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경영전략 - 대한항공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서론

Ⅱ대한항공의 소개
1. 대한항공의 사명
2. 대한항공의 목표
3. 대한항공의 기업철학
4. 대한항공의 경영이념
5. 대한항공의 경영철학

Ⅲ대한항공의 경영전략
1. 대한항공의 7P 전략
2. 고객관리
3. 광고 전략(광고, 홍보 활동)
4. 가격전략
5 환경 경영

Ⅳ.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대한항공은 1962년 6월 19일 설립된 회사로 사업부문은 여객, 화물, 장비, 운항, 기내식 호텔면세, 항공우주산업 분야이며, 민영화 이후 기종의 현대화와 노선 망 확장 등 혁신적인 경영을 꾀해 현재 B747, B737 등의 여객기와 화물기를 포함해 현 항공기 보유대수는 126대, 제휴항공사 23개, 국내, 일본, 중국 및 동남아, 미국은 물론 멀리 유럽과 남미, 대양주 지역 37개국 114개의 도시(2008년 04월 01일 기준)에 대해 운항노선을 운행 중인 국내 제1의 항공사이다. 총 124대의 최신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등 37개국, 115개 도시를 연결하는 거대한 노선 망을 갖춘 대형 항공사이다.
또한 국내에서 대한항공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굉장히 많다고 생각한다. 일단 우리나라 에서 가장 먼저 세워진 항공사라는 의미도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항공기를 가장 많이 만든 항공사이며 최초로 우리나라 제작 항공기를 만든 항공사이다.
참고문헌
<참고 문헌>
대한항공 홈페이지 http://www.koreanair.co.kr
한국 항공진흥협회 홈페이지 http://www.airtransport.or.kr
이항구, “관광 교통학”, 「남영 문화사」
반병길, “교통 산업론”, 「남영사」
정상천, “항공 운송업 개론”「인하공전 출판부」
대한항공 항공 운송업의 개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전략 캔버스와 포지셔닝을 통한 주요 경쟁사와의 비교분석을 나타내어보았으며 2014년 1분기 실적개선을 토대로 아시아나의 전략적 선택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국 제 2의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항공운수뿐만 아니라 설비, 통신, 관광, 호텔, 기내식 제조판매 등

  • [관광 사업론] 아시아나 항공사의 운영현황과 발전방향
  • 항공사 1. 기업개요2. 연혁3. 특성 - SWOT 분석4. 운영현황5. 경영전략 - 유통, 가격, 지역 등Ⅴ. 개선방안 및 발전전략Ⅰ. 서론1. 목적관광에서의 교통업의 중요성은 관광의 정의에서부터 알 수 있다. 관광이란 ‘일상생활을 떠나 (24시간 이상 1년 이내) 금전적 소비를 하며 목적지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반드시 정주지로 돌아와야 한다.‘ 라고 했다 .여기서 보듯이 관광에서 교통은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불가결한 요소이다. 관광교통업에 대한 공부

  • [국제경영전략] 대한한공과 스카이팀의 국제적 제휴 협략
  • 경영압박6>         대형 국제화물운송업체의 존재(1)전 세계 예약 네트워크 PNR VIEW2) SkyTeam Support Desk (SSD)III. 본 론 2항공산업의 환경 변화-환경적인 불확실성의 증대-국경을 초월한 항공운송사업-자유화 및 항공사간 전략적 제휴의 강화2.Global Alliance의 등장요인고객서비스 욕구의 세계화/다양화항공운송업에 대한 각종 제약 상존 Global Alliance의 효과1) 노선 망 확대 2) 운항편수의 증가3) 규모의 경제 4) CRS에서의 Market Share 5) 선진 노하우

  • [마케팅]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기도입 등의 여러 가지 환경을 갖추고 있다. 급격히 다변화하는 환경과 경쟁자 그리고 자사에 대해서 SWOT분석, 마케팅 전략 수립, 마케팅 믹스를 활용하여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을 다뤄보겠습니다. 먼저 대한항공의 강점으로는 항공기보유 우위, 높은 인지도, 폭넓은 노선 등이 있고, 약점으로는 안전의식과 남성적 이미지, 공급의 소멸성이 있다. 그리고 기회에는 정부의 관광 정책 추진과 국제행사 개최가 있고, 위협으로는 외국 항공사 복항과

  • [글로벌서비스] 진에어 전략 및 핵심역량
  • 관광노선을 확대직원과 고객에 대한 자유부여실용성 강조고객 곁으로 한 걸음 더 가까이!진에어(JIN AIR)전략경쟁 전략 분석▶친환경적인 기업으로의 변화친환경적인 경영 선포탄소 배출량 감소노력Save the AIRSWOT분석StrengthsTreatsWeaknessesOpportunitiesSWOT분석StrengthsTreatsWeaknessesOpportunities내부 환경 분석▶강점(Strengths)신 항공기 보유(대한항공 기종과 같은 B737-800국내 저가 항공사 최초 국제항공 안전 인증(IOSA) 획득차별화된 승무원의 이미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