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사례, 그에 따른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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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1. 사회계층이란
2. 사회계층의 특징

<본론>

1. 사회계층을 나누는 기준
- 직업
- 소득
- 교육
- 이웃의 질
- 주거의 질
- 소유물
2. 사회계층의 분류
- 상상층
- 상하층
- 중상층
- 중하층
- 하상층
- 하하층
3. 미국의 사회계층
- 5대 사회계층
4.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 20대 80의 법칙
5. 사회계층과 소득별 소비행동
- 저가전략과 고가전략
- 중산층 마케팅
6. 사회계층과 연령별 소비행동


<결론>
본문내용
1. 사회계층이란

사회계층이란 종래의 계급대신에 계층 또는 계층화의 개념으로 활용되며 상류층 중류층 하류층 등과 같이 사회구성원들의 능력이나 지위의 차이에 따라 동일한 수준의 구성원의 서열개념이다.
즉 사람들의 속성, 활동. 자원, 생활수준 또는 생활양식 등이 연속적이든 이산적이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서열이나 구분을 구성하고 있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계층은 다원적이며 학력계층, 직업계층, EH는 소득계층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계층은 소비행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취향이나 소비행동, 의사결정과정들이 각 사회계층 구성원들 사이에 공통적인 경향을 띠고 있다.


2. 사회계층의 특징

- 사회계층은 신분이 있으며 서열화 되어 잇다- 사회계층은 개인의 규범, 태도 및 행동의 준거체계의 기능을 한다
- 사회계층은 계층 간의 사회적 교류를 제한한다.
- 사회계층은 동태적이다
- 사회계층은 다차원적이다


<본론>


1. 사회계층을 나누는 기준


참고문헌
출처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21609931
http://cafe.naver.com/walkingdaegu/20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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