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 키움증권 성공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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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① 시장환경 및 특징 분석
⑴ 시장환경
우리나라는 정보통신기술 부문에서 강국으로 인정받고 있다. 컴퓨터관련 기술의 급속한 성장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정보통신 기술의 만남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쌍방향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주고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정보통신의 발달에 따른 인터넷의 일반대중으로의 보급은 금융서비스산업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고 특히 실물거래가 수반되지 않는 증권거래에 가장 효과적인 매체로 등장했다. 그 다음으로는 각 증권회사들이 앞 다투어 편리하고 신속한 온라인거래 전산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거래를 하게 되면 전산장애가 발생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자기가 원하는 시간에 어디서든 주문을 낼 수 있고 체결확인을 할 수 있으며 자금이체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 또한 은행창구에서 계좌개설을 하고 입출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증권회사 영업점까지 가지 않아도 되고 증권회사 영업점의 수가 적음에 따른 불편함도 해소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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