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마케팅,소비자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4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차별화와 포지셔닝
본문내용
학습 목표

1.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의 선정, 차별화, 포지셔닝 같이 고객지향적 마케팅 전략을 설계할 때 네 가지 중요한
단계를 정의한다.

2. 소비와 산업재 시장을 세분화하기 위한 주여 변수를
열거하고 논의한다.

3. 기업이 어떻게 매력적인 시장 세그먼트를 확인하고,
시장 표적화 전략을 선택하는지를 설명한다.

4. 기업이 어떻게 시장에서 최고의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자신의 제품을 자리매김하는지 논의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고객,소비심리,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소비자들은 그 자극을 의식하지 못한 채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그 광고에 영향을 받는다. 광고인들은 이를 이용하여 소비자들의 잠재의식 속에 새로운 브랜드를 잠식시키기 위한 광고를 시도한다든지, 혹은 무의식 속 감정, 기억 등을 자극하여 구매를 유도하는 광고를 시도하기도 한다. 6. 의식이하의 지각(subliminal perception)의 개념을 설명하고, 의식이하의 자극을 포함하는 광고물을 찾아서 분석하시오. 칠성사이다는 국내 사이다 시장의 부동의 1위

  • 소비자,고객,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 실패에 보상은 어느 정도나?2. 서비스 실패가 어느 정도로 심했는가에 따라서“Let the punishment fit the crime”3. 어떤 고객인가에 따라서- 장기수요 고객층 : 기업의 장기 수익에 큰 영향 을 미침더 각별한 노력이 필요- 단기 수요 고객층 : 장기수요 고객층보다적거나 적당한 수준에서의 보상Principles of effective service recovery systems+지나친 보상은 고객으로 하여금 저의를 의심하게 함+서비스 실패사례 유발에 의한 보상을 받으려는 악의적인 고객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글로벌 시대임을 강조하면서, 품질은 경쟁력의 가늠자이며 그룹 생존권과 직결되는 문제이므로 단 한 개라도 품질이 불량한 제품을 만드는 것은 어떠한 이유로도 설명될 수 없는 ‘회사를 좀 먹는 암적인 존재이며, 경영의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또한 불량품이 생기면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한이 있더라도 라인 스톱제를 운영하여 고장 가동을 중단해서 근본적인 원인규명과 대책수립을 서두르라고 지시했다. 이것은 모든 선진기업이 갖추어야

  • 맥도널드 마케팅 분석
  • 브랜드 가치 전달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4P – Price(2)선택적 가격전략(bunding) : 복잡한 가격정책으로 가격을 직접비교하기가 어렵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1980년대 햄버거 업계 후발기업인 taco bell이 시장확대를 위해서 가격인하 정책을 실행. 이에 대응하여 맥도날드는 햄버거. 후렌치후라이, 음료수를 묶어서 세트메뉴로 만들어 시장에 내놓음. 이는 소비자들이 단순히 햄버거만을 찾지 않고 식사를 위한 메뉴를 찾고 있다는 것을 정확하게 파악한 것

  • 유니콘 모바일 마케팅
  • 시장에서 위기론다양한 분야에 대한 비용지출 → 지속적 이익하락3C 분석– 경쟁기업 분석 –게임빌모바일 주력을 통해 최적화된 게임 개발타사대비 소수정예 인원 보유피쳐폰 용 게임의 매출실적 국내 1위경쟁사(컴투스) 대비 해외투자 부족피쳐폰 시장 대비 스마트폰 시장에 대한 경쟁력 부족3C 분석인지도, 시장점유율의 경쟁력 부족대형경쟁사 대비 자본력 부족직접마케팅에 필요한 고객DB 부족- 유통업체들과의 협상력 부족새로운 수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