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간의 관계 증진프로그램계획서(사회복지현장실습, 사업계획서)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2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판매자 할인 1,42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학점 잘 받았습니다.
목차

1. 사업명
2. 사업목적
3. 사업의 목표
4. 일 시
5. 장 소
6. 대 상
7. 준비물
8. 기대효과
9. 사업세부일정
10. 세부프로그램 내용
11. 사업예산(사업비-사업비-집단프로그램비)
12. 평가
본문내용
1. 사업명 : 우리 함께 쿨~썸머

2. 사업목적 : 나운지역아동센터 아동과 한우리 교실 아동을 대상으로 즐거운 물놀이에 레크리에이션을 접목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간의 관계 증진을 도모하고, 아동들에게 여름방학의 즐거운 기억을 만들어 주고자 한다.

3. 사업의 목표
1) 목표1. 아동의 단합을 위하여 전체 인원의 80%이상의 참여를 유도한다.
2) 목표2.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함께하는 시간을 보냄으로써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간의 유대관 계를 증진시킨다. (스티커 설문지를 통해 만족도 조사)
3) 목표3. 여름방학의 즐거운 추억을 기억하기 위해 단체사진을 뽑아 제공한다.

4. 일 시 : 2013년 8월 8일 수요일 10:00~17:00

5. 장 소 : 충남 서천 덕암 스파랜드

6. 대 상 : 총 50명
-나운지역아동센터 아동 : 30명
-한우리 교실 아동 : 9명
-지도교실 : 5명 (원혜진, 유연옥, 김미자, 김영자, 강영순)
-실습생 : 3명(박권규, 백신혜, 박미선)
-자원봉사자(남성) : 3명(***, ***, ***)
-사회봉사자(남성) : 1명(김현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보고서
  • 사회 복지센터로의 역할 정립- 2002년 : 단기보호센터 개소- 2003년 : 홈페이지(www.welfare-center.or.kr) 개편또래관계 증진 프로그램 간담회 자료집 발간2부 9팀 조직개편을 통한 지역사회재활센터로서의 역할 강화2004년 ; 삼성복지재단 “지역사회 내 학교와 복지관의 연계를 통한 장애청소년과 비장애청소년 또래관계형성 프로그램” 선정 및 수행2005년 : 서울시 여성장애인 도우미 사업(홈헬퍼사업) 선정 및 수행서울시공동모금회 “가족체계이론에 기

  • 비장애아동의 예체능통합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만들기
  • 프로그램 현황1) 프로그램명경증정신지체아동과 비장애아동의 예ㆍ체능 프로그램을 통한 또래친구 만들기2) 프로그램 요약본 프로그램은 일반학교 특수학급에 재학중인 저학년 장애아동8명과 사강종합사회복지관 방과후 교실과 사회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는 비장애아동 8명이 1:1 짝을 이루어 일주일에 한번 다양한 음악ㆍ체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월 1회 특별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장애아동과 비장애아동이 자연스럽게 또래관계를 형성할 수 있

  • 장애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와 복지관 연계지원 프로그램
  • 1. 사업명장애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와 복지관 연계지원 프로그램 “어울림 교실”2. 사업의 필요성(문제 및 욕구 분석 포함)우리나라는 1970년부터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을 목적으로 일반학교에 특수학급을 편성하여 운영해 왔다. 그러나 일반학교 특수학급의 경우 기초적인 학습과 사회성 기술이 기본이 되어야 하나 우리나라의 학교교육은 성적 위주의 입시준비에 치중하기 때문에 특수학급 학생들을 위한 기초적인 학습 및 사회성 기술, 학생들의

  • [기타] 재활의 개념과 의의
  • 장애인에게 그의 잠재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 주는 것”이라고 하였고, 메이어는 “정서적 적응을 향상시키고 잠재 능력을 개발하여 효용성과 적응성을 증진시키는 치료”라고 하였다. 그러므로 장애인의 재활이란 단순히 신체적․정신적 장애의 의학적 치료나 훈련은 물론이고 기능적․심리적․사회적․직업적 회복까지 포함하며 자아실현과 인간 존재의 가치 실현이라는 전인적이며 종합적 개념으로 해석된다.장애인의 잠재 능력

  • [사회복지실습] 종합사회복지관 기관분석보고서
  • 사회복지관 관장 겸직 - 서울시립대학교총동창회 복지관 후원 (2000년 11월~현재) - 서울시립대학교 교직원 급여계좌 자동이체 후원 (2003년 12월~현재) - 음악학과 공연 및 사회복지학과 축제 수익금 기부 (2003년~현재) - 재학생 및 동아리의 자원봉사 (1997년~현재) - 사회복지학과 학생들 현장실습 - 교수/학생이 참여하는 중랑구의 복지욕구 연구조사 - 물품/장비 제공과 공간 협조 서울시립대학교는 저소득 소외계층에 대한 복지사업을 진행하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