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국제화와글로벌경영] 기업국제화의 개념과 과정(단계), 기업국제화추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30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의국제화와글로벌경영] 기업국제화의 개념과 과정(단계), 기업국제화추세




목차

기업의 국제화와 글로벌경영

Ⅰ. 기업국제화의 개념

Ⅱ. 기업국제화의 과정

1. 수출단계
2. 현지국지향단계
3. 글로벌지향단계

Ⅲ. 기업국제화의 추세

1. 1960년대: 미국기업의 해외진출
2. 1970년대: 일본기업의 도전
3. 1980년대: 제3세계 다국적기업의 등장
4. 1990년대 이후: 세계시장의 재구축

본문내용
기업의 국제화와 글로벌경영

I. 기업국제화의 개념

기업의 국제화는 단순한 수출활동에서부터 복잡하고 네트워크화 된 세계적 경영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대개의 경우 처음 기업을 설립할 때는 정보수집이 용이하고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는 국내시장을 목표로 생산과 판매활동이 이루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심의 조직 개발
  • 기업문화 개관기업체는 그 나름대로의 역사와 전통 그리고 기업이념과 사훈 나아가서는 경영전략과 목표 또는 경영조직과 관리상의 풍토를 갖고 있으며 또 가지려고 노력하는데 이것이 바로 기업문화인 것이다. 본 절에서는 이러한 기업문화의 개념을 바탕으로 다양한 관점에서 (주)농심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ⅰ 농심의 기업문화 개관농심의 역사는 우수한 상품력을 기본으로 하는 끊임없는 혁신의 과정이었다. 그러나 농심은 과거의 성공에 연연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 경영에 착수한 이후 단계별 주요 성장전략에 입각하여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하이얼의 주요 성장 전략은 단계별로 크게 브랜드 전략, 다각화 전략,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등으로 나뉜다.하이얼의 1단계 발전전략은 브랜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과정’리라 할 수 있다. 또한 기업 국제화란 경영시스템이 국제적으로 확대되는 것, 이것은 또한 경영활동의 확대과정에서 기업내부에 점차적으로 축적된 경영자원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서 국제적으로 이동되는 현상이다.Chandler는 역사적 관점에서 규모의 경제, 범위의 경제, 생산자원의 가격과 가용성에서의 차이 등으로 기업이 한 지방에서 전국적으로, 나아가서는 세계로 변모해가는 양상을 설명하였다. Root는 단계모델에서 기업이 ①간접 비정기

  •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 글로벌화 조직변화 사례
  • 개념들을 토대로 글로벌화를 정의해 본다면, 글로벌화란 국경이 낮아지고 시간과 공간이 축소되어 지역 및 국가간에 상호 연결관계가 증가하며, 거래 및 왕래의 빈도 및 양이 급증하고, 이에 수반하여 다양한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인간관계, 경제사회구조 및 국제질서가 크게 변화하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기업에게 있어서의 글로벌화 과정기업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는 일반적으로 일국 또는 특정 국가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업이 대상시장 또

  • [글로벌 성공기업 사례분석] 캐논, 포스코, GE, TESCO 성공요인 및 국제 경영 국제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의 개념 1) 국제경영과 국제기업의 차이 2) 국제기업과 세계시장의 분업 3) 브릭스 (BRIC’s) 국가 등장 Chapter 3 : 국제기업과 국제경영 1) 국제기업과 국제경영의 차이 2) 일반적인 국제화 과정과 신흥공업국 국제화 과정 3) 기업국제화의 공통적 결정요인 4) 기업국제관리의 유형에 따른 분류 Chapter 4 : 기업의 국제화 1) 기업의 국제화 유형 : 계약방식에 의한 해외진출 2) 국제화 발전단계 : Dunning의 발전 단계설 3) 국제화 소유 정책 4) 글로벌 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