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해외직접투자 FDI 전략분석과 오리온 해외진출성과분석및 향후전망및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성공,실패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2 / 2016.02.22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FDI 전략분석과 오리온 해외진출성과분석및 향후전망및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성공,실패사례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 오리온 기업소개

Ⅱ.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사례선정동기

Ⅲ.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과정분석
1. 중국
동양제과의 중국 진출 과정
초코파이의 중국 마케팅
2. 러시아
3. 베트남

Ⅳ. 오리온 해외진출성과 및 향후 전망
1. 중국
➀ 수익 및 매출 현황
➁ 분야
2. 러시아
3. 베트남
➀ 수익률 및 매출현황
➁ 분야별

Ⅴ. 오리온 해외직접투자 실패, 성공 사례분석

1. 중국시장진출 초기
2. 중국시장 진출 실패위기와 극복방법

Ⅵ. 결론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앞서 오리온의 카테고리별 현황 분석에서도 알 수 있듯, 중국내 제과시장의 특징은 각 분야별로 1위 기업이 다르다는 점이다. 대체로 각각의 분야에서 강점을 가진 글로벌 기업들이 1위를 하고 있다. 오리온은 파이 1위, 껌류 2위에 올라 있고, 비스킷과 스낵에서 고성장을 하는 등 초콜릿을 제외한 제과 카테고리 전반에 걸쳐 선전하고 있다.
초코파이에서 오감자, 예감, 고래밥에 이르기까지 오리온의 제품들은 독특함과 경쟁력을 기반으로 중국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국내에서 검증 받은 다른 제품군들도 많이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인 카테고리 확대 전망이 밝다. 아직 중국에 출시되지 않은 유니크한 제품의 출시가 예상되며, 장기적으로 중국의 소비수준 향상에 따라 오리온이 장점을 가진 프리미엄 컨셉(마켓오, 닥터유)의 제과 제품들의 출시도 앞당겨져 있다. 한편, 오리온은 중국 현지 인력을 주축으로 R&D 역량을 구축하였는데, 이를 통해 개발된 현지 오리지널 신제품인 “팬더파이”가 월 매출 35억원의 호실적을 거두고 있다. 반응이 좋아 기존 초코맛 외에 딸기맛으로 확대하고 생산라인을 기존 1개에서 3개로 늘릴 계획이다.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애니메이션 영화 “쿵푸팬더 2”의 개봉에 맞춰 오리온은 팬더파이의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어, 중국 내 주력 제품으로 진행중이며, 향후에도 이러한 현지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한 신제품출시가 이어질 전망이
어서 오리온의 신제품 파이프라인은 더욱 강화될 것이다.
참고문헌
● 논문&책

박흥수(2004), “오리온 초코파이-대 중국 마케팅 전략수립(Ⅱ)”
김승범(2004), “한국의 장수브랜드 오리온 초코파이”, 주간조선 2004년 1817호.
김용준(2006), “중국마케팅”, 박영사.
백운목(2008), “오리온기업분석”, 대우증권
김준식(2007), “초코파이의 글로벌마케팅성공사례,특집:한국식품의세계수출을위한방안및전략”
김윤오(2011), “오리온 2015년 향후 전망”, 신영증권

● 인터넷사이트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KOTRA” http://www.kotra.or.kr
"Globalwindow" http://www.globalwindow.org
오리온 http://www.orionworld.com
키움증권 http://www.kiwoom.com
SERI http://www.seri.org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경제론] 한국의 해외직접투자(중국)
  • 해외 직접투자의 배경과 필요성4. 해외직접투자의 형태5. 해외직접투자의 분류6. 해외직접투자가 세계무역에 미치는 영향7. 해외직접투자가 무역수지에 미치는 효과 8. 해외직접투자가 투자본국에 미치는 영향두번째1. 한국의 해외 직접투자 현황2. 한국의 대중국 해외직접투자3. 중국진출의 성공요인과 사례 세번째1. 대중국 해외직접투자 시 대표적 애로사항 및 사례 2. 최근의 대중국 해외직접투자 환경변화 3. 대중국 진출기업의 전략 변화 4

  • [경영학, 국제경영론]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서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 동양제과의 치밀한 사전 시장조사와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이러한 거대 ․ 성장 시장에서 초코파이는 외국 계 회사들을 제치고 압도적인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 중국에 진출한 기업 중 가장 빠른 기간에 흑자를 달성함으로써 가장 성공적인 FDI(Foreign Direct Investment : 해외직접투자)의 사례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수년간의 투자 경험이 우리에게 준 교훈은 중국이 결코 쉽게 접근할 수

  • [국제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시장진출과 유통전략
  •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이마트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중국 시장의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이해와 더불

  • [국제경영전략] 이마트 해외직접투자(FDI)전략
  •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Foreign Direct Investment)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국내 부동의 유통업체, 이마트의 국내 성공전략을 살펴본 후, 중국 시장의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 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

  • 중국 지역연구 레포트
  • 투자 정책 변화 33Ⅵ. 투자 성공 실패 요인 분석 351. 성공사례 35(1) 경동보일러 35(2) 제네시스(BBQ치킨) 36(3) 크린랩 기업 37(4) LG생활건강 기업 38(5) E-MART 39(6) 청도 토프톤 전기 유한공사 40(7) 오리온 초코파이(동양제과) 40(8) 롯데 껌 412. 실패사례 42(1) 대한약품공업(주) 42(2) 운남화학(주) 43(3) (주)아이티 산업 44(4) 롯데리아 45(5) A사 46(6) K사 47(7) P사 483. 성공 ․ 실패 요인 494. 요인분석 및 진출전략 50(1) 제품경쟁력확보 50(2) 파트너 선정 51(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