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국네슬레 Nestle 기업분석과 네슬레 한국시장진출 현지화 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 한국 네슬레의 기업 목표

2. 네슬레 PEST 분석 및 SWOT 분석
2-1. PEST 분석
2-2. SWOT 분석
강점 (Strength)
약점 (Weakness)
기회 (Opportunity)
위협 (Threats)

3. 한국네슬레 STP 전략 및 마케팅믹스 4P전략
3-1. 네슬레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2. 네슬레 마케팅믹스 4P 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신제품 체험단
-Color를 이용한 마케팅
-착한 커피, 네스카페 캠페인
-신선한 이벤트
-스타마케팅

4. 결론

5. 참고문헌
본문내용
네슬레는 광범위한 유통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스위스 본사의 국제훈련센터에 전세계 유통망 관리자들을 훈련시킬 수 있는 단기 코스를 만들어 2년 째 정기적으로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이 연수에서 네슬레의 제조, 유통, 판매, 마케팅의 세부 관리자들은 함께 유통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변수와 향후 6년간의 공급망 관리와 그것이 회사에 미치는 영향 등을 분석하고 전략을 세운다.
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한 현지 기업들과의 전략적 제휴
: 네슬레는 현지 유통망 확보를 위해 각 나라의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는다. 네슬레의 지사 중 하나인 한국 네슬레는 현지 기업들과 다음과 같이 제휴를 맺고 있다.
참고문헌
김주태, 김장훈, “한국 시장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 자회사의 현지화 수준에 관한 연구”, 한국국제경영관리학회/국제경영리뷰, 2011년, p. 34, 참고.

NESCAFE KOREA: 네이버 블로그, http://www.blog.naver.com/nescafekorea

서울신문, 2011년 4월 22일, ‘[내 몸을 깨우는 식음료] 가짜 비우고 진짜 채워라’, 참고.

건국대학교 경영대학 김장훈 교수님과의 면담.

대한상공회의소 코참비즈, 기업정보: 한국네슬레>재무정보, http://www.korchambiz.net/, 참고.

세계 HS 정보시스템, HS 코드명: 0901, http://www.customs.go.kr/, 참고.

네이버 검색 결과, 검색어: 대한민국, http://www.naver.com/

Ebuzz 전자신문, ‘일리 프란시스커피머신, ‘전문가처럼 에스프레소를’’

한겨레, 2013년 12월 24일, ‘인스턴트 커피 시장, 식은 게 아니었어?’, 참고.

서울경제, 2014년 1월 6일, ‘4사4색 커피시장 올해도 후끈하네’

경향신문, 2011년 8월 4일, ‘한 잔 커피에 세상이 담겼다’, 참고.

세계일보, 2013년 12월 13일, ‘[한국은 커피 공화국] (하) 소비자는 싸고 맛있는 커피 원해’, 참고.

김주태, 김장훈, 상게 논문, p.34.

매일경제, 2010년 8월 27일, ‘네슬레 이끄는 페터브라베크-레트마테 회장’

삼성뉴스, 2009년 2월 11일, ‘[위기 극복 기업 11편] 네슬레 / UN이 꼽은 세계 최고의 현지화 성공 기업’

한겨레, 2013년 12월 24일, ‘인스턴트 커피 시장, 식은 게 아니었어?’, 참고.

문화일보, 2013년 2월 21일, ‘원두값, 환율 내려가도 커피 가격은 요지부동’

김주태, 김장훈, 상게 논문, p. 34, 참고.

뉴시스, 2012년 10월 30일, ‘네스카페마이컵, 세계 최대 패키지 디자인 대회서 최우수상’

한국경제, 2001년 9월 23일, ‘30개國 마케팅담당자 訪韓..한국 카페네스카페 성공비결 배우자’

유럽 정통커피 네스카페, 카페 네스카페 홈페이지>네스카페 히스토리, http://www.cafenescafe.co.kr/, 참고.

머니투데이, 2013년 8월 7일, ‘’동네북’ 한국네슬레, ‘한국 철수’ 루머 진짜일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적 제휴] 동서식품 - 크래프트 푸드 한국네슬레
  • 동서식품 - 크래프트 푸드 한국네슬레 1. 서론1) 선정동기 2) 전략적 제휴의 정의2. 본론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간의 전략적 제휴(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의 기업소개(2) 동서식품의 전략적 제휴 동기 & 과정(3) 동서식품의 마케팅- STP - SWOT 2) 네슬레의 한국 시장진출(1) 네슬레의 기업소개(2) 네슬레의 한국 진출 과정(3) 네슬레의 마케팅- STP - SWOT 3) 동서식품 - 네슬레의 비교분석(1) STP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및 해외진출위한 국제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의견
  • 진출은 자사의 현재 전략을 토대로 현지에 적합한 마케팅을 통해 제품을 생산 판매함으로써 이스라엘 시장을 넘어 중동시장까지 공략할 수 있는 획기적인 기회이다. 우리는 수많은 진출 국가들 중에서 아직까지 네슬레가 진출하지 않은 이스라엘의 초콜릿 시장을 표적시장으로 하여 현재 네슬레가 이스라엘 현지기업인 오셈의 지분 확장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에 맞추어, 오셈과의 합작투자를 통한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을 기획하고자 한다. 2. Nestle 기

  • [해외시장진출전략] 네슬레 성공사례
  • Nestle의 슬로건 - Wherever Whenever However 3. Nestle의 사업 4. Nestle의 역사5. 한국 Nestle 소개Ⅳ. 성공적인 해외 진출1. 네슬레의 해외진출 배경 및 과정 1) 해외진출 배경 2) 현지화 전략 - 성공 위해 누구와도 손잡는다 3) 인수합병4) 고도의 글로벌 전략2. 브랜드가 경쟁력이다! - 브랜드 국제화에 1세기를 투자 1) 글로벌 브랜드 전략2) 기업 브랜드 이념에 충실3. 현지화 전략 - 철저한 현지화로 보수적 입맛 공략한 네슬레1) 보수적 식품시장, 치밀한 현지

  • 동서식품과_한국네슬레,전략적제휴,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동서식품 - 크래프트 푸드 한국네슬레 1. 서론1) 선정동기 2) 전략적 제휴의 정의2. 본론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간의 전략적 제휴(1) 동서식품과 제너럴 푸드 (크래프트 푸드)의 기업소개(2) 동서식품의 전략적 제휴 동기 & 과정(3) 동서식품의 마케팅- STP - SWOT 2) 네슬레의 한국 시장진출(1) 네슬레의 기업소개(2) 네슬레의 한국 진출 과정(3) 네슬레의 마케팅- STP - SWOT 3) 동서식품 - 네슬레의 비교분석(1) STP

  • Nestle 네슬레 기업분석과 마케팅 4P,SWOT분석및 네슬레 한국시장 부진원인분석과 네슬레의 한국시장공략위한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네슬레가 한국 진출 이후 11년간 적자를 기록했다는 것은 분명 성공보다는 실패에 가깝다고 봐야할 것이다. 따라서 우 ‘글로벌 세계기업 순위 45위인 네슬레가 왜 한국시장에서는 고전하고 있는가’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기업/시장상황/경쟁사/소비자 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3. 네슬레의 현 상황과 마케팅전략 분석1) 네슬레 마케팅전략가.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ice네슬레는 본국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