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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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HISEIDO 시세이도 마케팅전략분석과 시세이도 브랜드분석과 시세이도 기업전략과 나의의견 레포트입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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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세이도의 기업개요
2. 시세이도 기업연혁
3. 시세이도 기업전략분석
-시세이도의 칼라
① 로고
② 제품
③ 매장
- 시세이도 경영철학
- 시세이도의 5가지 경영원칙
- 시세이도 기업문화
- 현재의 global 시세이도
1) 시세이도의 입지
-시세이도의 경쟁력
(1) 브랜드 이미지와 기업가치 향상
1) 경영철학과 실천 이념인 shiseido way
2) 동, 서양의 미를 융합시킨 독특한 디자인, 광고 마케팅
3) 문화활동 전개
(2) 끊임없는 연구개발
(3) 원가절감 노력
(4) 라인확장(차별화 전략)과 관련산업 연계
(5) 다양한 유통채널
(6) 기업외부적 요인 (수요조건, 경쟁기업의 존재)
(7) 기업 정신의 범위에서 사업 다각
4. 시세이도 화장품의 멀티브랜드 전략
-브랜드 확장전략
-개별 브랜드 전략
-혼합브랜드 전략
5. 시세이도 SWOT 분석
6. 시세이도 4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6. 결론 및 나의의견
- 본문내용
-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시세이도는 그들의 고품격 브랜드를 차별화하기 위해 선택적 마케팅 시스템을 사용해왔고 그것은 그들의 브랜드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적합한 것이었다. 하지만 법률적 규제로 그들은 시스템의 변화를 꾀할 수밖에 없었고 결국 그들은 신 마케팅 전략을 도입하게 된다. 이 신 마케팅 시스템을 한 마디로 정의하면 CS(CUSTOMER SATISFACTION)마케팅이다. 높은 카운셀링 강화와 전문 체인점 육성으로 소비자들의 현대적 기호에 좀 더 가까이 갈 수 있었으며 구제적으로도 미국, 유럽의 기업들과 경쟁하여 자신들의 이미지를 차별화 할 수 있는 주춧돌이 되었다. 이러한 가운데에서도 그들은 그들의 창업정신인 5대주의를 잊지 않았고 그들의 강력한 이미지가 되어왔던 브랜드 가치 또한 버리지 않았다. 이러한 것들을 유지시키며 신 마케팅전략을 강화한 시세이도는 그들이 표방한 것처럼 21세기 글로벌 넘버원 전략에 한 걸음 다가서게 되었다. 이미 시세이도의 마케팅 전략은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우수성이 입증되어 여러 기업들의 벤치마킹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제 그들은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계속된 R&D와 마케팅 전략으로 더욱 더 발전하는 선진기업으로써 그들의 입지를 굳건히 해야 할 것이다. 그들의 R&D부분에 있어서의 비중이나, 그들의 마케팅 시스템의 우수성은 이미 알려진 바이나, 그들은 지금까지 해왔던 것처럼 창업정신을 계승하며 더욱더 발전된 21세기를 준비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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