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BSC 국내 기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사례
-이랜드-
1) 기업소개
1980년 이화여자대학교 앞 보세의류가게 잉글런드라는 이름으로 시작했고, 1986년 잉글런드라는 이름을 이랜드로 변경하고 법인화하여 시작된 패션유통기업이다. '多브랜드', '서브브랜드'를 출범시키는 마케팅전략으로 1989년 아동복 사업진출, 1990년 시계 및 쥬얼리 사업 진출과 여성 캐주얼 부문에 진출해왔다.
1998년 BSC를 도입한 이랜드는 가장 모범적으로 BSC 시스템을 운영하고있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랜드 BSC 시스템의 가장 중요한 특징중의 하나는 BSC 운영과정에서 기업의 조직학습 프로세스를 구현하고 이를 통해 지식창출, 공유, 확산이라는 지식경영체계를 확립했다는 점이다. 이랜드는 성과창출동인을 ‘성공을 경험한 지식’으로 정의하고 BSC 피드백 프로세스를 조직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랜드는 2004년 11월 Balanced Scorecard Collaborative, Inc에서 선정하는 BSC Hall of Fame을 수상했다. BSC Hall of Fame은 BSC의 노벨상이라고 할 수 있는 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참고문헌
출처내역
http://flash0518.blog.me/150114879539
http://blog.naver.com/firstnme?Redirect=Log&logNo=30130097806
http://blog.naver.com/chang_yuk?Redirect=Log&logNo=90007714699
http://cafe.naver.com/goonda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현진소재의 ERP구축 성공사례를 통한 중견제조업체의 정보화 추진사례 분석
  • 경제 위기 후 많은 외국 기업들의 시장 침투와 빠르게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보다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더욱 많은 기업들이 경영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의 주요 도구인 ERP시스템을 도입하거나 고려 중이다. 이는 기업 관련 소프트웨어 시장이 자체 개발이라는 주문형 시장에서 아웃소싱이라는 출시형 시장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음을 암시한다고 할 수 있다. 위에 제시한 현진소재의 사례가 갖는 중요성 역시 정보시스템 개발방식이 자체개

  • CEO의 보상과 평가전략
  • 기업의 경영성과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 이 때문에 얼마나 능력 있는 CEO를 영입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주가가 뛰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 국내에서도 유능한 인물이 CEO로 취임한다는 사실만으로 주가가 크게 오른 사례를 찾아볼 수 있다. 서울증권의 강찬수 사장이 취임했을 때의 주가 움직임을 들 수 있는데, 당시 강찬수 사장은 서울증권을 인수한 국제투자가 조지 소로스에 의해 발탁된 인물로 미 하버드대 경제학과를 나와 미국의 인수합병(M&A)

  • 이마트와 롯데 마트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유통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패배함으로써 사업을 완전히 접은 사례가 있다.본 보고서는 국내와 국외의 대표적인 유통업체인 이마트와 월마트의 한국 시장과 중국 진출전략을 분석할 것이다. 그리고 두 기업의 각 시장 진출 성과분석을 할 계획이다. 성과분석은 BSC를 기반으로 이마트, 롯데마트의 중국진출전략의 타당성 분석을 해 볼 것이다.본 연구는 이론적 연구와 함께 실증적 사례를 이마트와 월마트의 경우를 중심으로 연구한다. 본론에서는

  • bsc 통합 인적자원관리 REPORT
  • BSC의 6대 실패 사례Ⅲ결론▣향후 과제▣BSC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Ⅰ머리말BSC(Balanced Score Card: 균형성과기록표)는 1990년대 초 미국 하버드 대학의 카플란과 노튼 교수에 의해서 발표된 전략경영관리시스템(SEM: Strategic Enterprise Management)을 구축하기 위한 방법론이다. 현재 BSC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75년 역사상 가장 획기적인 경영기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미국 Fortune지가 선정한 1,000대 기업 중 64% 이상이 BSC를 이미 도입했거나 도입 중에 있다. 국내

  • [가치경영][가치경영 사례][경제적 부가가치][가상공동체]가치경영의 개념, 가치경영의 측정지표,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 가치경영 사례, 가치경영 방법론
  • 가치경영의 개념, 가치경영의 측정지표,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 가치경영의 사이버커뮤니티(가상공동체), 가치경영의 사례, 가치경영의 방법론 분석Ⅰ. 개요Ⅱ. 가치경영의 개념Ⅲ. 가치경영의 측정지표1. 복합 측정 지표에서 단일 전략으로의 연계2. 재무적 측정치의 중요성3. 4가지 시각만으로 충분한가Ⅳ. 가치경영의 경제적 부가가치(EVA)1. 배경1) 선진국2) 국내2. 기업가치 측정 수단의 유형1) 경제적 부가가치 증가(EVA: Economic Value Ad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