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기업분석과 놀부 국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놀부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16 / 2016.02.16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놀부 기업분석과 놀부 국내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놀부 해외진출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과 해결방안 제안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01 놀부 기업소개
1. 회사 개요
2. 회사 연혁
3. 해외진출현황

02 놀부 재무분석
1. 기업 재무제표 분석

03 HR 인적자원관리

04생산 및 물류
1. 생산
2. 물류

05 영업 및 마케팅전략
1. 국내전략
1) 전통음식의 프랜차이즈화
2) 옛 향수를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3) PPL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
4) 가격
5) 고객만족경영
2. 해외전략
1) 미국에서 놀부의 실패요인
2) 중국에서 놀부의 성공요인

06 놀부 국내성공요인 분석
1. 한식의 프랜차이즈화
2. 가맹전개 전략
3. 문화 마케팅

07 놀부 해외의 성공/실패요인분석
1. 현지화의 차이
2. 관리의 차이
3. 타겟 설정의 차이
4. 현지인들의 관심도의 차이

08 해결방안 01 놀부 기업소개
1. 회사 개요
2. 회사 연혁
3. 해외진출현황

02 놀부 재무분석
1. 기업 재무제표 분석

03 HR 인적자원관리

04생산 및 물류
1. 생산
2. 물류

05 영업 및 마케팅전략
1. 국내전략
1) 전통음식의 프랜차이즈화
2) 옛 향수를 자극하는 감성 마케팅
3) PPL을 통한 마케팅과 광고
4) 가격
5) 고객만족경영
2. 해외전략
1) 미국에서 놀부의 실패요인
2) 중국에서 놀부의 성공요인

06 놀부 국내성공요인 분석
1. 한식의 프랜차이즈화
2. 가맹전개 전략
3. 문화 마케팅

07 놀부 해외의 성공/실패요인분석
1. 현지화의 차이
2. 관리의 차이
3. 타겟 설정의 차이
4. 현지인들의 관심도의 차이

08 해결방안
본문내용
2. 선택과 집중
놀부는 올해 일본 재진출도 검토하고 있고 유럽과 중남미 진출도 고려하고 있다.그러나 집중해야 할 국가는 단연 최대 규모 시장인 ‘중국’일 것이다. 놀부는 중국 시장 강화를 위해 현지에 중국법인인 ‘놀부찬음유한공사’를 설립해 운영 중에 있으며 최근에는 중국 북경에 CK를 설립 및 가맹사업 확장을 공격적으로 할 예정이다. 이로 미루어 보아 신사업을 확장하는 것보다는 중국 사업에 집중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된다. 중국 사업 성공을 기반으로 삼아 다른 국가 진출을 해도 늦지 않을 것으로 추측된다.


3.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
현재 놀부는 모건스탠리에 매각된 상태이다. 수익극대화가 최대 가치인 이들이 어떤 의사 결정을 내릴 지 예측하기 힘들다. 갈비라는 한국적인 메뉴를 가지고 해외로 진출했지만, 인테리어나 맛을 현지 유행에 맞추게 되는 등 수익극대화만을 위한 의사결정은 놀부의 브랜드 이미지 퇴색 우려가 있다. 가장 한국적인 것이 가장 세계적인 것임을 명심하여 글로벌 진출 시에도 한국 전통의 이미지를 지켜 나가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BBQ의 해외진출 -중국진출 전략
  • 국내시장 성공전략1) 기업의 기본정신에 기초한 전략① 가맹점 투자리콜제② 슈퍼바이저(SUPERVISOR)제도③ 가맹정과의 대화채널: 가맹점 경영참여제도, 가맹점 정기 간담회2) BBQ만의 맛의 차별화①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오일 사용: 건강식 지향② 차별화된 원료③ BBQ만의 치킨 개발 노하우: 치킨대학 설립Ⅱ. 본론1. BBQ의 해외진출 방법2. BBQ의 중국진출 현황3. BBQ의 중국진출 배경1) 진출배경 SWOT 분석2) 지역별 진출 배경4. BBQ의 중국진출 실패5. B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목 차Ⅰ.서론Ⅱ.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1.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현황2.국가 브랜드3.국가 브랜드의 역할4. 국가브랜드 이미지 구성요인Ⅲ.국가 브랜드 전략 사례분석1. 덴마크2. 덴마크에 대한 인식 3. 덴마크의 브랜드 자산4 .덴마크의 벤치마킹 전략5. 덴마크 마케팅 전략6. 공공부문과 민간부문의 상호 연계 활동(Cross-cutting activities)7. 덴마크 브랜디 아이덴티티Ⅵ.대한민국 국가브랜드 전략

  • [학사][기업이미지]외식산업의 성공적 CIP전략과 성공사례
  • 사례연구가 이 연구의 대표적인 연구수행 방법이며, 그 범위는 국내외에 있는 성공적인 CIP전략을 수행한 바 있는 개별기업을 대상으로 하되, 특히 (주)놀부에 벤치마킹을 중심으로 한 경영적 시사점을 제공하기 위해 주로 외식산업에 초점을 두었다.구체적인 연구 수행과정은 우선, CIP에 대한 개념에 대한 이해를 위한 문헌연구를 수행하고, 성공적인 기업의 CIP 성공환경 및 요인을 분석한다. 그러한 분석자료가 (주)놀부에 어떠한 방식으로 벤치마킹

  • [호텔경영정보론](주)놀부 경영사례
  • 호텔경영정보론(일반기업 경영사례)(주)놀부학년 : 학번 : 이름 : 담당교수 : -1-목차 서 론 3Ⅰ. 연구목적 3본 론 4Ⅰ. 프랜차이즈에 대한 문헌 연구 4Ⅱ. 국내외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 현황 6Ⅲ. 국내 외식 산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8Ⅳ. (주)놀부 9Ⅴ.국내 가맹본부의 해외진출 사례 21결론 24참고문헌 25-2-서 론 Ⅰ. 연구목적 인류가 존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의식주의 세 요소가 갖추어져야 한다. 그 중 식 문화는 인류의

  • [무역학원론 C형] 국제프랜차이징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명하시오
  • 해외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이렇듯 국제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글로벌 생산기지 구축이나 자원 확보 등을 위한 해외투자도 그 중요성이 점차 커지고 있다. 오늘날의 경제글로벌화가 내수지향형 기업들에게 위협적인 요인으로 작용할 수도 있지만 넓은 글로벌시장을 지향하는 기업들에게는 높은 성장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외국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국제프랜차이징 계약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하나씩 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