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시장 동향, 전망, 정책 현황, 사례분석, 발전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6.21 / 2021.06.21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문헌에서 보듯이 여러 자료로 짜임새 있게 논리적으로 잘 구성되어 있고요. 제 자료는 제출한 적이 없는 자료이며, 연구보고서, 석박사학위논문, 신문 기사, 세미나 발표자료, 단행본 등의 다양한 자료를 참고하여 각주, 출처, 자료 모두 기록하여 심오하게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정성껏 작성하였습니다. 레포트, 보고서, 논문 준비할때 많은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다운로드해서 확인하세요.
목차
Ⅰ. 빅데이터 개념 및 특성
2. 빅데이터의 개념
2. 빅데이터의 특성


Ⅱ. 빅데이터 시장 동향과 전망
1. 빅데이터 시장 전망
2. 빅데이터 생태계 특성

Ⅲ. 국내외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분석
1. 국내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
2. 해외 빅데이터 정책 현황 및 사례

Ⅳ. 빅데이터산업 발전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Ⅳ. 빅데이터산업 발전방안

빅데이터 기술은 기업에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창출, 공공기관에는 비용절감, 개인 소비자에게는 맞춤식 정보서비스의 이용이라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수 있다. 세계 각국의 기업과 정부는 빅데이터 기술이 단지 새로운 기술의 등장이 아닌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중요한 생산요소 혹은 기반산업으로 인식하고 육성방안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다.
빅데이터 시대의 도래라는 세계적인 기술진보의 흐름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 우리나라도 빅데이터 산업의 육성에 나서고 있다. 미래창조부에 따르면 선진국에 비해 우리나라 빅데이터 산업은 수요, 공급, 그리고 인프라 측면에서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가지고 있다. 우선 성공적인 수익모델의 부재와 강화된 개인정보보호 규제의 영향으로 국내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고 있다. 공급측면에서 살펴보면 빅데이터 시장은 공공과 민간 사이의 사업경계가 불명확하고 관련기업의 대부분이 영세하여 수익창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프라 측면에서 빅데이터 산업은 전문인력의 수급이 불균형하여 관련전문가의 양성이 시급하다.
참고문헌
국가정보화전략위원회(2011), ????빅데이터를 활용한 스마트 정부 구현(안)????.
국토교통부(2013), ????국민 행복을 열어가는 국토교통부 정부3.0 추진계획???? .
관계부처 합동(2014), ????2014년도 정부3.0 추진계획????.
권명관(2013), 2014년 국내 IT 시장 전망, 성숙기로 접어든 모바일 시대.
김대용(2019). 보안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구축과 활용: Splunk를 활용한 실무형 가이드북. 에이콘출판.
김순관 박준환 조종석(2007), ????교통카드 데이터를 활용한 OD 추정 및 활용????, 서울시정개발연구원.
김선홍 신효섭 손석현(2014), 대용량 교통정보와 R을 이용한 교통정보 상관관계 분석 , ????정보과학회논문지: 시스템 및 이론????, 41(4), pp. 151-157.
김재헌 정진혁 최민환 장훈(2008), TCS 자료 및 GIS 를 이용한 한국의 통행패턴 분석 , ????대한교통학회지????, 26(3).
김태식(2021). 4차 산업혁명시대에 있어서 선거서비스 강화방안 연구 : 선거정보 개방 및 빅데이터 구축을 중심으로. 경기대학교 정치전문대학원 석사학위논문.
김현곤(2012), 빅데이터 시대 전망과 국가미래전략, TTA 빅데이터 교육 자료, 한국정보화진흥원.
김현정(2014), 빅데이터의 개념 및 빅데이터 분석기법의 이해, 원내 전문가 세미나, 한국교통연구원.
노무라연구소(2012), 빅데이터 시대 도래 , ????IT 프론티어????, 3월호.
배동민 박현수 오기환(2013), 빅데이터 동향 및 정책 시사점 , ????방송통신정책지????, 25(10), pp. 37-74.
삼성경제연구소(2012), ????빅데이터: 산업 지각변동의 진원????.
신윤성·이주연(2014). “개인정보보호와 빅데이터 기술의 산업화”. e-KIET 산업경제정보 제584호. 산업연구원.
안형준 이영인(2007), 서울시 스마트카드 자료를 이용한 버스/지하철 정류장 기반 OD 및 네트워크 구축과 활용에 관한 연구 , ????교통기술과 정책????, 4(4).
정지선(2011), 新가치창출 엔진, 빅데이터의 새로운 가능성과 대응 전략 , ????새로운 시대를 여는 빅데이터 시대????, 한국정보화진흥원.
정연식 엄기종 원민수(2013),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기반 주민참여형 교통안전 개선 프로그램????, 한국교통연구원.
조성우(2011), ????Big Data 시대의 기술????, KT종합기술원.
최재석(2021).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스포츠산업 서비스화 방안에 관한 연구. 忠南大學校 大學院 박사학위논문.
한국정보화진흥원(2012), 성공적인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3대 요소 :자원, 기술, 인력 , ????IT & Future Strategy????, 제3호.
한국정보화진흥원(2014a), ????창조경제 실현을 위한 2013 빅데이터 국내 사례집????, 미래창조과학부.

Doug Laney(2001), 3D Data Management : Controlling Data Volume, Velocity, and Variety.
Forbes(2012). Using Search Analytics To See Into Gartner's $232B Big Data Forecast, 2012. 10. 15.
Machina Research(2014). The critical role of connectivity platforms in M2M and IoT application enablement.
Wikibon(2014). Big Data Vendor Revenue and Market Forcast 2013-2017
(http://wik ibon.org/wiki/v/Big_Data_Vendor_Revenue_and_Market_Forecast_2013-20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
  •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Ⅰ. 서론Ⅱ. 본론1. 4차 산업혁명 시대2. 스마트 헬스케어의 정의 및 특성3. 스마트 헬스케어산업의 환경변화4. 외국의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정책 현황분석5. 우리나라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현황과 문제점6.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발전방안Ⅲ. 결론참고문헌키워드 : 4차 산업혁명, 4차산업혁명, 스마트 헬스케어산업, 스마트 헬스케어, 헬스케어산업(소개문)참고문헌에

  • 빅데이터 기술의 도입 현황과 전망 및 빅데이터 활용 사례와 발전전략
  • 빅데이터 기술의 도입 현황과 전망 및 빅데이터 활용 사례와 발전전략Ⅰ. 서론Ⅱ. 빅데이터에 관한 이론적 고찰1. 빅데이터의 정의 및 특징2. 빅데이터분석 접근방법3. 빅데이터 분석의 가치 및 경제적 효과Ⅲ. 빅데이터 기술의 도입 현황과 전망Ⅳ. 빅데이터 활용 사례1. 통신 분야2. 방송 분야3. 공공 분야 Ⅴ. 빅데이터산업 발전전략1. 데이터 기반 사회로의 종합적인 국가 전략 수립2. 공공데이터 개방과 활용 촉진을 위한 조직 보완3. 공

  • SM Entertainment 해외 진출 성공과 글로벌화 방안 한국 음반시장 규모
  • 시장 현황에 대 해 알아보고 이 기업의 일본 시장에서의 해외 진출 성공을 분석해 보려한다. 특히 기업화된 메니지먼트사인 ㈜SM Entertainment 의 하나의 완전한 힛트 상품으로서 많은 수익을 낸 스타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인 ‘가수 보아’를 중심으로 일본에서의 성공요인을 분석해보려 한다.1. 한국의 음반시장의 규모와 특징국내 음반 시장 규모는 꾸준히 발전하여 2001년까지는 연 40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지만현재는 음반판매가 그 절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한류문화허브Contents001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 002 한류문화의 현황한류문화에 관한 정부정책한류문화로 인한 소비현황한류문화의 파급력003 한류를 이용한 부가가치문화수출을 넘어 소비재 수출까지- 문화 컨텐츠 수출- 소비재 수출005 향후 과제 및 결론한류허브 SWOT 분석문제점개선방법한류허브 발전전략 및 기대효과004 국내 한류허브 발전방안국내 거점 파악 및 제 2의 거점 설정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아시아지역한국대중문화의

  • [물류] 제3자 물류의 이론적 고찰과 발전 방향에 관한 사례연구
  • 동향과 문제점 32(1) 화물운송업체 32(2) 물류전문업체 33제4장 사례연구4.1 화물운송업체 - 현대택배 354.1.1 일반사항 354.1.2 주요 서비스 형태 364.1.3 문제점 및 대안 374.2 물류전문업체 - CJ GLS 394.2.1 일반사항 394.2.2 주요 서비스 형태 404.2.3 고객 서비스 전략 414.2.4 문제점 및 대안 424.3 제3자 물류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과제 434.3.1 제3자 물류 발전방향 434.3.2 제3자 물류 육성방안 47제5장 결 론5.1 결과요약과 시사점 535.2 연구의 한계 및 향후 연구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