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2 / 2016.02.02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Caffebene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해외진출전략과 카페베네 향후전략 제안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서론
1. 카페베네 브랜드 선정배경

Ⅱ. 본론
1. 카페베네 브랜드소개
1) 카페베네 개요
2) BI소개
3) CEO 소개
4) 회사연혁
5) 인테리어
6) 메뉴분석

2. 카페베네 기업현황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
- 5 force model 분석
3) 가치사슬분석
4) SWOT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3. 카페베네 기업경쟁전략
1) 차별화 전략
2) 다각화 전략3) 해외진출전략
(1) 미국진출?
(2) 중국진출
(3) 중동진출

Ⅲ. 결론
1. 카페베네의 강점(S):
2. 카페베네의 약점(W)(강점인 스타 마케팅의 한계):
3. 카페베네의 기회(O)
4. WO ,SO 전략
1) 국내시장(WO)
2) 해외시장(SO)

<참고문헌>
본문내용
카페베네의 스타마케팅은 너무 스타에게만 집중하였고 브랜드의 이미지는 스타를 따라 형성되었다. 이런 부분이 약점으로 분석 되었지만 기회 부문에서 ‘소비자 층의 다양화’와 결합하면 약점을 극복하여 시장의 기회를 살릴 수 있다. 카페베네와 같은 카페는 젊은 소비자들이 찾는 카페라는 의식이 팽배하고, 또한 지금 카페베네의 광고모델은 나이가 대체적으로 젊은 모델이 하고 있지만, 중년이나 노년의 연예인들을 모델로 삼는다면, 그만큼 타겟 소비자의 범위도 넓어지기 때문에 기업엔 큰 이익이 될 수 있다. 또한 카페베네만의 라디오방송을 이용해 라디오세대들을 겨냥해 소비자층의 확대라는 기회를 살려야 한다.
참고문헌
영국 시장 조사 회사 Mintel, 2013,03.
차석빈, 정지연, (2013). 국내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의 가격전략수립을 위한 고객의 카페라테 가격민감도 분석. 외식경영학회, 16(2), 31~52.
박상희, 추윤경, (2013). 프랜차이즈 커피전문점 서비스제공자의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이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신뢰에 미치는 영향. (사)대한관광경영학회, 27(6호), 301~3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페베네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분석1. SWOT분석을 통한 카페베네의 위치 및 성공요인1) SWOT 분석내부환경강점(Strength)약점(Weakness)① 세련된 유럽풍 인테리어를 통한 차별화 된 인테리어② 과감한 마케팅과 다양한 문화컨텐츠 제공 ③ 로열티 비용 절감④ 공격적인 매장확장으로 노출빈도 증가 가능성① 공격적인 매장확장으로 ‘바퀴베네’라는 이미지② 위생문제③ 제품 차별화④ 가격포지션외부환경기회(Opportunity)위협(Threat)① 성장하는 국내 원두 커피시장 ② 해외시

  • Caffebene 카페베네 프랜차이즈 전략분석과 기업분석및 프랜차이즈 전략분석및 카페베네 기업경영전략분석과 카페베네 SWOT분석및 미래전략
  • 카페베네 사회공헌 활동ⅱ.카페베네 가맹점 방문하기a) 카페네네 ‘창동역점’ 소개b) 메뉴구성 및 가격 c) 사장님과의 대화d) 내부, 외부 사진e) 방문후기ⅲ.카페베네의 경쟁사와 비교a) 스타벅스 소개b) 스타벅스와 카페베네의 비교-운영방식 -서비스 측면-선호도 -재무 분석c) 카페베네의 경쟁우위 전략-틈새시장 공략-집중화 전략-로스팅 플랜트Ⅲ.결론ⅰ. 카페베네 SWOT 분석-Strength-Weakness -Opportunity -Threatⅱ.카페베네 향후전략Ⅳ. 참

  • caffebene 카페베네 마케팅 전략분석과 카페베네 기업분석및 카페베네 향후전망및 전략분석
  • 진출할 계획이다. 카페베네 연혁2008년 4월 브랜드 런칭2008년 5호 천호동에 1호점 개점2009년 2월 매장 10개 돌파2009년 3월 한예슬을 통한 스타마케팅 도입2009년 7월 드라마‘태양을 삼켜라’제작협찬2009년 시트콤‘지붕 뚫고 하이킥’ 제작협찬2009년 11월 100호점 돌파2011년 89월 676호점 돌파2012년 2월 뉴욕타임스퀘어점 오픈2. 카페베네 STP 전략분석1) 세분화(segmentation)국내의 커피전문점 시장은 기존에 자리잡은 대형 커피전문점들이 상당수를 차지

  • Caffebene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마케팅 STP,4P전략분석및 카페베네 SWOT분석과 향후시사점및 나의의견정리 레포트
  • 카페베네 SWOT 분석 S(강점)W(약점)멤버쉽 회원 자격으로 매달 6일문화혜택 누릴 수 있음디저트(빙수.와플.젤라또) 강세카페베네의 고객과의 소통 라디오 ‘온에어’활용낮은 문화지향 공간브랜드 및 커피 맛의 낮은 선호도대다수 가맹점으로 운영, 타사 대비 서비스의 질 낮음베이커리류에서 식사대용 메뉴 (ex.샌드위치)부족취약한 멤버쉽 제도O(기회)T(위협)학생 동선 고려한 주요 건물 내 입점 확장계획로스팅 플랜트 준공으로 인한 커피의

  •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분석 보고서] 카페베네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전략분석과 나의의견
  • 카페베네 해외진출전략 사례연구INDEX1. 카페베네 기업소개2. 카페베네 기업선정배경3. 카페베네 SWOT분석4. 카페베네 해외시장 진출방식 5. 카페베네 해외진출 전략분석(1) 계약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전략(2) 해외직접투자를 통한 진출전략6. 결론 및 나의의견1. 카페베네 기업소개‘카페베네(Caffe bene)’는 이탈리어인 CAFFE 와 BENE 그리고 프랑스어인 VCUS 의 합성어인 ‘카페베네뷰’의 준말이다. ‘카페베네뷰’는 ‘좋은 느낌의 카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