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경영전략분석및 대한항공 경영전략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2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대한항공 마케팅사례분석과 대한항공 기업경영전략분석및 대한항공 경영전략제언 레포트입니다.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서론
1. 대한항공 기업선정배경
1) 항공 산업의 양극화
2) 저비용항공사(LCC)의 위협

2. 대한항공 기업소개
1) 기업 개요
2) 사업내용
3) 기업규모
4) 대한항공 비전 및 미션
5) 대한항공 경영목표

3. 산업환경분석
1) 경쟁자분석
2) 진입자분석
3) 대체제분석
4) 구매자분석
5) 공급자분석

4. 대한항공 내부환경분석
1) 국내시장점유율
2) 대한항공 SWOT분석
(1) 대한항공의 강점과 약점
(2) 대한항공의 기회와 위협

Ⅱ. 본론 (대한항공 경영전략분석)
1. 제품전략 ? 고급 기재 전략
2. 제품 서비스전략? 기내 서비스의 고급화
3. 브랜드전략 ?하이엔드업체와 제휴 마케팅
4. 고객관리전략 ?마일리지 프로그램
5. 타 프리미엄 항공사와의 비교 ‘영국항공’
1) 영국항공의 프리미엄 전략
2) 영국항공의 최근 동향

Ⅲ. 결론 및 전략제안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또한 본문에서 대한항공과 비교한 영국항공의 프리미엄 전략도 이와 같은 맥락에서 비교해 볼 수 있다. 즉 고급 기재 전략과 기내 서비스의 고급화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고객 만족을 충족시킬 수 있다.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대한항공이 프리미엄 전략의 선두주자로 일컫어지고 있지만, 항공 시장의 큰 틀에서 보았을 때는 선도기업이 아닌 후발주자일 따름이다. 하지만 대한항공은 국내 아시아나와 LCC에 대응하는 한국만의 선도기업으로써 기반을 닦아나가고 있고, 영국항공같은 대형항공사의 국내 항공시장 프리미엄 전략의 위협에도 유연하게 대처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한다. 즉, 영국항공과 같은 프리미엄 전략의 선도기업이 위협자인 동시에 경쟁자로써 대한항공 프리미엄 전략의 활성화에 윤활유가 되어줄 것이다. 더불어 대한항공이 취하고 있는 프리미엄 전략은 선도기업으로써 행해지고 있는 유망한 전략이며 세계맞춤형 글로벌 전략이라고 생각하는 바이다.
참고문헌
대한항공 2013 지속가능 보고서
대한항공 홈페이지 kr.koreanair.com
증권사 분석자료 [대한항공]

고급기재 전략 http://news.mtn.co.kr/newscenter/news_viewer.mtn?gidx=2013112609510017869
http://blog.naver.com/ba090909?Redirect=Log&logNo=100112639992
프리미엄 케어서비스 http://blog.daum.net/richdia/5735803
기내서비스의 고급화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99562.html
명품와인 화장품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arame07&logNo=120145443512&categoryNo=9&viewDate=¤tPage=1&listtype=0
롯데호텔 제휴 http://www.nspna.com/news/?mode=view&newsid=74158

영국항공 홈페이지 www.britishairways.com
영국항공 최근 동향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215994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35613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경영전략 분석및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전략 비교분석과 대한항공의 향후 마케팅,경영전략 제안
  •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콜라보레이션 전략(2) 새로운 시장개척 전략 (3) 차별화 경영전략3. 경쟁사분석 (아시아나항공)(1) 아시아나항공 선정배경(2)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 비교4. 대한항공의 스토리텔링 마케팅5. 대한항공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s(5) SWOT 전략 결론 및 전략제안(1) SWOT분석을 통한 새로운 전략제안(2) 마케팅전략 제안1) 노선전략2) 특가전략3) 한류활용 마케팅 서론1. 대한항공 기업소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경영전략과 대한항공 향후방향제언
  • “대한항공”기업분석SWOT분석경영전략마케팅전략향후방향제언-목차-1. 대한항공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미션2.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s (강점)(2) Weaknesses (약점)(3) Opportunity (기회)(4) Threats (위협)3. 대한항공의 경영전략(1) 항공사업부문 경영전략(2) 사회공헌부문 경영전략4. 대한항공 CRM (고객관리) 마케팅전략5.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6. 결론 및 향후

  •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대한항공 경영전략,물류전략분석/ 대한항공 문제점 및 새로운전략 제안
  • 대한항공마케팅전략 연구1. 대한항공 기업소개(1) 대한항공 현상황분석(2) 대한항공 경영목표2. 항공산업 상황분석3. 대한항공의 물류전략(1) 맞춤 물류서비스(2) 해상운송과의 결합(3) WAREHOUSE 서비스(4) 국내화물 서비스4. 대한항공 SWOT 분석(1) 강점 (Strengths)(2) 약점 (Weaknesses)(3) 기회 (Opportunities)(4) 위협 (Threats)5.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대한항공의 다

  • 대한항공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대한항공 SWOT분석 및 대한항공 미래방향제시
  • 기업전략 연구=차례=1. 대한항공 소개2. 항공산업 개념과 특징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경영전략 사례(1) CSR전략 (사회공헌활동)(2) 전략적제휴 전략(3) 친환경전략(4) 광고전략5. 대한항공 마케팅전략 사례(1) 서비스마케팅(2) 문화마케팅(3) 마케팅믹스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6. 대한항공 미래방향제시1. 대한항공 소개1989년 3월창립 이래 업계 1위의 자리를 견고히 하고 있는

  • [마케팅원론] 대한항공의 경영전략
  • 항공은 서비스의 품질이 우수하며, 국내시장에서의 선호도가 높고, 저렴한 여객비용의 강점이 있다. 대개, 국내 여객에서는 아시아나를, 해외여객에서는 대한항공을 이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관례처럼 되어있다. 나의 경우도 여기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대한항공은 최근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항공기 수를 늘이는 공격적인 경영으로 미래를 위한 중요한 포석으로 삼고 있다. 본문에서는 대한항공의 발전과정과 경영철학, 경영전략 등에 대하여 다루고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