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속 간접광고 사례와 찬반토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Ⅱ.서론
1) 간접광고의 의미와 유형
2) 간접광고와 협찬간의 차이점
Ⅲ.본론
-간접광고에 대한 토론
1) 법과 권리의 측면에서 찬반토론
2) 소비자의 측면에서 찬반토론
3) 기업적 측면에서 찬반토론
Ⅳ.결론
-절충안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Ⅱ서론
Ⅱ-1) 간접광고의 의미와 유형

‣간접광고의 의미

제품 간접 광고는 간접광고의 대표적인 형태로 ‘Product Placement’의 약자이며, 좁은 의미에서의 PPL은 주로 방송 프로그램 속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말함. 하지만 넓은 의미에서의 PPL은 협찬을 제외한 대부분의 간접광고를 포괄하는 개념임. 그러므로 넓은 의미에서의 PPL은 브랜드 이름이 보이는 상품뿐만 아니라, 협찬업체의 이미지나 명칭, 특정장소 등을 노출시켜 무의식중에 관객들에게 홍보하는 일종의 광고마케팅 전략을 일컬음. 이 때 상표가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광고를 직접적으로 한다는 느낌 없이 TV와 영화 등의 매체의 맥락 속에 녹아 있도록 하는 것이 PPL.
직접광고에 대응되는 것으로 직접적인 반응을 목적으로 하지 않는 광고. 상표명을 침투시키려는 광고, 광고상품의 특질을 소구하려는 광고 등이 포함. 간접행동광고, 지연적 광고라고도 함.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hje1725/150140847780
http://blog.naver.com/hje1725/150140851412
간접광고와 협찬의 차이점
http://urbanworks.co.kr/20156382604
2012년 1분기 간접광고 동향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6795
'슈퍼스타K4', 분위기 깨는 지나친 간접광고 '눈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112&aid=0002231740
간접광고(PPL) 합법화 1년 반…성과와 전망?
http://sai16.blog.me/50145221946
간접광고 마케팅
http://blog.naver.com/hje1725?Redirect=Log&logNo=150140847780
-간접광고의 사례와 규제에 적발된 사례
http://blog.naver.com/hje1725?Redirect=Log&logNo=150140851412
-간접광고와 협찬의 차이점
http://blog.naver.com/hi_nso?Redirect=Log&logNo=130137284889
-간접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그래프자료 있음)
http://blog.naver.com/apple_imc?Redirect=Log&logNo=110130275076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의 간접광고 (런닝맨, 무한도전, 자기야 등)
http://www.obs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66795
-기사자료: '슈퍼스타K4', 분위기 깨는 지나친 간접광고 '눈살’
http://sports.hankooki.com/lpage/entv/201210/sp2012101417124994350.htm
-기사자료: 지상파 간접광고 급증…지난해 MBC 1위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21014102509697&ts=213939
-기사자료: [국감]지난해 방송3사 간접광고 급증…소비자불만도 커져
http://wizard2.sbs.co.kr/w3/template/tp1_netv.jsp?vProgId=1000046&vVodId=V0000010105&vMenuId=1008733&uccid=10000526220&st=0&cooper=NAVER
-SBS열린 TV시청자세상 : 간접광고의 불가피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간접광고] 미디어 내에서의 PPL 이용 실태와 영향
  • 속에 등장하는 형태통합적 제품배치(integrated explicit placement)프로그램 속에 브랜드 명이나 기업명을 공식적으로 언급하는 형태비 통합된 명백한 제품배치(non-integrated explicit)브랜드명이나 기업명이 공식적으로 언급되지만 프로그램 구성내용과는 통합 되지 않는 형태(출처 : 방송에서의 제품삽입 및 간접광고의 현황, 인식 및 기준에 대한 연구, 김봉현 외 2002) 2. PPL 매체 이용 실태 가. TV ( 드라마 - 파리의 연인)- 특정 상품이 드라마 PPL을 통해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속 의식적 폭력 4.5.1 남성과 여성에 대한 인식 4.5.2 남성다움 혹은 여성다움4.5.3 언어 속 여성폄하 4.6 일상생활에서 나타나는 성차별적 언어와 행위 4.6.1 성차별의 개념 4.6.2 실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성 차별적 언어 4.6.3 TV 속의 성차별적 언어 4.6.4 상황극을 통한 성 차별적 언어 사례 4.6.5 제도적 범위5. 금기어5.1. 금기어의 정의5.2. 금기어의 개념 5.2.1 금기어에 대한 서양의 개념5.2.2금기어에 대한 동양의 개념5.3. 금기어 조사 목적5.4. 금기담(禁

  • [광고법제론] 광고규제에 대해서
  • 속에서 광고가 어떤 형태로 존재하며 그 기능과 역할은 무엇인지, 광고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으로 말미암아 사회로부터 어떤 통제를 받고 있는지 등에 관해 논의하고자 한다. 특히, 법으로 광고를 규제하는 것이 바람직한가에 대한 논란이 뜨거운 만큼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다. 광고의 자유론과 규제론에 대한 일반적인 견해와 규제의 대상 ․ 규제 방법, 그리고 각국의 광고규제 상황 등을 알아보고, 조원들의 토론을 통해 그 해법을 찾아보았다.서

  • [유아프로그램분석] TV유아 대상 프로그램분석과 광고분석
  • TV는 아이들의 생활의 일부분이 되었다. 아이들이 성숙한 사람으로 성장하고 발달하는 데에 TV 프로그램이 기여하기 위해서는 방송사와 제작진의 유아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태도, 그리고 의지가 무엇보다 중요하겠다. 또한 각 프로그램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바탕으로 아이들의 적절한 TV 시청을 안내해주는 부모나 교사의 역할도 빼놓을 수 없다. 방송사상품명(광고주)상품내용KBS2바이오니클 바키 시리즈(레고)레고에서 나온 최신작인 바이

  • [광고론] PPL광고(간접광고)에 대해서
  • TV 프로그램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논의 2) 방송 PPL의 법적 규제에 관한 찬반론 Ⅲ. 향후 PPL의 전망과 개선방향 1. PPL의 전망2. PPL의 개선방향 Ⅰ. PPL이란 무엇인가? 1. PPL의 정의와 개념PPL(Product in Placement)이란 “대중매체 프로그램 속에 제품이나 상표명을 다양한 수단을 사용, 삽입하여 프로그램 수용자에게 영향을 미치려는 유료의 메시지 소구 방법”을 말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와 같은 매체 속에 특정한 제품이나 서비스, 이미지 등을 직․간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