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간접광고 사례와 찬반토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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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3.11.1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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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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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서론
1) 간접광고의 의미와 유형
2) 간접광고와 협찬간의 차이점
Ⅲ.본론
-간접광고에 대한 토론
1) 법과 권리의 측면에서 찬반토론
2) 소비자의 측면에서 찬반토론
3) 기업적 측면에서 찬반토론
Ⅳ.결론
-절충안 및 해결방안
- 본문내용
-
Ⅱ서론
Ⅱ-1) 간접광고의 의미와 유형
‣간접광고의 의미
제품 간접 광고는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로 ‘Product Placement’의 약자이며, 좁은 의미에서의 PPL은 주로 방송 프로그램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함. 하지만 넓은 의미에서의 PPL은 협찬을 제외한 대부분의 간접광고를 포괄하는 개념임. 그러므로 넓은 의미에서의 PPL은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을 일컬음. 이 때 상표가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광고를 직접적으로 한다는 느낌 없이 TV와 영화 등의 매체의 맥락 속에 녹아 있도록 하는 것이 PPL.
직접광고에 대응되는 것으로 직접적인 반응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광고. 상표명을 침투시키려는 광고, 광고상품의 특질을 소구하려는 광고 등이 포함. 간접행동광고, 지연적 광고라고도 함.
- 참고문헌
-
http://blog.naver.com/hje1725/150140847780
http://blog.naver.com/hje1725/150140851412
간접광고와 협찬의 차이점
http://urbanworks.co.kr/20156382604
2012년 1분기 간접광고 동향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6795
'슈퍼스타K4', 분위기 깨는 지나친 간접광고 '눈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2&aid=0002231740
간접광고(PPL) 합법화 1년 반…성과와 전망?
http://sai16.blog.me/50145221946
간접광고 마케팅
http://blog.naver.com/hje1725?Redirect=Log&logNo=150140847780
-간접광고의 사례와 규제에 적발된 사례
http://blog.naver.com/hje1725?Redirect=Log&logNo=150140851412
-간접광고와 협찬의 차이점
http://blog.naver.com/hi_nso?Redirect=Log&logNo=130137284889
-간접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그래프자료 있음)
http://blog.naver.com/apple_imc?Redirect=Log&logNo=110130275076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의 간접광고 (런닝맨, 무한도전, 자기야 등)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6795
-기사자료: '슈퍼스타K4', 분위기 깨는 지나친 간접광고 '눈살’
http://sports.hankooki.com/lpage/entv/201210/sp2012101417124994350.htm
-기사자료: 지상파 간접광고 급증…지난해 MBC 1위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1014102509697&ts=213939
-기사자료: [국감]지난해 방송3사 간접광고 급증…소비자불만도 커져
http://wizard2.sbs.co.kr/w3/template/tp1_netv.jsp?vProgId=1000046&vVodId=V0000010105&vMenuId=1008733&uccid=10000526220&st=0&cooper=NAVER
-SBS열린 TV시청자세상 : 간접광고의 불가피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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