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계열] 관광 법규(현행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1]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1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관광 법규(현행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관한 연구에 관하여 서술 하였습니다! 저렴하게 많은 구매 바랍니다^^
본문내용
한국관광은 1975년에 제정된 관광기본법의 제정목적에 근거를 두고 관광진흥을 위한 시책과 방향을 설정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관광진흥법, 관광진흥개발기금법 등의 각종 관광관련 법규를 제정하고 있다. 그러나 현행 관광관련법규는 관광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관광행정업무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한 제도적인 장치도 미비한 실정이어서 보완 및 정비가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관광법규를 시대적 환경에 부합되도록 개정하고 새로운 관광법을 제정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현행 관광법규를 시대적인 환경에 부합되도록 하기 위하여 부분적인 개정의 필요성이 있다. 관광법규의 근간이 되는 관광기본법에는 관광정책의 이념을 명시하고 행정조직의 역할과 개선책을 명시하는 동시에 관광객의 관광권을 보장하고 복지관광을 실현할 수 있는 제도적 장치를 위한 법적 근거를 추가하여 제시해야 한다. 그리고 관광진흥법에는 관광개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글보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aaaa8***
    (2015.04.06 21:10:25)
회원 추천자료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
  • 인도의 투자환경분석2006. 6목 차ꊱ인도의 제반 환경1. 사회・문화적 환경 P7~19(1)국가 개요 p7(2)국토 p7(3)국민 p9(4)문화・관습 p12(5)공휴일 p182.경제적 환경 P20~66(1)경제 약사 p20(2)경제동향 p22(3)산업・무역 현황 p28(4)수출・입 현황 p34(5)관세통관제도 p40(6)관세, 비관세 장벽과 표준규격제도 p44(7)금융 및 외환제도 p44(8)기본정책과 투자현황 p48(9)투자법규, 절차 및 투자우대제도 p51(10)외국인투자규제와 외환규제 p57(11)현지법인설립과 산업재산

  • [국가경쟁력] 국가경쟁력의 위기, 국가경쟁력의 현주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정부구현과 지방분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자유치 활성화와 정부의 역할 분석
  • 국가경쟁력의 위기, 국가경쟁력의 현주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가균형발전,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자정부구현과 지방분권,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민자유치 활성화와 정부의 역할 분석Ⅰ. 서론Ⅱ. 국가경쟁력의 위기Ⅲ. 국가경쟁력의 현주소1. 경제성장2. 수출실적의 질적 측면1) 수출의 산업별 구성2) 수출 지역별 구성3) 저개발국에 대한 수출의 문제점4) 해외직접투자의 성과3. 수출이 경상주시 적자의 주범1) 상품수지 적자의 원인

  • 교육산업 -공교육과 사교육
  • 교육산업 한미일 공교육비교연령대별 사교육비교◆ 목 차 ◆Ⅰ. 서 론Ⅱ. 한국의 공교육 1. 공교육에 대한 이론적 고찰2. 한국 교육의 현황 및 실태3. 한국 교육의 문제점4. 해결 방안5. 교육 개혁의 전망Ⅲ. 한국의 유아 / 초등 사교육 1. 사교육의 정의2. 유아 / 초등 사교육의 현황3. 유아 / 초등 사교육의 문제점4. 해결방안5. 향후전망Ⅳ. 한국의 중등 / 고등 사교육 1. 사교육 발전과정2. 중등 / 고등 사교육의 현황 및 규모, 특징3. 중등 / 고등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

  • [졸업][마케팅원론]Dream Mart를 가상 자회사로 하여 대형 할인마트 마케팅 전략 수립
  • 1)지역별 소득수준5. 유통산업의 문제점 II. 국내 자사 분석1. 국내 과업 환경 분석1)주요 소매업체(백화점, 슈퍼마켓, 편의점, 하이퍼마켓, 할인점) 분석2. 국내 산업 구조 분석1)격변기의 국내 유통2)신 유통 5대 유망분야3)기업의 대응4)유통 산업의 디지털 전략5)세계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6)국내 유통 산업의 디지털 추진 현황7)대응 전략3.경쟁사 분석1)이마트2)마그넷3)까르푸4)홈플러스4. 경쟁사 강점과 약점5. 고객 분석 및 관여도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