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마케팅전략,코카콜라분석,코카콜라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Sports Marketing

코카콜라는 올림픽이나 월드컵 같은 몇 년 만에 찾아오는 세계적인 스포츠 행사를 결코 놓치지 않는다.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에서 미국 대표 선수단과 함께 하였고, 코카콜라 로고를 캐나다의 개 썰매 경기와 스페인의 투우장의 벽을 통해 홍보하는 등 스포츠마케팅이 시작되었다.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 중 본사가 있는 애틀랜타에서 개최된 1996년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부터 이후까지 캠페인, 이벤트, 스폰서, 미디어 프로그램, 기념관 설립 등 모든 가능한 수단을 체계적으로 동원한 기획과 전략은 가히 스포츠 행사를 이용한 스포츠 마케팅의 바이블이라고 할 만하다.
스포츠 이벤트 가운데 가장 거대한 이벤트는 단연 올림픽과 월드컵 이다. 올림픽과 월드컵은 코카-콜라와 오랜 동안 지속된 ’파트너 쉽’ 을 통해 발전해왔다.
코카-콜라의 스포츠 마케팅을 이야기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활발한 공식 후원사 계약이다. 후원사 계약은 코카-콜라가 대내외적으로 ‘공식적인’ 입장에서 체계적인 스포츠 지원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하는 근본이 된다.
이를 바탕으로 코카콜라는 기업 이미지 고양 및, 제품 패키지, 디자인, 광고, 소비자 프로모션, 판촉 등 일련의 마케팅/홍보 전 과정을 통해 스포츠를 주제로 한 시너지 효과 창출을 꾀한다. 또한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고 선수와 관중이 동참하여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지원함으로써 스포츠에 한층 힘을 실어주고 있다.
코카콜라는 국제 올림픽 위원회와 곧 다가오는 2012 런던 올림픽의 세계적인 후원사가 되겠다는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올림픽 역사상 가장 긴 계약기간이다.
그리고 코카콜라는 월드컵 공식 후원업체로, 대한축구협회와 K리그의 공식 후원사 계약을 하였다. 이어 코카 콜라사는 소비자들과의 관계를 맺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 올림픽과 다른 중요한 이벤트를 후원함으로써 얻은 지식들을 그들이 후원하는 다른 모든 활동에 적용하고자 노력한다. 최근에는 2014년 FIFA 월드컵의 개최지인 브라질에 10억불의 돈을 들여 브라질 시장 내 공장과 시스템을 구축해 화제가 되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