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SKT(sk텔레콤) 21C 경영전략 비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6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론 및 기업 개요 >--------------------------2
SKT ?
SKT 연혁
SKT 구조
SKT Vision
SKT Mission

< 외부 환경 분석 >----------------------------7
기업 환경
정보 기술 환경
현행 경쟁 세력
현행 가치 System
제품군별 정보비중
제품군별 ISVC

<내부 역량 분석>-----------------------------45
현행 가치 사슬
SKT 기능별 구조
활동 별 세부 목표
활동 별 문제점

< 21C SKT – New Strategy >------------------------------54
SWOT 분석
CSF 분석
New Strategy


본문내용
- 1 – 서론 및 개괄

1. SK Telecom 소개

Sk 텔레콤은 SK 그룹의 계열사로서 현재 대표이사 겸 사장은 표문수씨가 맡고 있다. 주 사업영역은 이동통신 서비스, Mobile Internet, Communication의 크게 3가지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기업의 Motto는 고객이 만족할 때까지 Ok! SK 이다 이는 고객의 만족을 가장 큰 회사의 가치로 삼고 그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한다는 SK Telecom의 의지가 담겨있다.
지난 해 기준 매출액은 5조 7609억원, 총자산은 9조536억원, 종업원수는 4672명이었으며, 최근 생활 속에 이동전화가 필수품으로 인식되면서 사용량이 늘어나 지속적을 당기순이익 늘고 있으며 이런 수익을 기반으로 최근에는 Mobile Internet 사업 부분을 강화해 새로운 도약기를 맞이하고 있다.
참고로 최근 재무 현황을 살펴보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각 하위 부문들이 지향하는 바도 바뀌고 있다. 조직구조는 역피라미드 조직이나 아메바 조직 등의 고객지향적 조직개념이 등장하고 있으며, CRM이 마케팅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 것도 이런 영향을 받아서라고 할 수 있다. 신유근(2006),경영학원론, 다산출판사2) 사례1 -SKT의 고객성향 과학적 분석SK Telecom은 지난 1998년부터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고객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측정하고, 매년 2차례 실시하는 고객만족지수(CSI)

  • [무역정책] IMF 경제위기와 재벌개혁, 종합상사의 구조조정
  • 전략적제휴자발적빅딜 한화NCC(48만톤)과 대림NCC(73만톤)을 합쳐 NCC통합법인 (122만톤) 설립선택적 집중(NCC J/V(대림), ASSET SWAP 빅딜)분할한화종합화학 가공부문자기자본 3,086억원 , 총자산 5,061 억원 부채비율 81.5% 인 우량기업으로 탈바꿈증자한화종합화학 1200억원한화증권 640억원 + 1000억원(CB:전환사채)한화 1,000억원내부역량강화 및 효율적관리책임경영BU, MU제도 고객 및 이익중심의 평가시스템효율적인사관리비효율을 제거하여 소수정예주의

  •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텔레콤의신형STP인 시그널링게이트웨이(SG)의 공급권을 확보, ‘NGSG’를 공급경쟁자환경․97년 PCS의 도입으로 인한 대대적인 SK의 판촉활동 2) 중앙일보, 한국일보, 전자신문 참조(할인전략, 분할납부)SK텔레콤에 뒤진 KTF는 시장을 세분화, 10대 이동통신서비스라는 시장을 새로 일구는 전략SKT-LGT 제휴 의미와 전망-모바일결제 주도권 경쟁 점화사회정치적․업계1위는 정부의 규제․2001년 6월말까지 50% 미만이 되어야 함․SK텔레텍을 통하여 공급

  • 삼성 SK 신입사원 프로그램
  • SK텔레콤1. 교육의 목적과 목표 SK Telecom의 Vision 및 경영현실을 이해하는,패기 있는 SK Telecom인을 육성한다. SK Telecom의 지속적 성장 발전을 위해필요한 인력으로서의 기본 자질 함양한다.목 적목 표아래 나와있는 그림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나타낸 그림입니다.비전과 가치를 공유하는 동반자 관계를 강화하고, 다양한 직무를 경험하게 하여 다양한 사업능력을 수행할 수 있게 합니다.동종업계대비 최고수준의 보상이라

  • [조직구조] 이동통신산업의 3개 기업에 대한 조직구조 연구
  • 텔레콤의신형STP인 시그널링게이트웨이(SG)의 공급권을 확보, ‘NGSG’를 공급경쟁자환경․97년 PCS의 도입으로 인한 대대적인 SK의 판촉활동 2) 중앙일보, 한국일보, 전자신문 참조(할인전략, 분할납부)SK텔레콤에 뒤진 KTF는 시장을 세분화, 10대 이동통신서비스라는 시장을 새로 일구는 전략SKT-LGT 제휴 의미와 전망-모바일결제 주도권 경쟁 점화사회정치적․업계1위는 정부의 규제․2001년 6월말까지 50% 미만이 되어야 함․SK텔레텍을 통하여 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