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타이너학교의 참교육이야기`를 읽고 난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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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12.2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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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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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저술의 동기
이 책의 저자인 고야스 미치고는 책의 마지막 맺음말이라는 부분에서 출판을 하게 된 동기를 보여준다. 저서를 따르면, “갖가지 교육론이 매일 떠들썩하게 거론되고 있다. 나는 거기에 합세해서 ‘슈타이너 교육’의 이념을 소리 높여 강조할 마음은 조금도 없다. 그보다는 있는 그대로의 슈타이너 학교의 존재를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한다.”라고 대목에서 알 수 있듯이 슈타이너의 학교교육의 이념을 통해서 아이들의 지식을 늘리는 교육이 아니라 지성과 지혜를 늘리는 교육을 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참 교육 이야기를 저술하게 된 것처럼 보입니다.
2. 저술의 목적
저자는 단지 슈타이너 학교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며 교육이, 특히 아이들을 위한 교육의 체계가 바뀌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자료평가
- 유익한 자료입니다.
- 56755***
(2021.06.05 13:24:26)
- 감사합니다 잘썻습니다
- woduf4***
(2016.11.27 14:0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