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이마트의 해외시장진출과 유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서 론
● 기업의 선정동기
● 기업의 소개

□ 본 론
● 기업의 사례소개
- E마트의 중국시장 진출
- E마트의 중국시장 진입방법
- E마트가 사용한 전략분석
- 현재 상황의 분석

□ 결 론
●본론을 바탕으로 한 결론의 도출
본문내용
■ 기업의 선정동기와 소개
□ 기업의 선정동기
● 지난 97년 국내 유통업체 최초로 중국 상해에 진출한 신세계 이마트가 상해에 1호점을 연지 무려 7년 만인 지난해 6월29일 상해에 중국시장 2호점인 루이홍 점을 오픈했다. 이는 단순한 2호점 이상의 의미를 지니는데, 그동안의 침묵을 깨고 이제부터 7년 동안에 중국에 50개가량의 매장을 더 내겠다는 시장 확대 계획에 그 신호탄을 쏘아올린 것이다. 이에 상응하듯 올3월 3호점 인뚜점을 오픈 하였고 이번달 11월에는 베이징 진출 전초 기지인 텐진에 4호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초기의 중국 시장의 어려움을 잘 극복하여 현재 상해 내에서 거대 다국적 할인매장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우수한 영업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월마트나 까르푸와 비교하여 진출 시기는 늦었지만 성공적으로 정착하고 유통시장에서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할 수 있었던 이유는 중국 시장에 대한 철저한 분석과 이에 상응하는 해외직접투자(FDI) 전략이 바탕이 되었을 것이다. 우리는 이러한 이마트가 중국시장에 진출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중국 시장의 특징과 유통구조, 이마트 상해점의 중국 진출 배경과 해외직접투자(FDI) 전략,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신흥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는 중국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중국에 대한 FDI 전략을 가늠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진출에까지 이르는 다국적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Ⅱ. 사례기업이 국제시장에의 진출을 불가피하게 만드는 요인은 국내 시장의 한계성을 절실히 느끼는 것과 해외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팅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먼저 국내기업 및 외국 기업들 사이에 경쟁이 격심해짐에 따라 국내시장에 있어서 기업의 이익폭과 시장점유율이 저하되었고 외국기업과의 경쟁 및 국내시장의 제조비, 그리고 유통비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시장에서의 이익가

  • [유통]삼성 테스코 홈플러스
  • 시장 진출 191) 진입 PROCESS① TESCO의 한국 시장 진출 배경② 진입 시기 및 순서③ entry mode 결정④ 합작 배경⑤ 합작 내용⑥ 경쟁 전략2) 마케팅 믹스 PROCESS (마케팅 전략 수립)① Price② Product③ Place④ Promotion⑤ Customer Services3) 한국에 진출한 외자계 유통업체 현황3. 삼성 TESCO Homeplus의 현지화 전략 . 24 1) 새로운 문화의 창조2) 지역1번점 전략3) 고객 중시 전략4. 홈플러스 성장을 위한 전략 .

  • [경영전략]월마트의 세계화 전략과 국내시장 진입 분석
  • 목 차Ⅰ. 월마트의 현황1. WAL-MART / KOREA 연역2. 회사 소개3. WAL-MART 문화4. 기본 마케팅 전략5. 미국 월마트의 전략Ⅱ. 세계화 전략1. 실 체2. 핵심역량 (1) 정보시스템(2) 머천다이징과 공급선관리(3) 고객만족3. 국 제 화(1) 세계화(2) 글로발 전략의 기반(3) 유럽진출 전략(4) 아시아전략(5) 최근 경향(6) 월마트의 해외진출 성공요인Ⅲ. 국내 진출 전략1. WAL-MART의 한국시장 진출2. 경쟁업체 비교(이마트)(1) SWOT비교/분석(2) 경쟁정책 비교3. 향후 추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시장(target market)으로 정하는 것이다. 해외시장조사는 목적시장의 전반적인 개황(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역사, 경제기구, 과학기술의 수준, 기후, 언어 등)을 조사한 다음 취급상품에 대한 유통구조, 경쟁대상, 제품의 가격정책, 거래대상, 거래처 등을 조사하는 일련의 단계를 거치게 된다.해외시장조사는 해외마케팅이나 해외시장진출에 앞서 반드시 거쳐야할 과정이다. 정확한 해외시장조사가 이루어져야 올바른 해외시장 진입전략을 세울 수 있기

  • [글로벌경영] 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와 전망 및 미래
  • 시장 진출 (일본 진출을 위한 징검다리 역할)- 일본시장 진출(아시아에서 경제적 부국인 동시에 1억 2천만 명의 인구를 가진 거 대한 소비시장, 국민소득 4만$ 이상, 유통기반이 선진화된 나라)- 일본시장의 특성미국과 유럽 소매 기업들은 대개 저 가격 판매 점포를 운영하는 디스카운트 업 태들이 주가 되고 있는 반면, 일본 기업들은 전부 빅 스토어와 백화점, 전문점 이 주가됨.5 Wal-Mart의 마케팅 전략(1) 매일 저가 판매(Everyday Low Price) 전략 추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