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매너] 해외여행 시 매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I. 해외여행시 주의사항
출입국유의사항
여행중의 매너
관광을 하고자 할 때
사진 촬영시
쇼핑시
여행중의 통신
긴급할 때의 처치
팁에 관한 유의사항
II.각 국가별 주의사항
아시아 지역
유럽 지역북미 지역
남미 지역
오세아니아 지역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해외여행 시 주의사항
◇ 출입국시의 유의사항
(1)출국수속
-공항에는 출발예정시간 1시간 이전에 도착해야 하며, 출발 예정시간은 그날의 운항 상황에 의해 다소 변경될지도 모르므로, 집에서 출발하기 전에 항공회사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수하물은 일반적으로 1등 30Kg, 이코노미 20Kg이며 카운터에서 수하물 계량이 끝나면 꼬리표를 달고 몇 개인가를 기억해 두어야 한다.
-탑승수속은 세관, 출국업무, 검역의 순으로 검사가 진행되며 화폐는 이민, 취업, 유학, 시찰 등 용무에 따라 각각 그 액수를 제한한다. 출국 업무는 출국카드를 검사하고 출국허가 스탬프가 찍히면 끝나는 것이다.
-목적지에 도착하기 전에 입국 시에 필요한 서류를 비행기 안에서 배부하는데, 모르는 것은 스튜어디스에게 묻는다.
(2)비행기 탑승
-공항에서 체크 인할 때 좌석번호를 기입한 탑승카드 번호대로 스튜어디스가 좌석을 안내해 준다. 이·착륙 시는 기상관계로 동요가 심해 벨트착용의 신호가 있으니, 신호가 없어질 때까지 벨트를 매고 있어야 한다.
*기내매너*
-좌석을 뒤로 젖힐 때는 뒷사람을 생각해서 천천히 젖힌다. 식사 중에는 좌석을 본 위치로 돌리는 것이 예의이며, 또 좌석에서 일어날 때 좌석에 손을 얹어 잡아당기는 것은 실례가 된다.
-스튜어디스에게 부탁할 일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콜 버튼을 눌러야 하며, 큰 소리로 부른다든지, 뒤에서 꾹 찌른다든지 해서는 실례이다.
-기내에서 주류를 마시는 것은 삼가야 한다.
-비행 중에 휴대용 라디오와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가스라이터의 가스통은 가연성기체로서 ‘위험물’ 취급이 되므로 기내반입은 금지되어 있다.
-기내의 화장실은 남녀구별이 없다. 안에서 잠그면 불이 켜지고 밖에 재실의 표시가 나온다. 세면대에는 비누, 종이 타월 등이 놓여져 있는데 사용한 뒤에는 다른 사람을 위해서 깨끗이 닦아두는 것이 좋다. 벨트 묶음의 사인이 들어 있을 때는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다.
(3)입국수속
-공항에 도착하면 우선 도착의 표시에 따라 나간다. Cairo나 Zurich등에서는 그 도시명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그곳으로 진로를 잡으면 틀림없다. 어떻든 간에 그 앞쪽에 입국수속의 관문이 있기 마련이다. 미국의 지방 공항 등은 광대해서 출입구가 여러 개 있고, 입국수속을 끝내고 로비에 나가서도 어느 쪽으로 가야 좋을는지 모를 때가 있다.
- 참고문헌
-
[여행학개론] 이광원 학문사 2000년 p.221~279
[해외여행 이런 짓 절대로 하지 마라] 헤세이생활연구회 지원북클럽 p.168~171
[국제매너] 원융희 1999년 p.138~186
[AB-ROAD] 2004년 10월호 p.90~93
http://www.dcne.co.kr/07common/L404/P05.ht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비비고 bibigo 경영전략과 해외시장 현지화 전략분석 / 비비고 마케팅전략과 4P전략 분석 / 비비고 SWOT분석과 향후발전방향 제시
- 비비고 BIBIGO 해외시장 성공요인 분석과 SWOT분석 / 비비고 국내,해외시장 경영전략과 마케팅 사례분석 및 향후시사점
- 효과적인 홍보 카피 작성을 위한 8가지 원칙을 설명하시오.
- [경영학] 맥도날드와 버거킹의 경쟁전략
- [경영학] 효율성과 유효성
- [원가관리] 자동차 산업의 원가 구조 -현대자동차를 중심으로
- 상담의 기본원리 6가지를 기술하고 그 중 자신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원리 1개를 선택하여 경험적 근거와 함께 설명하시오
- A+측정과 척도의 개념을 설명하고 측정의 4가지 수준이 갖는 특징을 기술하고 조사연구에서 측정의 수준을 반영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