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사회환경] 생애주기에 따른 인간의 성장과 발달 [태내기, 영.유아기, 아동기에서 성인기,노년기까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 태내기, 영.유아기, 아동기


1. 태내기의 발달과제

■ 정상적 착상
■ 태아 건강
■ 임산부 건강과 안정된 정서
■ 정상적 출산 등

1) 태아발달에 영향미치는 요인

■ 태내환경 (임산부 요인)
-임산부 연령, 건강 및 영양, 정서, 질병 등의 요인
-임산부의 약물복용, 음주, 흡연 문제
■ 유전자 이상
-열성인자, 성염색체, 염색체 수 이상으로 인한 유전 이상
-유전자 이상 검사 (양수, 초음파, 융모막 검사) 필요
■ 출산 이상
-산소공급 부족
-태아의 위치이상
-출산지연

2) 불임의 문제

참고문헌
(출처 : KBS 시민운동본부 10/1(수) 방송내용중)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정리가 잘 되어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됨
  • kky9***
    (2018.11.18 20:15:34)
회원 추천자료
  • 사회과학 애착문제와 반응성애착장애
  • 애착문제와 반응성애착장애애착이론에서는 특정한 개인에게 친밀한 정서적 유대(애착)를 형성하는 경향성을 인간본성의 기본요소로 간주한다. 그것은 신생아에서 새싹의 형태로 이미 존재하고 성인기를 지나 노년기까지 계속 존재되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영아기와 아동기 동안 보호나 위안 혹은 지원을 제공하는 부모 (혹은 부모 대리인)와의 사이에서 이러한 애착유대가 이루어진다. 청년기

  • 교육심리학 용어사전 발달영역 용어설명
  • 환경이 발달에 미치는 영향 중에서 환경적 경험에 의해 발달이 촉진될 수 있는 가능성을 의미한다. 가소성은 정상적인 발달이 바람직한 환경적 경험에 의해 촉진되는 과정과 바람직하지 못한 환경으로 인해 발달이 위축되고 억제된 상태로부터 환경이 정상화되면 정상적으로 회복되는 과정을 모두 포함한다. 이러한 맥락에서 볼 때, 인간의 전생애 중에서 유아기와 아동기는 많은 발달적 가소성을 갖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가역성(可逆性 : reversavility)

  • 건강가정이론에는 생태학적 접근, 생애주기론, 가족발달이론 및 상호작용적 접근의 주요 개념(주요 관점) 및 건강가정론에의 적용에 대하여
  • 환경과의 상호관련성 속에서 가족생활의 질을 파악해 볼 수 있는 관점을 제공해 준다.셋째, 인간의 유전적 요소, 가정의 역사, 가정생활의 질, 사회경제적 수준과 같은 요인들이 인간발달과 가족에 관련된다고 보고 있으며, 실천적인 접근을 취하고 있다.넷째, 인간이 몸담고 있는 가족이라는 생태환경을 보다 체계적으로 구조화하고, 가족환경 체계와 개인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점에서 거시적이고 통합적인 관점을 제공해 주고 있다.2. 생애주기론의

  • 코메니우스의 교육 사상, 교육 방법, 교육 원리, 교육 적용, 유아교육사상에 관한 연구
  • 목 차Ⅰ. 서론Ⅱ. 코메니우스의 사상적 배경1.생애2. 신학 사상1) 인간관2) 아동관Ⅲ. 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사상1. 기독교교육사상2. 부모교육사상3. 유아교육사상4. 발달교육사상1) 발달교육의 의의2) 4단계 교육3) 어머니 무릎학교5. 현대 유아발달교육론1)정서발달2) 인지발달3) 사회문화발달4) 신앙발달Ⅳ. 결론 및 제언코메니우스의 유아교육사상에 관한 연구Comenius, a Pionior of Childhood EducationⅠ. 서론본 연구의 목적 인간의 초기 경험은

  • 프로이드 에릭슨 피아제 발달이론 비교분석0
  • 인간의 현실적 행동에서 보여지는 모습 즉, 자아의 분석에 치중하였다. 다시 말하면, 프로이드가 해저에 비유되는 무의식의 흐름을 중시했다면, 에릭슨은 해면에 비유되는 의식의 흐름에 관심을 가졌다. 프로이드 이론은 다섯 단계에 걸쳐서 완성되는 성격발달의 이론을 제시하였다. 그는 세 단계에 걸쳐 성인이 되면, 개인의 성격형성은 종결되는 것을 가정하고, 그 이후에는 성격이 변용되기 어려움을 시사하고 있다. 그런데, 에릭슨은 전 생애를 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