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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1)선정동기
2)기업소개
3)제휴 및 확장현황

2.시장 분석
1)경쟁업체 분석
2)인터넷 마케팅 환경
3)인터넷 마케팅 현황 비교
4)문제점과 추천대안

3.전략
1)거시적인 전략 방향
-SWOT,4P,전략캔버스,6C
2)세부전략
-브랜드 구축,가격전략,고객지원,트래픽구축,커뮤니티 구축, 유통전략

4.결론
1)Business Model
본문내용
◉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오토바이 헬멧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홍진HJC는 용인에 위치한 직원 300명의 중소기업이지만 71년 창업 이래 30여 년 동안 오직 가볍고 안전한 헬멧 만들기에 전념하여, 현재는 세계헬멧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자랑스러운 기업이다.

홍진HJC는 내수보다는 수출에 더 큰 비중을 두고 있으며 HJC의 제품은 전 세계 40여 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전체 생산물량 중 해외 수출제품이 98%이며 1억불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홍진HJC는 1992년부터 줄곧 미국 오토바이 헬멧시장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고 세계 50여 국가에 수출하는 등 전 세계를 통틀어 제1의 시장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최고 브랜드로 성장한 HJC는 미국에서는 이미 안전한 헬멧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 대부분의 국내 중소기업의 경우 OEM방식을 통한 수출을 많이 하고 있지만, 홍진HJC라는 국내의 한 작은 중소기업은 자신의 브랜드로 해외에 진출하여 HJC 라는 이름을 전 세계에 알렸다. 지금도 세계 1위뿐만이 아닌 일류로써의 도약을 위한 한걸음을 내딛고 있다. 세계가 인정하는 헬멧 브랜드 HJC의 성공은 전 세계 헬멧 업계의 신화이자, 한국의 자존심이다.

하지만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 이미 오토바이 헬멧 시장은 거의 포화상태에 이르게 되었고, 세계적으로 알려진 브랜드이며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할 정도로 그 기술력도 인정이 된 HJC이지만 시장 진입 초기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중저가 정책의 사용으로 이미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일본 기업체들의 브랜드에 비해 이미지가 고급화 되지 못했고, 소비자 만족도 또한 현저히 떨어지고 있는 현실이다. 이러한 환경에서 HJC는 제품을 다양화하고 판매채널의 확대해서 시장을 보다 확장하는 방법에 대해서 생각해 보아야 할 것이다. 전 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헬멧이지만 정작 그 유통채널은 몇몇의 중개상에 의한 유통과 판매에 의존하고 있는 상황이고, 전자상거래에서도 역시 이러한 유통관례가 이루어지고 있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우려가 있다. 이에 우리조는 인터넷마케팅을 이용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시장 확대 방안 등에 관한 연구를 위해 HJC를 선정하였다.
참고문헌
⋅ 김재일, 『유비쿼터스 인터넷 마케팅』, 박영사, 2006.

⋅ 김병욱, 『상품개발전략Ⅱ』,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04.

⋅ 라이터스 편집부, 『CEO 리포트 Weekly Report 142호』, 라이터스, 2006.

⋅ 임규건, 『디지털 경제 시대의 e-비즈니스 경영』, 이프레스, 2005.

⋅ 김진우, 『고객 중심의 인터넷 비즈니스 모델』, 연구보고서, 2000.

⋅ (주) HJC (www.hjc-helmet.com)

⋅ HJC Helmets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 아라이코리아 (www.araikorea.co.kr)

⋅ 동아일보 ( www.donga.com )

⋅ 오마이뉴스 (www.ohmynews.com)

⋅ KOTRA (www.kotra.or.kr)

⋅ KBS다시보기 『1등을 넘어 일류로! HJC미국시장 진출기』,
신화창조의 비밀, 2005.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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