대적으로 부족- 유통 채널의 확보 문제- 직접 투자로 전환한 해외 브랜드들의 실패사례 다수 (빈폴, 푸마)-유니클로에 비해 낮은 국내 인지도(2) SWOT분석 바탕으로한 한국진출전략H&M은 지역적 기반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잘 추구하고 있는 기업이다. 지역과 소비

  • 기업들의 사회적 책임 해외 CSR 사례 구글 사례 유한킴벌리 CSR 사례 CJ제일제당 CSR 사례 CSR 비교
  • CSR사례-그라민1-2. Grameen의 사회적 책임 사례1. 해외 CSR사례-그라민1. 해외 CSR사례-P&G1-3. Procter & Gamble(P&G) 소개▶ 미국의 대표적인 비누세제, 기타 가정용품 제조업체▶톱다운 방식으로 환경경영을 실천하여 성공한 기업 중 하나▶갤럽의 설문조사-미국 기업 중 환경에 대한 인식이 가장 높은 기업으로 선정▶기업 목적→ 소비자의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상의 상품을 제공함으로써 회사는 경제적 이윤을 얻을 수 있고, 이러한 이윤을 다시 회

  • [무역경영론] 기업의 사회적 책임
  • 기업의 사례- 유럽기업의 사례- 국내CSR의 우수사례- CSR의 경영성과결 론○ CSR의 정의 및 구분책임의 종류경제적 책임법적 책임윤리적 책임자선활동 책임사회적 기대사회가 요구사회가 의무화사회가 기대사회가 희망윤리적 원칙자기이익의 극대화, 적자생존원칙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보편적 의무인권사회적 약자의 최대복지윤리 학설윤리적 이기주의, 자유방임주의공리론의무론정의론구체적 예이익극대화, 점유율 확대, 기술혁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의 완전개방, 소비패턴의 변화를 계기로 월마트, 까르푸 등과 같은 대형 할인업체가 등장하기 시작하였으며, 93년 11월 E마트의 창동점 개점을 전후해서 국내 및 선진 유통기업들의 국내 시장 진출이 활발히 전개되기 시작하였다. 할인점 시장규모는 지난 93년 국내에 첫 등장한지 7년 만에 10조원을 넘어섰으며 이처럼 시장규모의 확대, 업체간 경쟁 출점으로 인한 할인점들 간 시장 주도권 쟁취전이 가시화되어 나타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현재 우

  • [일본경제] 환경 문제에 대한 일본 기업의 대응 방식
  • 기업들이 환경오염의 주범으로 비판의 도마에 오르기 쉽기 때문에, 환경을 포함한 각종 CSR 마케팅도 소홀히 할 수 없다. 실제로 토요타, 닛산, 혼다를 포함한 일본의 자동차 업계는 어떤 기업들보다 CSR마케팅에 적극적이다. 무엇보다 결함을 감추려다 소비자로부터 신뢰를 크게 잃고 만 미츠비시와 최근 대규모 리콜을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토요타의 사례 등은 여러 자동차 기업들이 CSR 마케팅에 보다 주목하는 계기가 되었다. 국제적 환경규제가 강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