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웹,싸이월드,블로그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web 2.0
1. web 2.0의 정의
2. web 2.0의 특징
1) 웹 1.0 vs 웹 2.0
2) 오라일 리가 제시한 웹 2.0의 7가지 특징
3) 롱테일(LongTail) 법칙
3. web 2.0의 기술 및 특징
1)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
2) XHTML(xtensible HyperText Markup Language)
3)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4) AJAX (Asynchronous JavaScript And XML)
5) Mash Up
6) 웹 2.0의 검색기술
4 web 2.0의 활용사례
1) 네이버 블로그
2) Technorati
3) del.icio.us
4) Flickr
5) Wikipedia
6) 싸이월드
7) Writely
8) iGoogle

Ⅱ. web 3.0
1. web 3.0의 정의
2. web 3.0의 특징
1) 폭소노미(Forksonomy) - 모두를 위한 메타데이터
2) 시맨틱 웹(Semantic Web)
3. web 3.0의 기술 및 특징
1) 폭소노미(Forksonomy) - 모두를 위한 메타데이터
2) 시맨틱 웹(Semantic Web)
4. web 3.0의 활용사례
1) TV 3.0 - "My TV"
2) NIKE+
3) Microsoft - Photo2Search
4) Google - googlebrain
본문내용
Ⅰ. 웹 2.0

1. 웹 2.0 이란?

웹 2.0은 특정기술이나 서비스, 제품 등을 가리키는 것이 아닌, 제 2세대의 웹을 지칭하는 것으로, 인터넷에서 최근 몇 년간에 걸쳐 발생한 웹의 환경변화와 그 트랜드의 종합을 말한다. 웹이 곧 플랫폼이라는 의미로, 인터넷만 있다면 어느 곳에서도 데이터를 생성, 공유, 저장, 출판 및 비즈니스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2004년 10월, 미국 IT계 출판사 오라일리(O'Reilly Media Inc.)의 CEO인 팀 오라일리(Tim O'Reilly)가 웹의 이러한 변화와 발전을 제 2세대의 웹, 즉 ‘웹 2.0’으로 표현하면서 급속도로 퍼져나갔다.
이 변화의 핵심은, 데이터의 소유자나 독점자 없이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생산하고 인터넷에서 공유할 수 있도록 한 사용자 참여 중심의 인터넷 환경이라는 것이다. 인터넷상에서 정보를 모아 보여주기만 하는 웹 1.0에 비해, 웹2.0의 (데이터를 제공하는)플랫폼은 사용자가 직접 데이터를 다루고, 더 쉽게 공유, 서비스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다. UCC(User Created Content)가 웹2.0의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이 붙이는 태그(사용자들이 자료마다 직접 붙이는 꼬리표)인 플리커(Flickr)나 딜리셔스(del.icio.us),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검색창의 추천 검색어, 검색로봇이 수많은 웹 페이지를 돌아다니며 링크를 읽어들 여 이를 바탕으로 데이터의 우선 순위를 나타내주는 구글의 페이지 랭크나, 아마존의 도서 리뷰 시스템, 이베이(e-Bay)의 평판(reputation) 시스템도 웹2.0의 특징을 나타내 주는 대표적인 예이다. 또한 사용자가 직접 만들어가는 미디어인 블로그(Blog)와 위키피디아(Wikiperdia), 두 개의 블로그를 서로 연결하는 링크를 만들어주는 트랙백(track back), 관심 있는 블로그의 최신 글 목록을 몇 백 개든 한꺼번에 받아볼 수 있게 해주는 RSS(Really Simple Syndication)와 아마존, 아이튠스, 구글의 애드센스 등도 웹2.0의 개념을 잘 반영하여 준다. 이러한 활용분야에 대해서는 뒤에서 다시 자세히 논하기로 한다.
참고문헌
김준호, 「웹 3.0 시대의 도래와 미래 전략」, 『MBAP Weekly Report』3호, 미래전략 리포트, 2008.

김중태, 조광현(2006), 『웹 2.0 시대의 기회 시맨틱 웹』, 디지털미디어리서치.

김진균, 「육체노동, 그 자본주의적 의미」, 『문화과학』 4호, 문화과학사, 1993년 가을.

이준영, 「국내 분야 별 웹 2.0 서비스 총 분석 및 향후 전망」, 『Web2Con2세미나자료』

황현수, 「web2.0 동향 및 서비스 전략」, 『Harris 2007컨퍼런스』, 2007년 3월

오가와 히로시, 고토오 야스나리(2006), 『WEB 2.0 INNOVATION』, 위즈나인.

이정환닷컴 (www.leejeonghwan.com)

위키피디아 백과사전 (http://www.wikipedia.org/)

웹 2.0 컨퍼런스 (www.web2con.com)

Bryan Alexander,"Web 2.0: A New Wave of Innovation for Teaching and Learning?" Technology Review. Retrieved May, 2007 - solutionsmall.com

The emerging Web 2.0 social software,
.

Arnaud Leene, "Web 2.0 Checklist 2.0," MicroContent Musings, July 21, 2005, .

For examples, see the following: the BBC "What People Are Saying in England" display, .

Casey Bisson's library experiment,
.
Washington Post headline cloud, .

TagCloud.com's samples, .

Clay Shirky, "Ontology Is Overrated: Categories, Links, and Tags," Clay Shirky's Writings about the Internet, .

Noted first by Hans Kullin in his Media Culpa blog, .

Janice Fraser, "It's a Whole New Internet," Adaptive Path, April 21, 2005, .


Tim O'Reilly, "What Is Web 2.0," September 30, 2005, tim.oreilly.com,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Google 구글 기업분석/ 조직구조전략,경영전략/ 구글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구글 미래전략제언
  • 구글 조직구조의 장점(5) 구글 조직구조의 단점5. 구글 경영전략 분석(1) 서비스 다변화와 유연성(2) M&A 전략(3) 중소기업과의 상생6. 구글의 마케팅전략(1) SWOT분석(2)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3)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구글의 미래전략제언1. Google 구글 기업소개구글은 스탠포드대학 박사과정에 재학 중이던 두 학생이 독자적인 검색 알고리즘을 개발해 1998년 공동으로 설립하여 검색 시장을 장악하고 성장

  • [마케팅] 인터넷 포털 Daum 다음 인터넷서비스분석 및 실패분석
  • 목 차1. 서론(1) 선정 동기(2) Daum 소개(3) 산업 환경(시장 상황)2. 본론(1) STP(Segmentation, Targeting, Promotion)실패분석➊(2) SWOT(Strength, Weakness, Oppotunity, Threat)실패분석➋(3) 4P1) Product실패분석➌2) Price3) Place4) Promotion실패분석➍(4) 경쟁 기업(Naver, Cyworld, Empas, Yahoo)실패분석➎(5) 설문 분석(6) Daum의 부진과 서비스 실패 요인 정리(7) Daum의 미래 : 급변하는 인터넷 환경에 대한 대응 전략3. 결론4. 참고 문헌 및 자료 출처1. 서론(1) 선정동기A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
  • CYWORLDCONTENTS1. 기업소개2. 시장분석3. SWOT분석4. STP 분석5. 4P분석6. 마케팅전략7. 마케팅성과8. 성공요인 및 문제점 분석9. 개선방안* 참고자료1. 기업소개경영학과 20052334 맹번설1. 기업소개♣ SK communications?- 싸이월드와 네이트닷컴을 운영하는 대한민국의 인터넷 서비스 기업.♣ SK communications의 사업모델1인 미디어 서비스의 리더 ‘싸이월드 (www.cyworld.com)’ 사용자 중심 web 2.0 포털 ‘네이트닷컴 (www.nate.com)’일촌들의 감성메신저 ‘네이트

  • 구글 google 기업분석과 핵심역량,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전략
  • 구글 Google 기업소개2. 구글의 경쟁우위와 핵심역량3. IT산업환경 분석4. 구글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5. 구글 STP분석(1) Segmentataion(2) Targeting(3) Positioning6. 구글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 (4) Promotion1. 구글 Google 기업소개1998년 9월 래리페이지와 세르게이브린에 의해 창업된 구글 Google은 검색엔진 시장의 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 세계 최대 검색 엔진 포털기업이다.구글은 현재 IT산업의 글로벌 리더이며 검색엔

  • 싸이월드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
  •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제5조 ‘사이좋은 사람들’-싸이월드-사이좋은 사이버 세상 Cyworld-목 차-Ⅰ. 싸이월드 선정이유Ⅱ. 싸이월드 소개 - 회사소개 - 연혁 - 서비스 소개Ⅲ. 환경분석- 블로그 시장 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 분석Ⅳ. 싸이월드의 마케팅 전략 분석- STP- SWOT- 4PsⅤ. 싸이월드의 성공요인- 편리한 인터페이스- 일촌, 파도타기- 실명제- 도토리Ⅵ. 결론Ⅶ. 후기◯ 참고문헌◯ 부록 -싸이월드의 용어Ⅰ. 싸이월드 선정이유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