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산업] 베스킨라빈스31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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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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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 론 ---
1. 외식산업의 개념
2. 외식산업의 특징
3. 외식산업의 발달과정
(1) 외식산업 성장요인
4. 외식산업의 관리형태
(1) 소유직영방식
(2) 프랜차이즈 방식
(3) 위탁경영방식
5. 우리나라 외식산업
(1) 우리나라 외식산업 발전과정
(2) 우리나라 외식산업 현황
(3) 우리나라 외식산업 전망
6.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7. 우리나라 아이스크림 시장
--- 본 론 ---
8. 베스킨라빈스 소개
(1) 베스킨 선정이유 (8) 베스킨 제품설명/이벤트
(2) 베스킨 기원 (9) 베스킨 제조과정
(3) 베스킨 회사소개 (10) 베스킨 마케팅 믹스
(4) 베스킨 연혁 (11) 베스킨 SWOT 분석
(5) 베스킨 기본정신 (12) 베스킨 경쟁사분석
(6) 베스킨 경영철학 (13) 베스킨 향후전략
(7) 베스킨 마스코트
--- 결 론 ---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3. 외식산업 발달과정
⑴ 외식산업 성장요인
현대 산업사회의 식생활 구조는 다양화.세분화의 특성을 갖는다.
식생활의 글로벌화, 가공식품화, 외식기회의 증대, 고객의 변화등의
경향으로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면서 외식의 새로운 개념을 형성
하여 외식산업을 본격적으로 발전시키는 요인이 되고 있다.
외식산업의 발전배경에는 일반적으로 사회적 요인, 경제적요인,
문화적요인, 기술적 요인으로 요약할 수 있다.
4. 외식산업의 관리형태
(1) 소유직영방식
★장 점★
▶ 상표이미지 유지가 가능하다.
▶ 수익성이 높으며 통제가 용이하다.
▶ 판매전략의 변화로 잠재시장 경험할 수 있다.
▶ 어떤 방향으로든지 정책변화가 가능하며, 피드 백이 용이하다.
▶ 직영점 운영시 시장조사, 전산화, 중앙회계가 용이하다.
▶ 경영자가 재량권이 있다.
▶ 법적 문제에 용이하다.
★단 점★
▶ 재무적인 위험이 높다
▶ 자본력과 필요한 인력을 구하거나 운영하기 어렵다.
▶ 효율성이 낮다.
- 참고문헌
-
정승환 외 5인공저 실전 외식사업 경영론<한올출판사 2004>
www.baskinrobbins.co.kr
www.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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