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SWOT,STP,4P)- 두뇌활동 증진음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9 / 2016.02.19
  • 20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두뇌활동 증진음료 신제품개발 마케팅전략기획서(SWOT,STP,4P) 입니다.
목차
<요약본>

1. 제품 SWOT분석
1) 기회와 위기
(1) Opportunity
(2) Threat
2)강점과 약점
(1) Strength
(2) Weakness

2.마케팅 STP전략기획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3. 마케팅 4P믹스 전략제안
1) Product(제품)
(1)신제품 분석
(2) 제품 속성
(3) 이름 짓기
(4) 포장 개발: 병과 캔 2종류

2) Promotion
(1)전반적인 Promotion Planing
(2) Advertising
(3) Sales promotion

3) Price
(1) 제품 원가
(2) 준거 가격 (경쟁제품의 가격)
(3) 소비자반응
(4) 가격탄력성

4) Place(Distribution)
(1) 직접 마케팅 경로
(2) 소매상이 개입하는 경로- 소규모 점포를 중심으로
(3) 홈쇼핑을 이용한 텔레비전 마케팅
본문내용
(1)전반적인 Promotion Planing
promotion수단에는 크게 광고(advertising)와 판매촉진(sales promotion), 인적판매(personal selling), 공중관계(public relations)가 있다. 우리 EH사에서 출시하게 된 기능성 음료 2AM의 경우 기존 시장에 새롭게 출시되는 신제품이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인지도(awareness)를 향상시키는 것이 급선무라 볼 수 있다. 더군다나 음료라는 저관여 상품이라 하더라도 소비자들의 각성효과를 증대시키는 기능성 음료이기 때문에 감성 소구형(Feel)의 상품보다는 단순문제 해결형(Think)상품에 더 가깝다. 즉 깊이 생각하지 않고 그 당시의 기호에 따라 판매대에서 즉각적으로 집어 들게 되는 일반적인 음료와는 달리 비교적 소비자가 좀 더 많은 생각을 하고 판단을 내려 제품을 구매하게 되는 경향이 크다. 그러하기에 제품의 도입기인 초기에는 판촉물을 더 끼워준다든가, 가격 할인을 해주는 판촉(Sales Promotion)전략 보다는 2AM의 기능을 소비자들에게 인식시켜 줄 수 있는 광고가 전체적인 Promotion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더 커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농심켈로그 ‘Walkmeal’의 시장 진출 전략
  • 전략수단 1. 유통 유통은 마케팅의 개념 전달 활동과 운영활동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제공하고 공급자로부터 최종소비자에 이르는 제품, 사용자, 지불, 정보, 그리고 촉진이 기관들과 관계들을 통해 일어나는 것을 연결시키는 데 있어서의 모든 활동을 포함한다. 이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일련의 연결 시스템을 유통 경로라 하며 유통믹스 내에서는 경로 구성원들의 형태나 수를 먼저 적절히 결정하고 난 뒤 이에 따른 유통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wa

  • [마케팅원론] 치킨라이스의 마케팅전략
  • 4P MIX 전략4P MIX 전략은 가격전략, 제품전략, 유동전략, 그리고 촉진전략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 조도 이번 조사를 통해서 치킨라이스의 판매증진과 소비자 만족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전략을 세웠는데 구체적으로 나열하면 다음과 같다. ① 가격전략(pricing strategy)가격전략을 세우기에 앞서 설문조사를 통해서 소비자들이 외식 음식점 선택에 있어서 가격의 중요도에 대해서 조사했다. 결과는 다른 요소들보다 중요도(Eⅰ)가 상당히 낮은 수준으로 측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제품 리뉴얼을 통한 `정관장` 마케팅전략(A+리포트)
  • 음료 시장에서 자사가 가진 차별성으로 시장에 침투할 수 있는지 그리고 소비자들의 마음속에 포지셔닝 할 수 있는지 이 제품의 마케팅 전략을 리뉴얼 해볼 필요성이 있다. - Contents -1. 제품 소개2. 실패 원인3. 환경 분석(1) 시장 트렌드 분석(2) 내부 환경 분석 (3C 분석)4. SWOT 분석 - 기업이 채택해야 할 전략5. STP 분석6. 4P Mix7. 시장 트렌드와 여러 가지 환경 요소에 따른 가상 시나리오8. 제품 수명 주기1. 제품 소개(사진 첨부 필수!!)제품명 : 맑게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산업분석과 마케팅
  • 전략은 부품의 현지화이다. 삼성 전자는 중국에 제2의 본사를 설치, 현지에서 생산은 물론 연구개발과 마케팅까지 이뤄지도록 하였으며 특히 국내 R&D활동과 별도로 중국 현지의 R&D 기능을 강화해 중국 소비자들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 제품을 집중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2) 핵심역량 분석가장 싼 가격에 가장 빨리 재료를 구매하기 위하여 구매 기능 개선을 위한 핵심역량을 분석하는 방법이다. 구매기능의 핵심역량에는 정보 분석력과 의사결정력

  • [마케팅] 브이푸드의 마케팅 전략 제안
  • 마케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실시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마케팅 믹스라고도 한다. 3. 브이푸드의 STP분석 1) 브이푸드의 시장세분화(Segmentation)남 자여 자10대 이하이 시기에 형성된 브랜드에 대한 호의도는 매우 강하여 어른으로 성장해서도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다. 또 자녀 중심의 소비형태가 늘어나 자녀의 성장촉진, 두뇌개발 등을 위해 30~40대 여성이 대신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의 소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