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소비자행동의 환경적 요인 - 사회계층과 소비자 행동 사례, 그에 따른 마케팅 사례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목차
<서론>
1. 사회계층이란
2. 사회계층의 특징
<본론>
1. 사회계층을 나누는 기준
- 직업
- 소득
- 교육
- 이웃의 질
- 주거의 질
- 소유물
2. 사회계층의 분류
- 상상층
- 상하층
- 중상층
- 중하층
- 하상층
- 하하층
3. 미국의 사회계층
- 5대 사회계층
4. 한국의 사회계층 구조변화
- 20대 80의 법칙
5. 사회계층과 소득별 소비행동
- 저가전략과 고가전략
- 중산층 마케팅
6. 사회계층과 연령별 소비행동
<결론>
- 본문내용
-
1. 사회계층이란
사회계층이란 종래의 계급대신에 계층 또는 계층화의 개념으로 활용되며 상류층 중류층 하류층 등과 같이 사회구성원들의 능력이나 지위의 차이에 따라 동일한 수준의 구성원의 서열개념이다.
즉 사람들의 속성, 활동. 자원, 생활수준 또는 생활양식 등이 연속적이든 이산적이든 사회적으로 의미 있는 서열이나 구분을 구성하고 있는 현상이다. 일반적으로 계층은 다원적이며 학력계층, 직업계층, EH는 소득계층 등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계층은 소비행동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취향이나 소비행동, 의사결정과정들이 각 사회계층 구성원들 사이에 공통적인 경향을 띠고 있다.
2. 사회계층의 특징
- 사회계층은 신분이 있으며 서열화 되어 잇다- 사회계층은 개인의 규범, 태도 및 행동의 준거체계의 기능을 한다
- 사회계층은 계층 간의 사회적 교류를 제한한다.
- 사회계층은 동태적이다
- 사회계층은 다차원적이다
<본론>
1. 사회계층을 나누는 기준
- 참고문헌
-
출처 :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1121609931
http://cafe.naver.com/walkingdaegu/207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로잔언약 레포트
- 특수아 가족의 어려움에 대한 기사를 소개하고 이론적 근거에 따라 설명하세요.
- 최근 신문기사(인터넷 기사 포함) 중에서 실태를 조사하여 보도한 자료를 찾아서 요약하여 제시하시오
- 국제금융론 중남미 외채위기 중남미외채위기의 원인 국가별 외채위기
- 변수의 기능에 따른 분류(독립, 종속, 매개, 조절변수)를 하고 각 변수에 대해 설명하시오 또한 본인이 연구하고 싶은 주제는 무엇인지 정하고 독립변수와 종속변수 및 조절변수를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 중 생태도 작성의 특성 및 유용성에 대해 설명하고,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미시체계(친구, 가족, 이웃), 중간체계(학교, 지역사회, 동호회, 종교단체 등), 거시체계(시도, 군구, 동, 국가, 법 등)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그리고 어떤 영향을 주고받는지 기술하시오
- 청소년기의 신체발달이 청소년의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를 설명하고, 실제로 본인의 신체 중 어떠한 부분이 성격발달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행동주의 학습이론, 인지주의 학습이론, 학습자의 동기
- 장애인복지법 상 장애인의 유형 중 한 가지를 선택(정식 명칭 사용)하여 특성과 사례를 제시하고 장애영유아 교수방법을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지적장애)
- 노사관계론 - 현대자동차 모의교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