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빅데이터 서비스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서비스마케팅전략분석및 향후시사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22 / 2016.01.22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기업들의 빅데이터 활용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레포트 ] 빅데이터 서비스사례분석과 빅데이터 활용한 기업들의 서비스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빅데이터 관련 향후시사점분석 분석레포트입니다.
목차
서론
1. 빅데이터 주제 선정배경


본론
1. IT패러다임 변화와 빅데이터의 의미
(1)데이터의 발전과 IT패러다임 변화
(2)빅데이터 의미와 특성분석
(3)서비스 마케팅에서 빅데이터가 중요한 이유

2. 빅데이터 서비스 사례분석
(1)구글
?‘독감 트렌드’에 대한 정보 서비스 제공
?번역 서비스
?음성 인식 서비스
?무인자동차
?크라우드 서비스인 '구글 스토리지' (포드 자동차)
?트렌드 정보 제공 서비스

3. 빅데이터 활용한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1)카드사 사례
?신한카드
-큐브(Cube) 카드
-스마트 월렛(Smart Wallet)
?하나SK카드- ‘겟모어' 앱
?현대카드- ‘HYUNDAI CARD x BIG DATA’
(2)소셜커머스 및 온라인 쇼핑몰에서의 빅데이터 활용
? 위치정보에 기반한 서비스 -그루폰
?개인화 추천 서비스 - 위메프
?푸시메시지 서비스 - 오클락


결론
1. 시사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위메프의 '개인화 추천 이메일 서비스'는 최근 고객들의 클릭·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 개인별로 최적화된 상품을 추천해 고객의 쇼핑 피로도를 최소화하는 동시에 관련 상품 구매도 적극 유도하고 있다. 특히 고객이 사이트에 들어와 클릭하거나 구매한 이력들을 분석해 관심 카테고리를 만들고 관련 상품을 이메일로 추천해준다. 예를 들어 30대 후반 직장인 A씨가 위메프 사이트에서 남성 셔츠를 클릭하거나 구매하면 이후 이메일을 통해 셔츠와 함께 코디할 수 있는 가디건이나 니트, 재킷 등을 추천해주는 식이다.
추천 상품 선정에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최적화된 상품을 골라낸다. 고객이 쇼핑에 들이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해 비슷한 연령대의 비슷한 상품 구매 패턴을 보인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을 유형화시킨다. 이후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관심 상품군을 우선 선정한 뒤 최종적으로 상품기획자(MD)가 최신 유행 스타일과 컬러 등을 고려해 맞춤형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현재 위메프 방문자 중 25% 정도가 개인화 추천서비스의 베타버전을 제공받고 있다. 향후 위메프는 정식서비스를 통해 사이트 첫 방문고객에게도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위메프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통하여 사용자들은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아 구매할 수 있게 되는 효과를 누리게 된다. 또한 개인화 추천 서비스는 위메프를 자주 사용해 온 회원들에게는 베테랑 점원 역할을, 새로 방문한 소비자들에게는 쇼핑도우미 역할을 하고 있다.
참고문헌
-저서
시로타 마코토, 『빅데이터의 충격』 김성재 옮김, 한빛미디어, 2013, 21쪽
송민정, 『빅데이터가 만드는 비즈니스 미래지도』한스미디어, 2012년, 27쪽~28쪽 63쪽~73쪽, 197쪽~198쪽
채승병, 함유근, 『빅데이터, 세상을 바꾸다.』삼성경제연구소, 2012, 5쪽~27쪽

-논문
김성태, <신가치 창출 엔진-빅데이터의 새로운 가능성과 대응 전략> 한국정보화진흥원, 18호, 2011년, 5쪽~8쪽,

-인터넷 기사
빅 데이터 시대의 명과 암…나는 네가 무얼 했는지 다 알고 있어, , 2011.12.4,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1&no=782676

카드의비밀-신한 큐브카드, <파이낸셜 뉴스>, 2013.4.12,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304120100137620007614&cDateYear=2013&cDateMonth=04&cDateDay=12

온라인 쇼핑 업계, `빅 데이터` 기반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마케팅 차별화 나서,
,2013.5.8,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distribution/2763479_1484.html

한국, 빅데이터 아닌 CRM이 대세?,<아시아투데이>, 2013.5.13,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809786

"내 마음을 들켰다" 이메일 상품추천의 숨은 비결,<머니투데이>, 2013.12.2,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112815351370058&outlink=1
하나SK카드, 결제와 동시에 메시지… 부정사용 ‘꼼짝마’,<문화일보>, 2013.12.23,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3122301031824219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녹십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녹십자 경쟁우위분석과 해외투자전략분석및 나의의견 레포트
  • 활용한 기업 경쟁력 우위 확보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먼저 녹십자가 보유한 경쟁우위를 분석한 후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제휴 등을 분석하여 지금까지 녹십자의 마케팅에 대한 타당성을 규명하고, 그에 따른 시사점을 살펴볼 것이다.Ⅱ. 본론1. 기업소개 – 녹십자녹십자는 백신 및 혈액체제 등 제약뿐만 아니라 헬스케어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비중을 차지하는 기업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2011년에는 회계학회 등이 증권

  • [국제마케팅] 태평양 화장품 중국진출 사례 -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 태평양의 중국진출 신제품“라네즈, 롤리타 램피카(추가) 개발 전략 -▣ 목 차 ▣< 서 론 >1. (주)태평양의 선정이유2. (주)태평양의 기업소개 및 연혁3. 중국 시장 분석< 본 론 >4. 태평양의 성공요인5. 태평양의 SWOT 분석- 라네즈의 SWOT 분석6. 태평양의 4P 분석 7. 태평양(롤리타 램피카)의 브랜드 글로벌 경영 성공 사례< 결 론 >8. 중국 진출의 문제점 및 과제9. 향후 전략10. 레포트를 마치며.1. 기업 선정 동기우리 5조 조원들은 최근 이슈로 중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운

  • 포스트 코로나 소비 트렌드의 변화와 전망 및 기업의 대응사례 분석과 대응방안
  • 서비스를 제공하며 차별화를 부각시키던 소매유통, 오피스, 교육 혁신 기업들의 사례 분석을 통해 시사점으로 도출하여 포스크 코로나19를 위한 기업의 대응방안에 대해 활용하고자 한다.1) 소매유통 분야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면서 기업들은 무인 점포 및 스마트 스토어의 운영을 통해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O2O(Online to Offline)플랫폼에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의 혁신 기술을 결합하여 적극 대응하고 있다. 중국, 미국을 중심으로 무인 상점이

  • 빅데이터 시장 동향, 전망, 정책 현황, 사례분석, 발전방안
  • 빅데이터 시장 동향, 전망, 정책 현황, 사례분석, 발전방안Ⅰ. 빅데이터 개념 및 특성2. 빅데이터의 개념2. 빅데이터의 특성Ⅱ. 빅데이터 시장 동향과 전망1. 빅데이터 시장 전망2. 빅데이터 생태계 특성Ⅲ. 국내외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분석1. 국내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2. 해외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Ⅳ. 빅데이터산업 발전방안참고문헌키워드 : 4차 산업혁명, 빅데이터, 빅데이터산업(소개문)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