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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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베네 마케팅사례분석과 카페베네 문제점과 개선방안제안 및 카페베네 마케팅전략제안 (카페베네vs스타벅스 전략비교분석) 보고서입니다.
목차
Ⅰ.서론

Ⅱ.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분석
2. 미시적 환경 분석
1) Company (자사분석)
(1) 카페베네 기업 소개
(2) 카페베네 기업 활동
(3) 카페베네 기업 현황
2) Competetors (경쟁자분석)
(1) 스타벅스
3) Customer (고객분석)
4) Supplier
5) Marketing Intermediaries
(1) 유 통
(2) 가맹점
(3) 광고, 판촉
6) Publics
7) 전반적인 미시적 환경 분석

Ⅲ. 카페베네 마케팅믹스 4p 분석
1. 카페베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2. 경쟁사 4P전략분석 (스타벅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Ⅳ. SWOT 분석
1. 카페베네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2. 스타벅스 SWOT 분석
1) 강점
2) 약점
3) 기회
4) 위협

Ⅴ. 카페베네 현 문제점과 개선방안
1. 중장년층 진입장벽
2. 인식개선 전략

Ⅵ. 설문분석

Ⅶ. STP 분석
1.STP(Segmentation - Targeting - Positioning)분석의 개념
2. 기존 카페베네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3. 카페베네 새로운 STP 전략제안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Ⅷ. 카페베네 새로운 마케팅믹스 7P 전략제안
1)Product
2)Price
3)Place
4)Promotion
5)Process
6)Physical Evidence
7)People

Ⅷ. 결론

Ⅹ. 참고문헌
본문내용
카페베네는 기존의 이미지를 잘 살리면서 ‘따뜻함’과 ‘친숙함’이라는 새로운 이미지를 입는다. 40대~50대에게 선호도가 높은 ‘가족’, ‘친근’, ‘편안함’의 키워드를 아우를 수 있는 모델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인식시키고 텔레비전 광고의 시간 대를 중장년의 여성들이 텔레비전을 시청하는 시간 대, 중장년 층의 남성이 즐겨보는 텔레비전 채널의 광고를 비롯하여 주부들이 즐겨듣는 시간대의 라디오광고를 통해 마케팅을 펼친다.
40대~50대가 커피전문점을 찾는 이유가 대화와 소통을 위해서 라는 점을 고려하여 그들의 니즈가 최적의 조건에서 충족될 수있는 환경을 조성한다. 테이블 간의 거리를 경쟁사에 비해 좀 더 넓히고 서로의 대화에 방해가 되지 않을 볼륨의 노래를 틀며 선곡도 연령대에 맞춘 가요로 선별한다.
디저트 메뉴를 주력아이템으로 삼아 기존의 카페베네의 컨셉을 계속해서 이어나간다. 음료의 경우, 가장 선호도가 높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오늘의 커피’의 경우 타 브랜드들보다 저렴하게 판매하여 경쟁우위를 갖는다.
지역마트와 연계하여 마트에서 일정금액이상 구매시 카페베네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지급하는 프로모션, 특정시간대에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해피아워’ 서비스를 통해 단골고객을 형성한다.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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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를 통해 보여진 광고와 마케팅의 힘 : 카페베네 사례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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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피전문점의 시장세분화와 소비자행동 차이 분석 : 카페베네 사례를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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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년시대신문, 싱글 중년층 급증 소비문화 패턴이 바뀐다. 조종도 기자, 2013.0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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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굿굿 비교가 잘 되어 있네요
  • gunhonet2***
    (2014.12.24 03:2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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