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3 / 2016.02.03
  • 5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국민은행 차별화전략및 글로벌전략과 국민은행 핵심역량분석과 국민은행 경쟁사(우리은행,신한은행)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Ⅰ.서론

1. Prologue '
2. 국민은행 소개


Ⅱ. 본론

1. 국민은행 경영비전과 핵심 가치
1)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
2) 핵심가치

2. 국민은행전략 목표

3. 국민은행 핵심역량 분석
1) 마케팅 및 영업역량
2) 서비스 경로
3) 업무 프로세스
4) 리스크 관리
5) 성과 중심주의 경영
6) 5요인분석 OT '
7) Vrio분석 SW

4. 국민은행 외부환경분석
1) 우리나라 현재 금융산업(은행업)의 현황
2)우리나라 금융산업(은행업)의 전망

5. 국민은행 경쟁사 분석
1)우리은행
2)신한은행
3)국민은행의 경쟁우위

6. 국민은행 차별화 전략
1) Big Brand 전략 ‘
2) 상품서비스 차별화 ‘

7. 국민은행 사업부 전략
1) 성장하는 시장, 신용카드
2) 신용카드의 재발견
3) 국민은행 전략

8. 국민은행 전략적 제휴 전략
1) 전략적 제휴의 개념
2)국민은행 주요 전략적 제휴
3) 논평

9. 국민은행 다각화 · 글로벌 전략
1) 국민은행 다각화 및 글로벌 전략
2) 논평

Ⅲ.결론

1. 은행의 위기
2. 과제
3. 해결방안제안
본문내용
최근 카드산업은 과거 신용위기 시절의 어려움을 털어내고 금융산업의 핵심 사업영역으로 변모하고 있다. 은행계 카드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KB카드 역시 국민은행(67,700원 2,400 -3.4%)의 핵심사업부로 자리잡았다.
KB카드는 전업계 카드의 서비스 및 노하우와 은행의 금융서비스를 결합, 이미 국내 1등 은행의 위치에 있는 국민은행의 위상에 걸맞은 최고 수준의 카드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카드는 이를 위해 기존 부침이 심한 수익구조에서 벗어나 안정적인 자산비중을 높이고, 수익의 안정화를 꾀한다는 전략이다.
 KB카드는 안정적인 자산의 수익비중을 높이기 위해 우선 리볼빙자산을 지속적으로 확대키로 했다. KB카드는 이를 위해 이미 지난해 '페이플랜'(PayPlan)이라는 KB카드만의 리볼빙서비스 브랜드를 만들어 시행하고 있다.
 리볼빙제도는 미국 등 선진 금융시장에서는 보편화된 결제방식으로, 기존 일반 신용카드와 똑같이 사용하되 결제일에 전액을 결제하거나 고객이 희망하는 결제비율 또는 최소 금액만 결제하면 나머지 금액은 이월되는 서비스다. 결제비율은 고객의 자금운용 상황에 따라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다.
 KB카드는 이같은 리볼빙제도의 활성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카드 사용대금으로 인한 단기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은행 입장에서는 경기변동에 따른 수익구조의 변동폭을 완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참고문헌
-국민은행 홈페이지 www.kbstar.com

-우리은행 홈페이지 www.wooribank.com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전국은행연합회 홈페이지 http://www.kfb.or.kr/

-매일 경제 신문 11월 1일부터 28일 은행기사

-이데일리 기사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KB국민은행의 핵심역량과 나아갈 방향
  • 전략1) 소매금융기반 강화국민은행의 경영목표는 “세계수준의 소매금융기관”이다. 서민들을 위한 은행으로 출발한 국민은행은 주택은행과 합병함으로써 주택은행이 갖고 있던 주택대출 분야를 흡수하여 세계수준의 소매금융기관으로 발돋움하려고 한다. 국민은행의 핵심역량이 가계대출, 주택대출, 신용카드 등과 같은 소매금융 사업에 있는 만큼 소매금융기반을 강화하는 전략은 국민은행의 핵심 전략이며, 이것은 앞으로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 [서비스마케팅] 신한카드 마케팅분석
  • 은행권은 재무여력 및 영업채널 측면에서의 비교우위를 기반으로 카드부문 고객기반 확충에 주력하고 있다. 또한, KB은행, 하나은행 등 은행 카드 사업부문이 은행계로서 자금조달상의 우위를 유지하는 가운데 효율적인 사업 확대를 위해 분사계획을 밝히고 있어 향후 산업 내 경쟁강도는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망된다. 우리는 카드업계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신한카드의 업계에서의 현황과 위치에 대해서 알아보고 분석을 통해 문제점

  • KB국민은행 기업분석및 경영전략분석,문제점및 앞으로의 해결방안제안(우리은행,신한은행과 비교분석)
  • 핵심 키워드로 새로운 조직문화 정착 4. 조직분석10그룹, 14본부, 57부, 2실5. 경영VISION가. 경영비전 -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KB 국민은행은 ‘현지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규모 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사업’의 모델을 아시아 지역에서 개척하고 이런 모델을 대표하는 금융회사가 되고자 한다.이를 위해 주요 활동지역은 아시아이지만 내부 조직 및 사업 시스템은 세계적 은행과 견주는 수준을 추구한다. 그리고 전통적인 은행 업무를

  • [금융기관] KB국민카드 경영전략
  • 신한카드가 업계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2인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현대카드와 KB카드, 삼성카드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내세워 새해 초부터 고객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산업은행, 우정사업본부 등 국책금융기관까지 새로 카드시장에 진출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KB국민카드 역시 2월 16일 신용카드업 진출에 필요한 금융당국의 본인 및 허가를 받았다. KB국민은행은 지난해 신용카드 사업부문의 역량을 강화하고

  • 2023년 국민은행 102가지 면접 질문 + 답변 + 기업정보
  • 국민은행의 리브모바일(리브엠)에 대해 알고 있나요?9-1. 그럼 리브엠(kb 알뜰폰 요금제)을 써본 적이 있는지?9-2. 앱을 사용하면서 보완할 점은 없던가요?10. 챗GPT에 대응하는 인공지능(AI) 물밑경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11. 우리 회사의 경쟁사는 어디이고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12. 국민은행의 미션, 비전, 핵심가치13. 국민은행의 인재상Part 3. 은행 공통 질문 및 답변요령Part 3-1. 직무형 질문 답변 모음- 4차 산업 혁명에 어떻게 대비하고 있는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